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보기#99

자크 루이 다비드 - 호라티우스의 맹세

감정의 양면을 극대화하여 한 작품 안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왼편 3명의 남자는 로마의 군인으로 가운데 남자에게 경례하고 있어
칼과 창, 투구는 전쟁에 참여함을 의미하며,
죽음을 각오한 애국심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지. 근육과 절도있는 동작이
그들의 다짐을 잘 나타내고 있다고 느껴져.

가운데 남자는 이들에게 칼을 수여하며, 나라에 대한 충성심과 승리에 대한
각오를 연설하듯 위엄있는 동작을 취하고 있지. 3명의 군인의 아버지야.
살아 돌아오길, 전쟁 영웅의 영예를 앉을 수 있길 기도하는듯해

오른쪽에선 연인들과 아이들을 볼 수 있어. 절망에 빠진 듯한 표정과
가득한 슬픔으로 주저앉아 있는 모습이지. 전쟁에 참여하는 3명의 군인의
어머니이자 아내, 자녀들인 것 같아.

Sort:  

애국심, 충성심, 무사귀환의 기원, 가족의 걱정과 염려...
진짜 '전쟁'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그림 하나로 표현하다니 ㅎㅎㅎ
대단하네요 'ㅡ' ㅎㅎㅎ

이런그림은 오래보게되요 재미납니다~

이 그림 교양강좌에서 설명을 들었는데 뭐라고 했던지 기억이 안나요. ㅋㅋ

역사수업을 들으신거아니에여?? 역사와 명화가 관련이 깊어서, 함께보면 더 재밌다는!

하..전쟁은 아니되요..

우린 다른의미의 전쟁을 하고있죠..ㅠㅠ 더위와의 전쟁, 코로나와의 전쟁...

저들이 모두 살아 가족들에게 돌아왔기를 바라게 되네요.

그러길 바라봅니다..!!

오만 감정이 녹아있군요.

역시 그림은 찬찬히 봐야 하네요.

더위 잘 피하시고 즐거운 날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你好鸭,e73062300!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埃塞的奶昔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설명 안해주셨으면 칼가지고 도망치다가 걸렸는 줄 알았겠어요 ㅎ

그렇게 보니까 상황이 아주 적절한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136.05
ETH 2350.60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