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hodolbak 님의 [스팀&스달로 경제적 자유얻기] 스팀원금회수완료! 스팀연금시작! 글에 용기를 얻어 이 글을 올립니다.

스팀 산다고 투자한 원화 회수를 완료하였습니다. 투자 원금이 모두 회수되었으며, 이제부터는 순수익 구간으로 들어갑니다. 현재의 스팀 스달 가격으로 대략,,, 월 400스달 정도 수익이 나고 있으나, 암호화폐 특성상 변동이 심할 겁니다.

지난 3년 동안 별 일이 다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추억, 도움을 준 고마운 분들, 제 글을 읽어주신 독자님들, 댓글로 응원해주신 모든 스티미언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모든 분들이 저처럼 원금 회수할 수 있게(투자 원금이 얼마냐에 따라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도와드리려고 최근 SCT와 KRWP 임대를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임대드릴 만큼은 안 되어 우선 가까운 분들 우선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그 분들이 졸업하면 다음 분에게 임대를 드릴 계획입니다. 임대를 드리면서 제 수익은 줄었습니다. 그러나 괜찮습니다. 제가 적게 가져가야 다른 분이 더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몫 만큼만 가져가고 싶습니다. 더 가져가면 벌 받을 겁니다. KRWP는 제가 스테이크한 수량의 대략 1/3을 임대드렸습니다. 임대 받으신 분들은 어서 졸업하시어 다음 분에게 임대가 돌아갈 수 있게 1일 1글 꼭 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스팀 투자해도 될까요? 스팀과 스달의 내일 가격은 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제가 살아있는 증인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호돌박님이 살아있는 증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년 하니 졸업이 가능하더군요. 그러나 스팀 스달 가격이 지금을 유지만 해준다면 1년이면 졸업 가능하지 싶습니다. 스팀파워는 100 정도만 남기고 업뷰에 임대를 주고, 스팀코인판에서 꾸준히 krwp와 sct를 모아나가면 1년이면 졸업이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1년 뒤는... 순수익 구간입니다.

저는 스팀코인판 2대풀과 지옥풀에도 속하지 않았습니다. 제 SCT 보팅력을 신규유저 정착에 사용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원금 회수했으니 더 큰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더 가지면 누군가는 못 가져가는 구조에서, 더 가져가고 싶진 않습니다. 모든 신규유저님들께 제 지난 3년을 용기로 드리고 싶습니다. 용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스팀 가격이 떨어진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1일 1글 꾸준히 하면 원금 회수하는 날이 옵니다. 제 지난 3년이 그 증거입니다.

정확한 투자금액을 공개하진 않겠습니다. 현재 5.6만 스팀파워, 10만 SCT 파워, 9천 KRWP, 6천 SCTM을 스테이크 중입니다. 현재 가격 기준으로 스팀으로 환산하면 대략 20만 스팀은 되는 것 같습니다. 회수한 투자 원금은 업비트에 원화로 보관중입니다. 최근 1개월 스달 수익이 제 월급보다 많다는 것까지만 공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 포스팅으로 작지만 특별한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호돌박님께서 포스팅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 글이 많은 신규유저님들께 용기가 되길 바랍니다. 1일 1글 1년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졸업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글을 올릴 수 있는 용기를 주신 호돌박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저도 호돌박님 말씀과 같은 생각입니다. 스팀 1천 원, 스달 1만 원 유지만 해준다면, 전업 작가로서 소설만 쓰고 살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자유... 스팀에 있습니다. 뉴비님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SCT 스테이크 이벤트는 힘이 다할 때까지 지속하겠습니다. SCT 반감기 이후 이벤트를 종료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8만 SCT 임대를 주셔서 이벤트를 지속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주신 @ramires 님께 매우 큰 감사를 드립니다. 큰 복이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스팀은 연금입니다.

Sort:  

저도 그간의 @hodolbak님의 독려와 @naha 님의 도움에 힘입어 다시 나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두분과 힘없는 소모임지기를 가진 소모임인 뻔뻔한스티미언에 남아계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 우리함께 졸업해보아요~ (스팀잇도 투자의 한 형태이기에 항상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 따른다는 것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

지인님의 졸업을 응원합니다 ^^

막걸리는 알밤막걸리입니다. 허허허허
안주무십니꽈....
(저도 임대를 간절히 원합니다 ㅋㅋ)

톡방 보셔요 ^^

졸업 축하드립니다~^0^ ♬~

졸업 축하드립니다.
이런 글들을 보니 정말 동기부여가 되고 힘이 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지인에게 스팀잇을 소개해 함께 하고 있는 데 참 잘한 일인 것 같습니다. ^^

스팀은 연금이니까요 ^^

축하드립니다~저두 스팀으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구 싶네요^^

경제적 자유보다는 연금 정도로 생각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넵~스팀잇의 영원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스팀은 연금입니다 ^.~

이제 받기만 하면 되니까요 ^^

축하드립니다~
저도 3년 후에 이런 글을 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3년까진 안 걸릴 거예요

와 대단하십니다. 원금을 모두 회수하셨을 뿐만 아니라... 거의 2억 가까이 되는 수익까지 있으시다니.. 엄청난 투자네요.

저는 거의 2년간 스팀을 떠나 있었던 것이 후회가 되는군요. 어쩔 수 없죠. 제가 다른 것에 신경을 썼으니까요.

앞으로라도 열심히 스팀과 스팀코인판을 해야겠어요.

응원합니다 파이팅!!!

졸업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나하님께 좋은 일들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좋은 일만 있어야 할 텐데요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경제적 자유... 참으로 멋진 말입니다. 나하님으로부터 나도 가능하리라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저도 나하님께 SCT와 KRWP를 임대 받아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SCT는 졸업을 했고, KRWP도 최대한 빨리 졸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졸업을 응원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