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스팀엔진으로 HIVE 전송하는 방법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HIVE 토큰이 몇개 있는데 이걸 팔지 못해서 고민하시는 분을 위해 우리에게 익숙한 스팀엔진으로 전송하는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저 역시 처음에 엄청 혼란스러웠었거든요

엄청 쉬우니까 따라해 보세요

먼저 스팀엔진에 접속해서 상단에 DEPOSIT을 누릅니다

DEPOSIT.png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 데 여기서 노란색 원부분의 화살표를 누르세요

1스팀엔진송금전.png

그러면 TOKEN을 선택이 가능한데 이때 HIVE(HIVE)를 선택한 후 하단부의 GET DEPOSIT INFO 를 누르세요

2하이브선택.png

그러고 나면 이제 하이브 지갑으로 부터 HIVE 토큰을 받게 될 지갑계정명과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스팀엔진.png

그림에서 1번이 송금할 계정명이고 2번은 메모입니다

이 그림의 경우 제가 설명을 위해서 발급 받은 것이기 때문에 직접 발급 받으실때는 메모가 달라질테니까 그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그림대로 보내시면 저한테 오니까 주의하세요 절대 안돌려 드립니다ㅎㅎ

이제 스팀엔진의 주소와 메모를 받았으니 HIVE 지갑으로 갑니다

https://wallet.hive.blog/

위의 하이브 지갑 주소에 스팀계정과 오너키 또는 마스터키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지갑의 잔고를 확인하셨다면 이제 스팀을 보내는 것과 같이 보내시면 됩니다

4HIVE지갑트랜스퍼.png

Transfer를 누릅니다

음... 전 몇개 없군요^^

5HIVE지갑송금주소.png

1번과 2번에 앞에서 스팀엔진에서 발급받은 계정과 메모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복붙하시는 것이 좋겠죠

중간의 양에는 보낼 수량을 입력합니다

그리고는 스팀 보내듯이 송금하면 끝.....!!!!

다시 스팀엔진에 Wallet을 조회회보면 HIVEP가 생성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ivep.png

길게는 몇분정도까지 걸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새로고침 해보세요

이제 여러분이 할 일은?

망설이지 마시고 냅다 파시면 됩니다

놔두면 똥됩니다

스팀엔진에서 토큰을 판매하는 방법은 다 아실테니 생략할께요

이상 HIVE를 스팀엔진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해보면 별것 아닌데 글로 설명하려니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 글이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ort:  

감사합니다. 간만에 스팀엔진 들어가 봐야겠네요

오~ 이렇게도 보낼 수 있군요.ㅎㅎ

간단하죠? ㅎㅎ

똥 되기 전에 얼른 다 팔았네요.ㅎㅎ

저도 시도하다가 디파짓 하이브에서 1, 2를 어떻게 입력하는지 몰라 중단했는데...
하이브 지갑에 가서 트랜스포를 누른 후 나오는 주소와 메모를 넣으면 되는 거네요..ㅋ
오늘 프로빗 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했는데, 이걸로 다시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하다가 막히시면 물어보세요 ㅎㅎ

하이브가 어찌될지..이거 그냥 공짜로 얻은거니 들고가 보기는하는데..공짜니 존버해야하나 ..~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