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탭 운영 계획 변경

in 탭탭이 쏜닭4 years ago

쏜닭 커뮤니티를 위해 누군가의 노력으로 계속 땔감글을 작성하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운 일인듯하고 응모글 외에는 글이 잘 올라오지 않는 관계로 재원 마련을 위해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 볼 생각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제가 생각해볼 수 있는 Best 선순환적 선택으로는 큐레이션의 자동화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 해보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한달간 탭탭 계정에 수혜자 설정 100% 글에만 보팅하여 수익을 통계를 내보았더니 대략 15~16%(연환산)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자동 큐레이션을 통해 해당 수익률을 달성(혹은 초과) 할 수 있다면 커뮤니티에 땔감글을 작성하는 수고는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바라봅니다.

큐레이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팀오토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크게는 두가지 그룹에 대한 보팅을 지원해 볼 계획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왕성한 저자활동을 하시며 높은 보상을 받는 분들에게 추가적인 저자수익 제공으로 큐레이션의 S커브 극대화
    (이 부분은 제가 임의로 설정)

  2. 최소 보팅이 필요한 저자들에게 보팅 지원
    (이 부분은 주사위 응모를 통해 한달? 두달? 단위로 릴레이식 지원을 목표로하며 대략 10~20명 정도 선발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계속해서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으나 최대한 지속 가능한 모델로 변경해보고자 합니다. 이로써 탭탭은 큐레이션으로 왕성한 저자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보팅 지원, 특정 필요 인원들에 기본 보팅 지원, 큐레이션 수익은 파워다운을 통해 쏜닭 이벤트 진행,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별도의 땔감글 없이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많은 사랑 바랍니다.

2020.10.07

Sort:  
 4 years ago 

저는 꾸준히 땔감글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4 years ago 

땔감글을 작성해주시면 언제든 도움이되죠~ 베네피셔리 설정때문에.. 그치만 수고스럽지 않으시도록 변경해보았어요!

 4 years ago 

단 하루도 안빼먹고 포스팅하는 제가 오토봇에 제격이겠는데요^^

 4 years ago 

응모하신거 봤습니다! 유력하시네요 숫자가 높으셔서! ^^

 4 years ago 

흐랏차차요 ㅋㅋ

 4 years ago 

항상 수고 많습니당~!

쏜닭과 탭탭 커뮤니티 더욱 더 흥해랏~!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4 years ago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 보내시길요~!

제이님 항상 고생 많으셔요
열심히 응원합니다.
혹시 도움드릴 일이 있음 말씀하셔요
힘되는 만큼 하겠습니다. ^^

 4 years ago 

카카형 감사합니다. ^^

 4 years ago 

멋져요 제이디형~!!

 4 years ago 

멋질려고 하는건 아니지만...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12.63
ETH 2348.79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