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한마디 ] 당신은 스팀에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나요?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이 질문에 대해 사실 이제 가물가물 하다. 아마 글로 암호화폐를 벌 수 있다는 이야기에 끌렸던것 같다.

스팀의 홍보를 위해 뭉친 라디오코리아의 챗방에 있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오간다. 옆에서 귀를 기울이고.

문뜩 사람들은 어떻게 여기에 오게 되었을까? 그들이 여기에 오면서 걸림돌은 무엇이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활동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궁금해졌다.

기존의 "천하제일 오타대회"가 오타를 찾으면 보팅을 드리는 거였다면 천하제일 한마디는 글에 던진 질문에 답을 해주신 분의 댓글에 보팅을 드리는 형식으로 해보고자 한다.

글로 풀면 길어지고 뭔가 써야 겠다는 압박이 있을 수 있으니 가볍게 떠오르는 것을 툭툭.. 답해 주시면 ^^

스티미언들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하고 그것을 데이터 삼아서 라디오코리아나 활동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고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무엇보다 내가 궁금하기도 하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진행해 볼까 합니다.

오늘 한마디 해주실 질문

  1. 스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 스팀을 시작하고 활동하는데 어떤 걸림돌이 있었나요? (해결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나누어 주셔도 ㅎㅎ)
  3. 걸림돌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활동을 하게 된 동력은 무엇인가요?

보상

각각의 질문당 4% 3개의 질문에 도두 답해 주시면 12%

image.png

Sort:  

1번:2017년 11월쯤 여기저기서 암호화폐 떼부자가 됐다는뉴스를 접하구 그때 처음알게된 스팀..
2번 :걸림돌은 없었음..뉴비도 2018년초엔 여러분들이 도와주어서 보팅도 많이받구 임대도 받구,,지금보단 좋았음.지금 만일 신규진입자가 있다면
어떻게 스팀가입하는지 보팅마나가 먼지 잘알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스팀뉴비는 모든게 좀 힘든게 사실임
3번: 동력이랄건 없구 하루에 1포스팅 일기쓰듯이 하는거라 큰 부담이 없는게 제일 좋은 장점

걸림돌이 없었다라 좋으네요 ^^ 부담없이 쓰읔쓰읔 좋군여 ㅎㅎ

  1. 친구의 소개로 7월부터 눈팅하다가, @granturismo님의 포스팅에 댓글을 달고싶어서 12월에 가입
  2. 키체인이 없던 시절 로그인등등 귀찮았음
  3. 좋은사람들, 그리고 일기처럼 나의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 근데 보상도 받음.

ㅋㅋㅋ 키체인 아직 이용해 보기 전인데 이용해 봐야 겠군요
댓글 달고 싶어서 가입이라니 좋으네요 좋아 ^^

1. 스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 암호화폐글들을 찾다보니 자연스레 스팀을 접하였습니다. 그러다.. 다른 모든 코인에서 떡락을 맛보고, 존버하려고 스팀사서 바로 스파업 했습니다.

2. 스팀을 시작하고 활동하는데 어떤 걸림돌이 있었나요? (해결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나누어 주셔도 ㅎㅎ)

: 지금은 잘 기억은 안나지만, 당시에는 암호가 이렇게 길구나.. 했던것 같긴해요.

3. 걸림돌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활동을 하게 된 동력은 무엇인가요?

: 스파가 남아 있다보니.. 계속 활동은 하게 된 것 같구요.
아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큽니다. 소통이 재미나죠!!
그리고 소소하게 읽을 거리도 많아요!!

저랑 비슷한 경로이신듯해요 ㅎㅎㅎ
그러게요 암호보고 와 이게 뭐지 했었던 ㅋㅋㅋㅋ

  1. 암호화폐 검색하다가 알게됐죠.
  2. 시스템 이해가 처음엔 조금 어려웠는데 오히려 알아가는 재미는 있었던 것 같아요. 굳이 걸림돌이 있었나 생각해보면 시간... 은근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하네요.ㅎㅎ
  3. 조금 덜 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읽는 재미가 있고, 뵌적도 없는 분들이 친근하게 느껴지는 신기한 경험?ㅎㅎ 스팀에 대한 기대 정도가 있겠네요.
  1. 영화 번역가 글 검색하다 스팀잇 알게 되어 낚임
  2. 썩고∨주의~! 다운보팅 공격
  3. 커뮤니티와 서로 소통하는 고마운 스티미언 분들과 함께 오늘도 존버~! ♨♨♨

!shop

이벤트 💙 사랑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스팀 ♨ 이제 좀 가쥐~! 힘차게~! 쭈욱~!

  1. 저는 코인 검색하다 스팀잇을 알게되었네요!
  2. 그때 생각하면 사실 모든게 어려웠던것 같아요!
  3. 결국은 사람 아닐까요? 좋은 분들이 많으시니...ㅎㅎ
  1.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찾다가 알게 되었네요.
  2. 전문용어가 많이 나와서 지금도 어려울 때가 많아요. 좀 더 쉽게 알려주면 좋겠네요.
  3. 이미 늪에 빠져서 빠져 나갈 방법을 모르겠어요.
  1. 회사내 나쁜놈의 소개로
  2. 초기 투자금이 필요하다는걸 알게된 순간
  3. 다른 SNS를 가끔하던차에 스팀에서 하면되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어찌어찌 지금은 겨우겨우 잘 해내고 있네요. 여전히 힘들어요~ ㅎㅎ

여전히 힘들 ㅋㅋ 저도 공감합니다 새로운게 계속 나와 ^^ 계속 응원합니다 화이야~~~

  1. 코인투자하다가 1일 1닭 게시글 보고 가입했습니다 ㅎㅎ
  2. 처음에 스팀파워, 보팅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좀 어려웠습니다. 스팀 초보를 위해 잘 정리된 글을 공유해줘서,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3. 한번 이해하면 정말 신세계에..수익까지 창출해주니 이런 천국이 어디있나요 ㅎㅎ

신세계 더 아름답게 만들어 보도록 해요 ~~ ^^

  1. 구글에서 코인관련 검색하다가 스팀쪽 글들이 많아 관심을 가져 가입하게 됐습니다.
  2. 계정만들기 키관리등등이 어려웠네요
  3. 잘 쓰진 않지만.. 글을 쓰면 보상이 나온다는점과 비록 글에서지만 좋은 분들과 소통하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계정만들기 예전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막 그랬었죠 ~~
소통은 스팀잇의 핵심인듯해요 정말 좋은 분 소통 ~~ 그리고 보상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6331.68
ETH 2720.25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