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프로젝트1]감사의에너지&감사의시너지('감사의 날')

in #growthplate6 years ago

image.png

2018년도가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달이네요^^

시간은 참 빠르게 흘러가는듯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3개월을

돌이켜보면 참 감사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일상에 쫒긴다는 핑계로
감사를 느끼는 만큼 감사를 표현하며 살지는 못한듯해요.

1
감사한 일이 생겨서 감사한 것일까요?

2
감사하니 감사한 일이 된 것일까요?

갑자기 머릿속에 떠오른 질문입니다.


1 [당연한 감사]

누가 봐도 감사한 일은 당연히 감사해 하면서

2 [소소한 감사]

누가 봐도 당연한 일상 속에서도 '소소한(작은) 감사의 조건'을 찾아보려합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

누가 봐도 '감사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이유'를 찾아낸다면 더 좋겠죠?

그렇게 날마다 감사가 넘치는 삶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감사 일기'를 써봐야 겠다고 결심을 하였고요~

평일중 하루정도는 '감사 일기'를 써서 공유해볼까합니다^^

'감사 일기'를 공유하는 이유는!

감기가 전염이 되듯이 감사 또한 전염이 되길 바라서 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감사한 일들도 참 많지만,

반대로 쉽게 감사할 수 없는 상황들도 많이 존재하죠.

날마다 감사를 표현하지는 못한다 할지라도

평일중 하루 정도는 저의 피드에서

감사의 에너지를 받아가시고, 또한 감사의 에너지를 나누어주셨으면해요.

꼭 대단히 감사한 일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극히 당연한 일상 속에서 '감사의 조건'을 찾아내면 됩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어떻게 보면 지극히 불행한 상황 속에서도 '감사할 이유'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그렇게 '감사의 에너지'를 공유하다보면 '감사의 시너지'가 넘쳐 흐르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감사는 나눌수록 배가 됩니다^^


1

제가 일상속에서 발견한 감사의 조건들을 공유해보려합니다.

2

일상속에서 발견한 감사의 조건들을 댓글로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일기 1 ]

1 [당연한 감사]

감사일기를 시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2 [소소한 감사]

아침에 눈을 뜨니 살아있어서 감사합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

스파 임대 기간이 만료되어 임대 받은 스파 100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임대받은 스파가 100이나 남아있어서 감사합니다.


Sort:  

하루하루의 삶이 감사의 연속이죠!ㅏ
범사에 감사하라! 우리를 향하신 그 분의 뜻이기도 하죠!

맞습니다^^
simtole님은 인생의 진리를 깨달으셨네요~

넵.. 감사합니다..

1 감사일기를 시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2 아침에 눈을 뜨니 살아있어서 감사합니다.
3 스파 임대 기간이 만료되어 임대 받은 스파 100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임대받은 스파가 100이나 남아있어서 감사합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저의 좌우명입니다^^

늘 감사하면서 사는 삶 행복한 일인거 같습니다 ^^
오늘 주말이자 정월대보름 아침 화이팅 하시구요~~

넵 오늘하루도
아자아자파이팅해요^^

저를 둘러싸고 있는 제 일상에 감사합니다. 고마움을 항상 표현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 멋진 감사제목들이네요^^
ghdcks10님도 감사가 넘치는 하루보내셔요^^

끌어당김의 법칙처럼~
비슷한 생각에 팔로우 합니다^^

비슷한 생각이라하시니 더 반갑네요^^
저도 맞팔할게요!
자주소통해요~~

의미를 두자면 감사하지않은일이없는데.. 저는 왜 항상 짜증을 내게되는걸까요 ㅠㅠ

인간이 연약한 존재이기에 어찌보면
짜증이나는것은 당연하다고봐요~
그래서 중간 중간 의식적으로라도
감사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것이 필요한것같아요^^
superyuyang님의 행복한 삶을 응원합니다~~

올려다보지 말고 내려다 보라 는 부모님 말씀이 떠 오르네요.

오~ 정말 와닿는 명언이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증말 싫어하는 사람에게

감사해요. 나에게 참을성을 주어서

나에게 난폭하게 구는 이에게

그대가 나로인해 화가 풀렸으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이러면 성자이지요. 난 못해!

성자가 될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운전을 하다가 접촉사고가 났을때 가해자에게 감사표현까지 할 필요는 없구요.
더 큰 사고가 나지않아서 그래도 감사하다. 액땜했네! 이정도 수준이면 됩니다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기)

ㅎㅎ 저도 임대받은 스파가 회수되었지만 지금까지 해주셔서 @abdullar 님께 압도적 감사!

오~ 정말 멋진 마인드네요!
더 크게 감사할 수 있는 축복이 syivestre님께 임하길 바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295.30
ETH 3053.22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