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29] 쿠크하트 :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2014)

확진자가 이렇게나 많아질 줄 몰랐습니다.
아이들이랑 도자기 공방에서 체험을 예약을 했었는데 결국 가는 것을 포기하고 예약을 취소했습니다.

집콕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엔 영화가 딱이죠~ㅋㅋ

아이들이 항상 보던 것만 보아서 이번엔 다른 영화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도 본 적이 없는 "쿠크하트 :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 입니다.
중간 중간 건너 뛰면서 보았는데 그림체가 아이들이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영화는 주인공 잭이 너무도 추운 겨울날 심장이 얼어버린 채로 태어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잭이 태어날 때 산파 역할을 한 마들렌은 잭의 심장을 시계로 교체를 해줍니다.

엄마가 떠난 잭은 마들렌이 키우게 되는데, 시계심장을 가지고 살아가는 잭에게 평생 주의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첫번째는 절대 바늘을 만져서는 안되고, 두번째는 화를 내면 안되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사랑에 빠져서는 안된다고 수시로 얘기를 하면서 잭을 보살핍니다.

잭은 열살이 되는 해에 마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 소녀 아카시아를 만나게 되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마들렌이 주의를 줬었는데 사랑에 빠지게 된 거죠. 잭은 심장은 사랑을 견딜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이후 잭은 아카시아를 한번도 잊은 적이 없고 열네살이 되는 해 에 결국 아카시아를 찾아 떠나게 됩니다.

아카시아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극단까지 가게 되고 역시 잭을 그리워하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 아카시아를 만나게 됩니다.

사랑은 늘 그렇듯.. 둘은 여러가지 오해를 하게 되었고,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진실을 알게 된 아카시아는 잭을 찾아가지요. 때는 늦었지만..

영화의 장면 장면에서 아카시아가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오는데 잭과 함께 있는 장면에선 마치 시간이 멈추거나 되돌아가는 듯한 화면이 보이는데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선 잭은 하늘에서 내리고 있는 눈을 밟고 하늘로 올라갑니다.
잭의 죽음을 그렇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 4명 영화를 정말 집중해서 보았는데요..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아내와 나눴던 얘기가.. 이거 아이들이 보는 에니메이션이 맞나? 했네요.
아이들 영화답지 않게 사랑 얘기가 심오하면서도.. 마지막은 한명이 죽는 영화였거든요..

아이들에게 영화가 어땠는지 물어보니..
저랑 아내가 느꼈던 비슷한 감정이 들었었나 봅니다.
영화가 어렵지는 않았지만 사랑에 대해서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 된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204436-jack-et-la-mecanique-du-coeur
별점: AA

Sort:  

@powerego transfered 4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83.92%, voting power : 19.08%, steem power : 1918820.00, STU KRW : 1200.
@powerego staking status : 3060.512 KRWP
@powerego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3.06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4 KRWP
Refund balance : 0.94 KRWP [61384116 - c834babc6e55c8e62dbe6ac8b0f1f26ce51f81ea]

좋은 영화 소개 감사합니다 ~~

영화 포스팅 자주 하려고 하는데.. 영화를 잘 못봐요.. ㅎ

구체 관절인형 처럼 생겼네요 조금 소름 ㅋ

저도 이런 그림체 쫌 그런데.. 아이들은 나름 신기했던 그림체였나봐요~

아이들 한테는 조금 어려운 영화였겠어요..

아마도 그러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래도 이런 영화도 봐봐야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06
JST 0.029
BTC 23423.76
ETH 1679.3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