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바닥에 떨어진 지폐는 주워야 할까?

세계 최고의 부호 빌 게이츠가 길을 걷다 100달러의 지폐가 떨어져 있는 것을 보았다

과연 그는 그 돈을 주울까?

빌게이츠의 시급은 계산상 1억 5천만원이 넘는다고 한다

한시간에 그 돈을 벌어들인다면 대략 1분에 250만원을 버는셈이다

100달러, 약 10만원의 돈을 주우러 걸어가서 허리를 굽히고 줍는 과정에 10만원의 소득을 얻을바엔 그 시간에 다른일을 하는것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한다

즉, 빌게이츠는 그 지폐를 줍지 않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떨까? 현재 최저시급이 8,590원인데 분으로 환산하면 150원이 채 되지 않는다

그런 점을 고려해 본다면 우리는 1만원짜리 지폐가 떨어져 있어도 얼른 주워야 맞다

그만큼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극대화 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번 이천 화재에서도 희생되신 분들이 거의 일용직 근로자로 경제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게 사시는 분들이 많은 희생을 당했기에 그 안타까움은 더 크게 느껴진다

우리는 현실에서 비춰지는 시간적인 가치가 돈하고 연결되면서 우리는 시간을 너무나 무의미하게 흘러보내고 있지는 않은가?

오늘은 빌게이츠를 생각하며 일분 일초를 헛되이 보내지 않으려 노력해 보기로 다짐해 본다

이번 연휴도 어~ 하다보면 훅 지나가 버릴게 뻔하니 연휴 계획을 수립하고 일정대로 알찬 연휴를 보내야 겠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Sort:  

아니 전제가 빌게이츠가 길을 걷다가인데... 돈안줍고 갑자기 다른 일을요? ㅋㅋㅋㅋㅋㅋ

길을 걷다 돈을 발견하고 주우러 가느냐 그냥 지나치느냐 입니다 ㅎㅎ

에이~ 그렇다고 주우러 가는데 몇시간이 걸리는것도 아닌데...ㅋㅋ

냉큼 줍고 다른 일 해도 될 거 같아요 ㅎㅎㅎ

돈이 떨어져있어도 관심안둘만큼 돈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즐거운 연휴 되세요~

바닥에 떨어진 스팀을 오늘도 줏고 있네요.

떨어진돈 주우면 사실 범죄가 됩니다~안줍는게 나음

아무래도 저의 배포는 아직 작은가 봅니다 :) 그나저나 댓글들이 상당히 재미있군요 ㅎ 네 저도 냉큼줏고 휘파람불며 다른일을...

경제적관점으로 본다면 정확한 말인 것 같습니다.
도덕적, 교육적, 사회적, 문화적, 양심적 관점 등으로 본다면 이 문제를 좀 다르게 볼 수도 있겠죠ㅎㅎ
전에 tv보니까 앞에 걸어가던 사람이 떨어뜨린 지갑을 줍는 사람이 가장 먼저하는 행동이 주위를 두리버리는 것인데 누가보면 주인에게주고 아무도 안보면 슬거머니 챙기더군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606.46
ETH 3024.95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