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짱 2주년을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비타이 입니다.

스팀짱이 2주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축하 드립니다.

사실 스팀짱의 뉴비/리비 지원 보팅이 없었다면 스팀잇에 비타이는 없었을 겁니다. 아마 여기는 저 같은 사람이 있을 곳이 아니라고 빠르게 판단하고 떠났을 겁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가입을 2018년에 했고, 포스팅은 올해 처음 했습니다. 4개월 정도 됐군요...

다른 뉴비분들은 @support-kr 의 지원을 받으시면서 시작했지만, 저는 가입일 때문에 아예 지원 대상이 안 되는 상황이었죠.

그런데, 신의 한 수 라고 해야 하나....

제가 스팀잇에 입문할 때 참고로 삼았던 내용이 용자tv 였습니다. 용자(@dydwk) 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이죠.

이 채널에서 zzan 태그와 스팀짱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포스팅을 스팀짱에서 하게 됩니다. 그 덕분에 스팀짱 단톡방에 초대도 받고, 첫달 이후 추가 보팅을 받기 위해 스파업도 하면서 3개월 간의 보팅 지원을 받았습니다.

계속 혜택을 유지하기 위해 써 보지도 않던 글을 거의 매일 쓰게 됐고, 가끔 @zzan.hmy 계정에서 보팅이 안 들어오면 내가 무엇을 잘못 한 건가 고민도하고 했었네요. 심지어는 @zzan.hmy 계정으로 부터 보팅을 잘 받는 방법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도 할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ㅋㅋㅋㅋ
뭐 태그를 작성할 땐 #을 붙여라, 태그는 메모장에 작성했다가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라... 와 같은 뇌피셜에 가득찬 방법을 혼자 정립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지금 야구 이벤트를 진행중이신 @banguri 님이 스팀짱에서 보팅 이벤트를 하고 계셨습니다. @banguri 님은 그 당시 제가 보기에는 스팀잇의 뉴스레터 같은 분이었죠. @steem-agora 님이나 @rtytf 님, @naha 님의 보팅 이벤트 정보도 모두 @banguri 님을 통해 얻은 정보였으니까요.

zzan 문학상이 개최될 때는 살짝 괴리감도 느꼇습니다. 여기는 문학상을 줄 정도로 글을 잘 쓰는 사람도 많은 가 보다. 언감생신 감히 zzan 문학상 근처에는 얼씬 할 생각도 못 해 봤습니다.

그렇게 어영부영 스팀잇 생활을 하던 제가, 지금은 어엿하게 zzan 보유 순위로 당당하게 보팅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스팀짱은 저에게 스팀잇으로 이끌어준 스팀잇의 어머니나 아버지 같은 존재네요.

그 때,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적극적으로 뉴비 지원 리스트에 올려주신 @philhyuntd 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잘 모르지만 스팀짱을 만드신 분이 천운(@cjsdns) 님 이신 것으로 보입니다. 훌륭한 니트로스를 만드시고, 저와 같은 뉴비들에게 댓가 없이 호의를 베풀어 주신 데 감사드립니다.

스팀짱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스팀짱~~ 흥해라!!!! 가즈아~~~~


[4NewB]

스린이 SCTM 환매 경험기
TronLink Wallet 다중 계정 등록하기
메타마스크, 트러스트월렛 토큰 추가하기
Metamask 설치 및 BSC 메인넷 추가하기
표 작성 방법
스팀파워 임대하기
스코판 행운 뽑기 성공 그리고 적용 방법
스린이 스팀코인판 도전기
스린이 트론 동결 및 SR투표 도전기
스린이 tjcar 게임 도전기
스린이 JCAR 구독 신청기
스린이 tipU 스파 임대 도전기
넛박스 스파 임대 시 주의 사항
코린이 nutbox pnut 채굴 도전
스린이 UPVU 도전
스팀잇 Newbie 가 가장 먼저 읽어야 할 포스팅


[거래소 가입]

바이낸스 가입
연이율 12% 이상 네이버 링크 코인 투자
steem/스팀달러 거래 가능한 비트렉스 가입


[무료 코인 채굴]

파이 코인
TimeStope
Cow 토큰
아하 토큰 추천인코드 : 77000F
Metaverse 부동산 게임 Upland
xxblue NFT 플랫폼 사전등록시 NFT 지급
eagle 토큰
CIC 커뮤니티 사전 가입 이벤트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스팀짱 화이팅입니다~!

화이팅입니다. ^^

스팀짱 화이팅입니다 ㅎㅎ
와 그러고보니 비타이님이 106위시라니 !!!!!
부자시군요!!

ㅎㅎ 용규님 보다 쪼금 더 많네요. ^^

용자TV가 도움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네. 정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bitai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5.40%, voting power : 28.09%, steem power : 1799235.41, STU KRW : 1200.
@bitai staking status : 270 KRWP
@bita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27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73 KRWP [55101465 - 9d7db41f819566626b1b3cd2ad4947ec3fd6a072]

진정성이 느껴지는 포스팅이네요.진짜 고마우셨나보다..^^*

ㅎㅎ antivirus82 님도 못 뵐 뻔 했네요. ^^

어멋~! 스윗하셔라~ 우리 오래오래 봅시다~!!

아… 이런 역사가 있었군요. 저는 아직도 정확하게 스팀짱이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몰라요. 사이트가 따로 있는 거 같던데 아닌가요? 스팀이랑 어떻게 동기화가 되는 건지도 모르고.. ^^ ㅎㅎ 조금씩 알아가겠죠 뭐. ^^이렇게 적어 주셨으니 링크 따라 들어가 봐야 겠어요. ^^ 감사합니다.

스팀짱 사이트는 https://www.steemzzang.com/ 입니다.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하세요. 글 작성하실 때 #zzan 태그를 넣으시면, 스팀잇 토큰 외에 zzan 토큰도 들어와요. 스팀짱 사이트에서 지갑에 가 보시면 zzan 토큰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헉! 그런거였어요? 그럼 스팀짱도 하이브 같은 거예요? 아닌가.. 둘은 다른가.. 에고.. 뭐 거기까지는 몰라도 될듯요.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비타이님~ ^^

사람들 얘기 하는 걸로 눈치를 까 보면 하이브도 비스한 거 였나 봐요. ㅎㅎ
하여간 zzan 토큰도 steem 이랑 교환이 가능하니깐 모아서 스테이킹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5.97
ETH 3275.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