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20] RC에 대한 제한과 증인들의 서버유지비용과 연관성

in #hf208 years ago

레오한강(키위버젼).JPG

안녕하십니까, 레오(@leeyh)입니다.

이번 하드포크20은 많은 이슈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https://steemit.com/hf20/@leeyh/hf20-20

이 포스팅에서 저는 1000SP미만 유저에 대한
RC 제한은 증인들의 서버비와 연관되어 있는것은
아닐까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패치로 100SP 미만 유저에 대한 제한)

@keydon님은 설마 그러지는 않았을거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상위 증인이신 @clayop님이 쓰신 댓글중에
한 글을 보면 HF20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서버운영에
관한 부담감이 폭증하고 있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clayop/re-l-s-h-re-clayop-re-l-s-h-re-clayop-rc-20180930t092757550z

결국 이번 HF20에서는 증인들의 서버유지비용 절감
에 대한 공감대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마도 SMT후에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릴 것을
대비해서 HF20에서 선제적으로 조치를 한 것 같습니다.

일부 스티미언들은 그러면 SMT 가서 그렇게 바꾸지
왜 벌써부터 바꾸느냐고 볼멘소리를 합니다.

현재 20인의 증인들은 어차피 바꿀거 지금 미리
땡겨서 HF20 바꿔서 서버유지비용의 증가를
막아보자는 결단을 내린것으로 보여집니다.

Sort:  

Lik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둘다 힘들수도 있겠지만 신규유저들에게도 좋은 방향성과 서버유지에도 좋은 영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4
BTC 60279.23
ETH 1580.1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