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체인에 정보제공 서버가 뻗네요

그제 키체인 배포 후 증인정보 및 임대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버가 뻗었습니다. 제가 운영중인 무료서버에 배포를 했었는데요. 서버자체가 뻗으면서 서비스도 같이 죽어버렸습니다. 크게 부하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어제만 2회나 죽어버려서 오늘 조금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AWS 모니터링 화면에서보면 다른 부분은 별 문제가 없었으나 CPU 사용율이 거의 100%가 차오르더군요.

으흠... nodejs가 그렇게 많은 CPU를 차지하지는 않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혹시나 몰라서 witnesses 정보를 가져오는 부분을 기존에는 키체인을 실행시킬 때 마다 조회를 하다가, 이제는 10분에 한번 조회된 결과를 캐시에 저장을 하고 10분 이내에 조회요청이 들어오면 캐시된 결과 값을 바로 전송하도록 수정을 하였습니다.

조치 이후에 일단 서비스요청에 대한 응답도 빨라지고, 네트워크 부하도 조금은 줄어든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줄어들지 않는 CPU 사용율..

top 명령어로 결과를 확인 해보니, 처음에는 보이지 않던 postgres 서비스가 작동중이더군요. CPU 사용율 93%를 가리키며...

steemrewarding 서비스를 한번 살려보려고 설치 했던 DB였는데 무료서버에서 작동하기에는 조금 버거웠나 봅니다. 여기에서 서비스 해보려고 했는데.. ㅠㅠ 일단은 당분간은 보류를 해야겠습니다.

Sort:  

자동보팅툴의 경우에는 CPU사용률이 엄청 큰가 보네요 ㅠㅠ 고생이 많으십니다 햅뽀이님 ㅠㅠ

으흠.. 꼭 그렇진 않은데 steemrewarding의 경우 사용하는 DB가 부하가 좀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냥 가볍게 만들필요가 있어보이네요. ㅎ

@happyberrysboy transfered 16.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79.72%, voting power : 6902, voting power : 1801312.69, SBD KRW : 1274.55.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4241.02
ETH 3178.09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