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 딸기 따기 체험 하고 왔습니다. 아이들과 농촌체험 할 수 있는 창원 빗돌배기마을을 소개합니다.

in #hellocrypto6 years ago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날씨가 너무 좋은 주말이었습니다. 여러가지 바깥놀이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왔지만 그 여파로 아들은 오늘 앓아 누워 버렸네요. 병원 갔더니 의사 선생님이 오늘은 집에서 가정보육을 권하셨기에 본의 아니게 집에서 아이를 보게 되었네요.

겨울동안 너무 움츠려 있었는지 오랜만에 종일 뛰어 다니더니 힘들었나 봐요. 새벽에 열이 올라 걱정했는데 아침 먹고 약먹고 자고일어나선 이젠 좀 괜찮은지 혼자 잘 놀고 있네요.

저도 그 틈에 스팀잇도 즐기고 포스팅도 올려 봅니다.

주말에 여기 저기 몇군데 다녔었는데 딸기 따기 체험 이야기를 전해 봅니다.
날씨가 풀려서인지 많은 가족들이 나왔더군요. 딸기 재배하는 비닐 하우스에 들어가서 따고 싶은 딸기를 따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아들은 딸기를 따고 엄마를 그 딸기를 받아서 담고 저는 딸기통을 들고 따라 다니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딸기통이 3통이나 되기에 딸기를 많이 딸수록 점점 사진 찍기가 힘들어 지더군요. 한손으로 사진을 막 찍긴 했는데 사진 잘 찍는건 정말 쉽지가 않네요. 앞으로 사진 찍는 법부터 제대로 배워야 할까 봐요.

image.png

딸기 따기전에 딸기 따는 교육을 받았는데, 배운데로 잘 익은 딸기를 눈으로 찾고, 따고 싶은 딸기가 선택되면 손으로 잡아서 거꾸로 들어 올려서 한번에 당기는 식으로 딸기를 따는데 정말 기특하더군요. 너무 잘합니다.

anigif6.gif

요즘 도시에 사는 아이들은 농촌 체험을 해보기 정말 힘들지요??
딸기 따기 체험 외에도 이곳 창원 빗돌배기마을에서는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하는데 살짝 몇가지 소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날은 딸기 따기 체험 외에도 삼색떡 만들기와, 당나귀 먹어주기를 체험 하였습니다.

삼색떡 만들기는 세가지 색깔의 떡을 쪼물락 쪼물락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고, 무늬도 넣고 만들면서 시식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image.png

농장 저편으로 동물 사육장이 있는데 닭도 있고, 칠면조도 보고, 당나귀에게 당근도 주었답니다. 아들은 칠면조 처음 본 것 같은데 그 울음 소리가 꾸엑꾸엑꾸엑 거리는데 정말 쉴새 없이 울어 대다 보니 게다가 생김새도 특이한게 무섭다고 하기도 하네요.

image.png

그리고 여기 빗돌배기 마을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험 안내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31298&cid=42856&categoryId=42856
[봄]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딸기, 메론, 참외), 논농사체험(손모내기), 수서곤충 생태체험, 텃밭가꾸기 체험
[여름]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방울토마토, 오이, 수박, 자두, 감자, 각종 쌈야채), 미꾸라지 잡기 체험, 생태놀이 체험, 부채 만들기, 손수건 염색 체험, 야채장아찌 담기
[가을] 친환경 농산물 수확 체험(단감, 고구마, 콩, 각종 쌈야채), 논농사 체험(벼수확), 감말랭이 만들기 체험, 짚풀공예, 곤충 생태 체험
[겨울] 친환경 농산물 수확 체험(각종 쌈야채), 가마솥 보쌈과 김장 체험, 겨울 습지 탐방 체험, 명품단감 포장하기, 짚풀공예, 순두부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전통 장 담그기
[연중] 공예체험, 생태체험, 전래놀이, 타기체험, 요리체험
[네이버 지식백과] 빗돌배기마을(다감농원/감미로운마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봄에는 논농사 체험으로 손 모내기를 한다는데 꼭 체험하러 와야겠어요. 아이에게 정말 유익한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절별로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준비 되어 있으니 계절별로 체험하러 한번씩은 꼭 다녀보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체험을 포스팅으로 남길 수 있겠네요.
이렇게 멋진 곳이 가까운 곳에 있다니 너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이야기를 마치며 다음에는 다른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번 한주도 행복한 한주 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Sort:  

딸기가 참 맛있어 보이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겠군요! ㅎㅎ
많은 것들을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은 교육이죠^^

네 너무 좋은 체험이 많더라구요. 4월에는 모내기 체험 가보려구요.
농사 체험 해보고 쌀의 고마움을 직접 느끼도록 해주려구요.

아이들하고 같이 하는 프로그램이 좋네요~~

네 계절별로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에게 너무나도 유익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티비에서만 봤는데
저도 나중에 애가 생기면 가봐야겠어요ㅎㅎ

네 아이에게 정말 값진 경험과 교육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군요! 딸기따서 한번 먹어보고싶은데요 ㅋㅋ 3통이나 .. 한번 꼭 들려봐야겠어요 ㅋㅋ

딸기 따면서 먹지 말고, 나와서 먹으라고 하는데 사람들 막 몰래 따 먹습니다 ㅎㅎ

뱃속에가득넣고 두손가득 가져오도록하겠습니다 ㅋㅋ

딸기 엄청 좋아하는데~ 크~ 딸기향 너무 좋죠?
딸기따기 이외에도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체험이 있어서 너무 좋네요

네 앞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다 즐겨보려고 합니다~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아이와 체험하고 오셨네용~ㅎ아드님 괜찮아지셨다니 다행이네용~!
아이와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은 정말 좋은거 같아용~!

네 평소에 체력이 좋은 편인데, 체험하고 철새보러 저수지에 갔는데 거기서 날씨는 따뜻했지만 그래도 가끔 찬 바람이 불던데 너무 열심히 놀았나 봐요. ㅎㅎ
오늘은 종일 집에만 있다보니 좀이 쑤셔 하는군요

딸기따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하네요~~
저도 작년엔 갔었는데 올핸 뭐가 바쁜지 갈 생각도 못했네요ㅜㅜ
아이가 너무 즐거워했겠어요~ 그 바람에 아프긴 했지만~~ 즐거운 체험이었으니 훌훌 털고 일어날꺼예요~^^

작년에 가보셨군요. 저렇게 멋지고 좋은 곳이 있었다니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나 싶어요.
앞으로 계절별 체험 다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열은 좀 나는데 팔팔해 졌답니다~

저도 가까운곳에 딸기체험장이 많아서 가보려고 해요~ 즐거운 시간보내셨네요! 기대됩니다^^

네 정말 즐거운 시간 되실꺼에요~

아이들에게 이런거 좋은경험인것같아요 ๑′ᴗ‵๑

네 농촌 체험 너무 유익한 것 같습니다~ 자주 다녀 보려고요.

아이에게 좋은 체험이 되었겠네요.
그 뒤에 아픈게 안타깝긴 하지만요;

네 너무 열심히 놀았나 봐요. 겨울동안 너무 움츠려 있긴 했었네요.
갑자기 열이 올라서 오늘은 종일 집에서 저랑 보냈답니다.
빨리 출근 하고 싶네요. 육아는 너무 힘들어요

육아는 너무 힘들다는데 크게 공감합니다.
회사일도 힘들지만, 육아는 더 익숙하지 않아서요;
그래도 많이 노력하면 나아지겠죠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5513.09
ETH 3404.10
USDT 1.00
SBD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