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20]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하드포크 20, 그리고 스팀파워

in #hf208 years ago (edited)

레오한강(키위버젼).JPG

안녕하십니까, 레오(@leeyh)입니다.

이번 하드포크20은 많은 이슈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빠른 신규가입자 증대를 기대했지만...

"그런거 없다."

가 현재까지 결론입니다.

오히려 신규유저나 피래미들에게는 활동에 제약이
더 커졌습니다.
HF20이 시작하자 마자 3만 스파 이하는 모든게 불가능
했습니다.
스팀잇에서 뭣 좀 하려면 이젠 3만스파가 기준점이
되었습니다.
잠시후 3만 스파 이하도 활동이 풀렸지만
1000SP 미만은 사실상 RC게이지가 뚝뚝 떨어지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1000SP 미만은 좀 조용히 하세요~"

물론 이 모든게 네드와 20인의 도적증인이
합의한 사항이었을 겁니다.

1000SP미만의 사용자들이 사용에 제약이 생기면
20인의 증인은 서버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될겁니다.
1000SP미만의 사용자들이 제약이 있었을때
스팀잇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아주 빠르고 아주 빠르고 아주 빨랐습니다."

너무 반발감이 커지자 20인의 증인들은 100SP정도만
해도 어느정도는 사용이 가능하게 패치를 급하게
했습니다.

말이 좋아 1000SP지 만약 스켐잇스팀잇이 제대로
일해서 지금 "EOS"가격만 유지해도 한구좌 트고
글좀 쓰려면 650만원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도대체 증인들 뇌구조가 궁금합니다.)

어쨋든 지금은 100SP정도만 있으면 스팀잇 활동은
가능해 졌습니다.

최소 100SP를 요구하는 스팀잇의 평가는 시장에서
해줄겁니다.


증인_장첸.jpg

(위 그림은 퍼 나르셔도 됩니다.)

Sort:  

콘텐츠 생산자이자 이용자인 우리를 이렇게 불편을 주는 플랫폼 담담자들은 스팀잇 발전을 위해 뼈져린 빈성이 필요합니다. 이 플랫폼은 1백여명 이 이용하고 질서가 없는 도떼기 시장이 아니니까요.

뭐 증인들이 모든 신청자에게 100SP씩 무상 임대주시면
해결할 수도 있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혼자늬?
어 스파마나 ㅋㅋ

ㅎㅎㅎ

신규가입자 유입이 절실한 상황인데 오히려 역행하고 있는건가요?

HF20은 "of the Witness by the Witness for the Witness."같아요

설마 서버유지비용 아끼려고 모여서~
그런 계략을 꾸몄다고까지는 생각 안 하지만~
만약 그런 이유가 없지 않아 있다면~
스팀잇의 미래는 안중에도 없다?는 말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근데 서버 유지비가 많이 들어가긴 하죠~ ㅋㅋㅋ
일베성향이라 좋아하진 않지만~
DC 인사이드라는 커뮤니티 CEO가 갑자기 생각나네요~
초반에 자리를 잡기 전 서버 유지비가 감당이 안 되면서도
유저를 늘리기 위해
오히려 서버를 증설하고 유지비를 늘린 결과
지금은 기자들이 와서 기삿거리를 찾아 갈만큼~
굴지의 대기업이 되었죠! ㅋㅋㅋ

스팀 증인들은 적자를 감수하면서까지 서버용량 증설할 생각은
별로 없어보이네요.

그동안 느려터진 스팀잇도 서버용량 증설을 안했던 이유가
큰거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HF20 직후에는 속도가 아주 그냥 날라갔죠 ㅎㅎㅎ

증인이라는 "알바"로 조금 더 고소득을 올리고 싶어하시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 난리통에서도 증인들 중에는 포스팅 하면서 보팅받고 계시고요.
(증인이라면 지금 상황이면 영원히 보상거절 해야 한다고 보는데...)

그럼 돈 싸들고 오지 않는 신규유저는
그닥 반갑지 않겠네요?
그럴거면 여태까지 왜 지하철에 광고판 붙이고
책 만들고 유튜브 찍고 그랬을까요?

아~ 그때는 스팀값이 비쌌으니까요? ㅋㅋㅋ

ㅎㅎㅎ

딩동댕~~ >.<

100스팀이야 스팀잇에서 임대해주면 되지 않을까요?

그럼 좋은데,,,

20인 만으로 이런 결정이 가능하다는게 문제죠. 차리리 이럴바에 증인제도를 없애고 탈중화니 나발이니 그런것도 없애고 개발자 지들이 그냥 해버리지

HF20에서 문제점이 여실히 드러났죠.
증인들의 극단적인 이기심이 드러난 HF20

신규유저가 너무 없습니다. ㅠㅠ

기존 유저들도 활동이 위축될거 같습니다.

SMT에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들어오느냐에
승패가 달린거 같습니다.

전 이미 마음이 조금 상했어요 ㅠㅠ
kr-newbie 태그사용자가없습니다. ㅠㅠ

방금 추가 포스팅 했습니다.
참고 해 보세요~^^

https://steemit.com/hf20/@leeyh/hf20-rc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371.10
ETH 1581.81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