[카카 생각] 더불어 사는 투자가가 되고 싶다.

9948AC405BE9861A0F.jpeg

  • 투자 :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돈을 대거나 시간이나 정성을 쏟는 것.
  • 투기 : 기회를 틈타 큰 이익을 보려고 함. 또는 그 일.
  • 공짜 : 힘이나 돈을 들이지 않고 거저 얻은 것.

투자가는 투자의 목적이 있다.
투자가를 욕해선 안됀다.
투자가가 남에게 이익을 주며 이익을 얻어간다면 박수를 쳐야한다.

투기자는 요행으로 이익을 얻고자 한다.
그로 인해 피해보는 사람이 생긴다.
투기자가 부러움을 받으며 욕을 먹는 이유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공짜를 너무 밝히면 그 댓가를 지불하게 된다.
그 댓가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인성에 대한 평가손실이다.사람에 대한 평가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 또 있을까싶다.

난 투자가가 되고 싶다.
남에게 이익을 주면서 내가 이익을 얻는 그런 투자가!! 그게 진짜 오랜시간 투자이익을 볼 수 있는 그리고 좋은향기가 나는 투자가가 아닌가 생각한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좋은느낌 그 느낌이 더 강렬해지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끌리는 그런 느낌에 사람이면 좋겠다.

그냥 오늘 아침엔 이런 생각을 해본다.
생각이 문뜩 떠오르는 경우는 없다.
원인이 있을것이다. 주절주절 하진 않을 생각이다.

어제보다 더 멋진 하루 되시길 바란다.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한다. -카카-

Sort:  

카카님은 어쩌면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랑 비슷한지...^^
제가 늘 사람은 향기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는데, 향기나는 투자자 라는 말도 참 멋있습니다.

즐거운 한 주
화이팅입니다.

행님이 항상 좋은쪽만 봐 주셔서
덕분에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행님덕에 아이들이 향기나는 사람이
되겠네요. 멋진 교육입니다.

행님도 줄거운 한주 되세요. 함께 화이팅입니다.

Hello successgr!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ㅎㅎㅎ 이건 좋은데요
도장 받았다 오 ~~ 예

특급칭찬입니다 카카형님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571.56
ETH 3910.03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