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하이브의 Initial Airdrop 배제 계정에 대한 Proposal 투표 시작

in SCT.암호화폐.Crypto3 months ago (edited)

hive.jp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하이브에서 체인 스플릿 시 이니셜 에어드랍에서 배제한 계정들에 대해 토큰을 지급할 것인지에 관한 커뮤니티 찬반 투표를 SPS의 프로포절 형식을 빌려 시작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의 블록트레이드의 공지 원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프로포절 설명


이 투표는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투표는 오늘로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이 됩니다.

proposals.png

[옵션#1] 배제된 계정 중 아무에게도 에어드랍을 주지 말자

[옵션#2] 프록시를 설정했던 계정들에게는 에어드랍을 지급하자

[옵션#3] 개인 투표(직접 투표)를 했던 계정들에게는 에어드랍을 지급하자

혹시라도 하이브에서 해당 프로포절 3개만 모아서 한 눈에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사용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vote.png

현재는 #103번 프로포절인 아무에게도 에어드랍을 지급하지 말자는 제안서에 하이브의 1위 증인인 간달프를 포함한 주요 증인 및 고래 군단들이 투표권을 던지기 시작한 상황입니다.

현재 이 프로포절은 어디까지나 보여주기 위한 쇼윈도 행위에 불과할 뿐, 블록트레이드+프리덤+데이콜미댄이 합심하여 움직이지 않는 이상에는 현실적으로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2. 선후관계의 문제


whatsup.png

하이브에서는 이렇게 프로포절 시스템을 활용하여 탈중앙화된 커뮤니티가 결정했다고 언론 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 하이브의 이와 같은 정책은 의사결정의 선후관계와 절차적 정당성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추후에 이니셜 에어드랍 배제와 관련 법적 공방으로 이어졌을 때에 쟁점이 될 수 있는 사항들입니다.

(1) 최초에 HIVE의 증인들은 누구의 투표를 받아서 증인의 권한을 얻었는가?

(2) 이니셜 에어드랍을 배제한 기준을 세우고 실행할 권한을 누가 주었는가?

(3) 이니셜 에어드랍을 배제하는 코드를 설계한 사람은 누구인가?

(4) 그 코드를 적용한 증인들은 누구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았는가?

(5) 이미 배제할 지분을 모두 동결하고 투표를 하는 것이 절차적 정당성을 보완할 수 있는가?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VIP전용 가입링크(1달 한정)>

Sort:  

현재 이 프로포절은 어디까지나 보여주기 위한 쇼윈도 행위에 불과할 뿐, 블록트레이드+프리덤+데이콜미댄이 합심하여 움직이지 않는 이상에는 현실적으로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기대하지도 말아야겠군요!! 쩝~~

저들은 처음부터 줄 생각은 1도 없었습니다.
하이브 분리할 때부터 말이죠.
다만 스팀잇을 정치적으로 공격하기 위해 저런 요식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무시하고 다음 스탭을 준비하며 우리 갈길을 흔들림 없이 가야하는 상황이죠.
문제는 저들의 의도대로 여기에 낚여서 피해자이면서도 오히려 가해자 편을 들거나 총대를 맨 신증인들을 공격하는 등 내부 분탕질을 치고 있는 일부 사람들때문에 단합해야할 KR 커뮤니티가 혼란스러워지는 상황이 자꾸 발생하는 겁니다.

나쁜놈에 시키들...
줄 생각없으면 조용히 지들 갈 길이나 가지... 왜자꾸 저러는지

' 탈중앙화된 커뮤니티가 결정했다'

탈중앙화된 커뮤니티()

sindoja.sct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5 SCT)을 하였습니다.

똥이 무서워서 피하는 것은 아닌데, 피해도 냄새는 지울 수가 없네요. ㅠㅠ

What a bunch of fucks the V22.2 Cabal is.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03
BTC 11798.92
ETH 441.70
SBD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