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피자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IMG_4498.jpg

오이님(@ioioioioi) 포스팅을 보고 만들어본 피자. 어렵지 않아요~^^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자주 했었는데, 작년인가 한번 만들어 먹었다가 실패한 후에 다시 도전하기를 꺼리고 있었다.
도우와 토핑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숙지하고 우선 마트에 가서 장을 봐 왔다.

IMG_4475.jpg

양파나 토마토 패이스트, 밀가루 등은 집에 있으니 토핑 재료 위주로 장을 봐왔다.
노랑 파프리카가 아니라 빨간 파프리카를 사올 걸.. 하는 후회가 되는 장보기였지만.

IMG_4485.jpg

300만원짜리 반죽기는 없지만 나에게는 든든한 가정용 반죽기가 있으므로, 밀가루와 물 그리고 소금 한꼬집과 올리브기름 약간을 넣고 반죽을 했다.

IMG_4486.jpg

요렇게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비닐팩에 넣고 냉장고에서 숙성.

IMG_4488.jpg

숙성이 잘 되었는지, 쭈욱쭈욱 늘리며 도우를 만드는데 느낌이 아주 좋다.

IMG_4489.jpg

전문 용어(?)인 돌돌이라는 것이 없으니, 포크로 돌돌이가 할 일을 열심히!!!

IMG_4490.jpg

이 정도면 절대로 부풀어 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ㅋ

IMG_4492.jpg

토마토 패이스트, 절대로 고추장 아니다.ㅋ
숟가락으로 펴 바르는 기술도 이번에 알았다.

IMG_4493.jpg

토핑할 재료들도 준비 끝~

IMG_4494.jpg

토핑 재료가 너무 많다. 그래도 많이 올릴 수록 더 맛있을 거라는 확신으로 열심히 올려 본다.

IMG_4495.jpg

4가지 치즈가 들었다는 치즈를 수북히 얹고 나니 뭔 토핑이 들어갔는지 전혀 안 보인다. 아까 사진 찍어 두길 잘했다.ㅋ

이렇게 하고 250도의 오븐에서 5분에서 7분을 구워보았다.

IMG_4496.jpg

치즈만 녹고 안에 재료는 덜 익었다. 맨 밑에 있는 도우도 아직 밀가루맛이 더 난다.
가정용 오븐으로는 이렇게 짧은 시간 구우면 안되는 듯하다.
오븐을 자세히 보니 피자는 230도에서 23분을 구우라고 되어 있다.
그래서 충분히 더 구워주었다.

IMG_4497.jpg

완전 딱 맛있게 구워졌다.
토핑을 엄청나게 올렸더니 마치... 시카고 피자 느낌이 난다.
제주도 집에서 만든 시카고 피자.^^

완전 성공이다.
피자를 만들겠다고 장을 본 것이 2만원 어치였는데, 앞으로 일주일 정도는 매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듯하다.
전문가의 어드바이스가 가미된 이 피자는 유명 피자집 피자맛이 부럽지 않을 만큼 제대로 피자맛이 났다.
대박~이다.^^

Sort:  

제가 피자를 안좋아해서... ㅎㅎ

독거님도 개성이 뚜렷하신 거 같아요.ㅋ
영화나 드라마도 잘 안 보시고, 빵도 피자도 안 좋아하시고..ㅋ

애들 어릴때 많이 만들어 먹었었는데 도우를 보니 저보다 고수 같습니다.^^
저는 도우를 더 질게 해서 쉽게 익혔었는데 ㅎㅎ

아이들에게 피자를 만들어주시곤 하셨군요.^^

저는 도우 만드는 법을 잘 모르고 있다가 오이님 포스팅 보고 배워서 했습니다.ㅋ
이젠 좀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었네요.

와... 솜씨 대단하십니다.
저는 가볍게 포기 하고 사다 먹는 걸로... 직접 사러 가면 깎아 준다니... ㅋㅋㅋ

의외로 쉬운 음식들이 있어요.
피자만들기도 그렇지만 파스타 만들기도 빵만들기도 익숙해지면 아주 쉽더라구요.ㅋ

sindoja.sct님이 gghite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 SCT)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먹음직해 보입니다.

두툼하고 치즈가 잘 늘어지니 더 그렇게 보이네요.^^

와~ 쥐쥐하이트님께서 도전하시는 메뉴는 거의 늘 성공인거 같아요~~ 부러워요 ㅠ

실제 성공한 메뉴만 포스팅을 하는 걸 수도요.ㅋㅋㅋㅋㅋ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소세지빵정도 해봤는데.. 그것도 호떡믹스 반죽으로요..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ㅎ

소세지빵 만드실 줄 알면 피자 만들기는 일도 아닙니다.ㅋ
반죽은 그냥 수제비 반죽처럼 치대서 냉장 숙성시킨 후 하면 되고요.
아마도 파워님은 피자 정도도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와우 대박입니다!!! 집에 반죽기라니??? ㅋㅋㅋㅋㅋㅋㅋ 오븐은 업소용과 가정용이 좀 차이가있네요 ㅋㅋ 그리고 제 포스팅이 솔직히 도움이 되진 않았을것 같은데 ㅋㅋㅋ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어요.
특히 도우에 구멍을 엄청나게 내야 한다는 건 중요한 팁이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25.78
ETH 2417.0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