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맘대로 CG회사소개 #1 - ILM

in #gyedo-cg6 years ago (edited)

ILM - Industrial Light & Magic

1967년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를 졸업한 20대의 젊은 감독 조지 루카스는 자신의 새로운 SF 영화 Star Wars의 특수효과 제작을 의뢰하기 위해 2001: A Space Odyssey의 특수효과를 담당했던 더글러스 트럼벌(Douglas Trumbull)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이미 스티븐 스필버그Close Encounters of the Third Kind(미지와의 조우) 특수효과를 제작하기로 했던 더글러스 트럼벌은 대신 존 다익스트라(John Dykstra)조지 루카스에게 소개해 주죠. 조지 루카스는 LA 인근 Van Nuys 창고에서 존 다익스트라와 몇명의 대학생, 아티스트, 엔지니어들의 그룹에게 Star Wars의 특수효과 작업을 하도록 하구요. 그렇게 1975년 새로운 전설, ILM (Industrial Light & Magic)이 시작 됩니다.


ILM의 옛 로고

ILM(Inustrial Light & Magic)은 그야말로 영화 특수효과 업계의 전설인데요, 1975년엔 카메라의 움직임을 컴퓨터로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카메라 기술 DykstraflexStar Wars를 위해 처음으로 개발했고, 1980년엔 모션 블러가 적용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술인 Go motionStar Wars: Episode V – The Empire Strikes Back을 위해 제작했으며, 1982년 Star Trek II: The Wrath of Khan에서는 최초로 한 시퀀스 전체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985년 Young Sherlock Holmes에서는 최초로 컴퓨터그래픽으로 제작된 캐릭터를 만들어냈죠.

이후에도 터미네이터 2, 쥬라기 공원, 포레스트 검프, 트랜스포머 등의 수많은 영화를 통해 이제까지는 볼 수 없었던 컴퓨터그래픽을 사용한 엄청난 특수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어떻게 보면, 요즘 영화들이 대부분 컴퓨터그래픽을 통해 특수효과를 구현하는 것이 ILM의 영향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아래 사진은 ILM의 최근 작업 영화들이에요.

Screen Shot 2018-05-20 at 9.24.56 AM.png
Screen Shot 2018-05-20 at 9.25.26 AM.png
Screen Shot 2018-05-20 at 9.25.41 AM.png

최근에는 ILMxLAB을 통해 리얼타임 렌더링으로 위의 영상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조지 루카스는 1983년 이혼 위자료 마련을 위해 루카스 필름의 컴퓨터 그래픽스 디비전을 스티브 잡스에게 매각하게 되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그렇게 시작된 한 회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18 @gyedo

Sort:  

영화는 대부분 본 건데도 ILM은 잘 몰랐어요. 소개 감사드립니다. ^^

블록버스터 영화 치고 ILM이 안 한 게 없을 거에요 ㅎㅎ

(╹◡╹)엄청난 회사네요 ~ 제가 좋아했던 영화 모든곳에 이 회사의 손길이....그런데도 전 ILM이란 회사를 처음 들어보네요.

@aaraonhong님께 ILM을 소개해드린 것만으로도 보람이 있네요 ㅎㅎ

위자료가 얼마나 후덜덜하길래...ㅎㅎ

그러게 말이에요 ㅎㅎ

재미있습니다. 또 다음편 기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You received 1.18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5.20. Congrats!

ILM을 들어보긴 했지만 이렇게 많은 영화를 제작한줄은 몰랐네요
대단합니다

역사가 40년이 넘었으니까요 ㅎㅎ

와~ 그렇군요... gyedo님 덕분에 ILM이라는 회사를 알았어요. 그렇게 오랜시간 제 삶에 함께한 영화들이 있었는데도 말이죠 ㅎㅎ

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 들어간 영화 중 ILM 안 거친 거 세는 게 더 빠를 거에요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봤던 많은 영화들이 바로 ILM에서 만든 특수효과를 사용했던 거군요! 이야기 재밌네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79.35
ETH 2434.5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