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기] 현실을 살아가기

in #growthplate6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8-05-04-10-31-45~2.png

우리는 꿈을 꾸라고 한다.
멀리 보라고 한다.
그래야 잘 될 수 있다고...

꿈을 꾸고 멀리 보며 살아가는게 중요하지만 때론 그런 생각이 든다.

눈 앞의 괴로운 현실을 피해 멀리 보는 것은 아닌지...

꿈을 위해 이상을 위해 살아가는 동안 지금 가장 중요한걸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미래는 오늘을 살아간 내가 만든 것이기에

꿈만을 쫒는 것이 아닌 오늘을 소중히하고 내 주변을 살피며 간다면

속도는 좀 늦을지 모르지만 후회가 덜한 나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growthplate-steemit-@illluck.jpg

Sort:  

그러게요 미래를 위한 현재의 투자이지
현재의 포기가 아니니까요^^

가끔 대화하다 보면 미래를 위해 현재를 포기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랬던 기억이...

현실이 괴롭다고 피하기만 한다면 꿈도... 삶의 희망도 멀어지겠죠!
현실을 이겨내고... 오늘에 충실할때 희망이 돋아나지 않을까싶네요!

그쵸~ 오늘을 충실히 살아냈을 때 더 밝은 미래도 기다리고 있겠죠 ^^
즐거운 금요일이시길 바래요~

이상은 없고 현실만 살아가고 있답니다.

아 하나 꿈이 있긴 합니다.

우주비행사 아들을 둔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ㅋㅋㅋ

가장 멋진 꿈 아닌가요~
아이의 꿈을 곁에서 응원하며 성장하는 걸 지켜본다는건~

ㅋㅋㅋㅋ 좋게 봐주시다니

사실 숨겨진 뜻은 제가 이루지 못한 꿈을 이루어 주는 아들의 아빠가 되는 것입니다 ㅋㅋㅋㅋ

오~ 우주비행사가 꿈이셨군요!!!
아이를 아주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주셔야겠어요.
수술자국 뭐 이런거 있어도 안된다는거 같던데....

일단 꿈은 높게 잡으라고 배웠습니다 ㅋㅋㅋ

요즘의 제 얘길 보는듯 한 글..

꿈을 위해 앞만 보고 달리는 중이신가봐요.
가끔을 내 주변을 살피는 여유도 잊지 마시길~😊😊

전에 미국대학 졸업 축사에서 누군가 이런 얘기를 했어요 꿈을 버리라고~~
우린 인생의 꿈을 위해 현재의 삶을 너무 희생한다고~~ 인생의 꿈도 당연한 거겠지만 현재의 삶과 꿈도 중요하다고 ~~ ^^

그쵸...꿈을 위해 현재의 행복을 다 포기하고 달리는건 너무 힘들거 같아요..

꿈만 쫓다보면 놓치고 사는게 너무 많아지는것 같아요

맞아요. 현재의 행복도 소중하니까요~

지금 오늘 이런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 없다고 봐요 지금 오늘에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면 다 한 거예요

현실에 충실하며 꿈도 이룰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요 ㅎㅎ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늘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857.19
ETH 2715.7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