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깨국 나이키 불매운동...

안녕하세요? 독거노인입니다...

즐거운 아침입니다^^

우리스팀이 1000원을 돌파하고, 가격또한 잘 지켜주고 있으니 너무 좋네요! ㅎ

요즘 짱깨국에선 신장위그루 지역 인권 탄압으로 인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행동과

그에따른 중국이 불매 운동이 핫하군요!!

나이키 등 中서 불매운동, 파급 어디까지

나이키, H&M, 아디다스, 뉴발란스, 푸마, 버버리, 이케아, 갭, 유니클로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하루 아침에 중국인들에게 손절(?) 당했다. 해당 브랜드 모델을 하고 있는 중국인 연예인들은 개인 SNS를 통해 계약 파기 성명서를 올리고, 컬래버 취소 의사를 밝히는 것은 물론 중국인들의 주요 SNS인 웨이보에는 해당 브랜드들의 리스트가 공유되며 불매하자는 의견이 극에 달하고 있다.

중국의 인권 탄압을 이유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신장 위그루 지역에서 생산된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중국에서 불매운동이 벌어졌습니다! (니들이 불매운동?? 지나가는 개가 웃....)

나이키.jpg

나이키 운동화 화형식까지 등장하며, 가장 심한 공격을 받은 나이키...

그러나~

中, 화형식할 땐 언제고… 나이키 세일에 35만명 몰려 완판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이 26일 밤 신상품 여성용 나이키 신발을 699위안(약 11만 5000원)의 특가로 판매하자 무려 35만 명이 몰려 완판됐다. 제품 구매에 성공한 일부 소비자가 가격을 올려 되파는 일도 나타났다. 이미 일부 사이트에서는 해당 신발이 2배 가까이 비싼 1200위안(20만 7000원)에 등장했다.

앞에선 불매를 외치지만~ 뒤에선 35만명 몰려 1초만에 완판~

멋지다! 쭝국~ 대견하다!! ㅋㅋㅋㅋㅋ

나이키, H&M, 아디다스, 뉴발란스, 푸마, 버버리... 같은 기업이 있는가 하면

또 반대의 기업도 있겠죠?

애플 좋아하는 분들 참 많은데... 역시 돈 밖에 모르는 애플이라~ 중국에 적극 동조하네요!

apple.jpg

신장 위구르: '신장 면화' 거부한 H&M·나이키 등… 중국서 불매운동 확산

한편, 일본 스포츠웨어 브랜드 아식스의 경우, 신장 면화를 이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때 '신장 면화' 제품 라인을 내놨던 일본 브랜드 무인양품 역시 중국에서 관련 품목을 계속 판매하고 있다고 글로벌 타임스(환구시보 영문판)에 밝혔다.

짱깨들도 잘하고 있고~ 애플도 잘하고~ 일본브랜드 들도 잘~ 하고 있네요!!

Sort:  

내로남불...
딱 입니다.

황사에 대한 중국 입장도 참 가관이더만유~!

남 탓 하지말라고라 ??? 미친~!

!shop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다른나라 좋은건 다 지들꺼라고 우기고... 지들껀 다 아니라고 우기는 웃긴 놀들~ㅋㅋ

박근혜 정권때 NASA와 미세먼지 조사 해서 해결책 마련한다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네요.
지금은 아예 소식이 없어요.

중국에스팀구매운동을 시작합시다행님

어휴~ 쳐다 보기도 싫어요!! ㅋ

중국 엉아들이 인구당 50 스파업씩하면....

덜덜

스팀은 바~~~~~~~~~~~~~~ 로 1만원가는거아닙니까!!!!!!!

중꾹 찬양글을 써야겟습니다.

반대로 한꺼번에 다 팔면 폭락 아닙니꽈? ㅋㅋㅋㅋ

키를해킹해서... 하드를부셔버리면됩니다 후훗

중국은 집단 최면 민족이에요 정말... 일본도 마찬가지지만 ㅠ
제가 외국친구들과 대화 하는 채팅 앱을 쓰는데요 요즘 이상한 움직임(?)이 있습니다. 예쁜 프로필 사진이 중국미녀들이 말을 걸어서 요즘 한국 너네 바이러스 괜찮니? 우린 괜찮아서 한국 가고 싶은데 너희 언제 끝날지 모르겠다며 막... ㅋ 짜증나네 그리고는 경제 상황이나 이런거 정보 캘려고 하루에 10명도 넘게 말 걸어요 ㅋㅋㅋ

우린 괜찮아서 한국 가고 싶은데

오지말라고 하세요! 니네 나라에서 놀아라~ ㅋㅋㅋ
이것들이 정말 전 세계적으로 민폐만 끼치는 놈들이라...

정말 중국사람들은 너무 이랬다가 저랬다가 ㅠ 왜그러는지. ㅠ
정신좀 차리고 그만 다른 나라들에 피해좀 줬으면 좋겠네요. 중국발 미먼, 황사때문에 너무 화가나는 아줌니가. ㅠ

아줌니~ 힘내유~ ㅎㅎ 정말 중국은 싫다!!

나이키도 중국에서 최초 디자인되었다고 하는줄 알았네요. 다 지들꺼라고 해서 ㅎㅎㅎ 1초만에 완판되어 다행입니다. ㅋ 나이키 화이팅~!!!

열두달님도 애플 좋아하시죠? 정신좀 차리라고 해주세요? ㅋㅋㅋㅋ

저는 애플 싫어해요~ 울 아들이 좋아하죠~ ㅎㅎㅎ

내로남불!
우리 중국산 김치 먹지말쟈규요~!!

난 식당에서 주는 김치 안먹어~ 중국산 물러가랏!!

애플이 돈 벌려고 중국에 붙었죠 ㅋ

!shop

샤오미 충전기빼놓고 다불매해야함요 흐흐

[US$140.00](▼54%)샤오미 드리미 V10 무선 청소기 / 유럽버전! / 6개월무료A/S / 무료배송/

WWW.QOO10.COM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0.02
ETH 3495.0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