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수요 로사 포차 달걀말이밥과 오징어초무침 feat.달래 편)

in #food6 years ago (edited)

IMG_9289.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어제 퇴근길 인사를 하며 나가는

막내의 얼굴에 그늘이 드리워져있습니다.

붙잡고 무슨일 있는지 물어볼까 하다

다급해보이는 발걸음에 마음을 돌립니다.

오늘 출근을 하면 무슨일인지 물어봐야지 하며

그렇게 퇴근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 평소 8시면 출근을 하는 친군데

9시가 넘어도 나타나질 않습니다.

전화를 걸어봅니다.

역시나... 받지 않습니다.

두번... 세번... 걸어보지만 역시나 받지 않습니다.

혼자 지내는 친구라

혹시나 무슨일이 생긴건지 걱정이 됩니다.

4시가 넘은 시간 톡 하나가 옵니다.

늦잠을 잤다는...

.............................................................

하... 이거 일부러 이러는거죠!!! ㅠㅠ

내일 두고 보자!!!

역시나...

오늘은 술요일!!!

로사포차 오늘의 메뉴는

상큼한 오징어초무침과 달걀말이밥 입니다!~

봄나물이 많이 나와있어 오징어 초무침에 달래를 넣어봤습니다.

상큼함이 아주 그만 이네요~

초무침으로 허기를 달래기엔 부족하여 달걀말이밥도 준비해봤습니다~

오징어초무침 (feat. 달래)

IMG_9282.JPG

재료: 오징어 한마리, 달래 조금, 오이 한개

양념장: 간장 4큰술, 고춧가루 4큰술, 설탕or 올리고당 3큰술, 고추장 2큰술,

식초 2큰술, 마늘 1큰술, 부순 깨

(양념장은 맛 보신후 가감해주세요!!~)

IMG_9287.JPG

하나. 오징어는 뜨거운 물에 데친 후

IMG_9290.JPG

찬물에 담궈 열기를 뺀 후

IMG_9284.JPG

먹기 좋게 썰어준비합니다.

IMG_9279.JPG

둘. 오이는 어슷썰어 준비하고 달래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IMG_9286.JPG

셋. 볼에 양념장을 모두 섞어준 후

IMG_9285.JPG

오징어와 오이 달래를 넣고 살살 무쳐줍니다.

IMG_9281.JPG

끝으로 참기름 한방울 넣어주시면 GOOD!!!~

달걀말이밥

IMG_9294.JPG

재료: 달걀 4개, 밥 한공기, 참치 조금, 다진 야채 조금

IMG_9295.JPG

하나. 볼에 밥을 넣고 기름 뺀 참치와 야채를 넣고

달걀 흰자2~3개를 넣어 쉐끼쉐끼 해주세요!~

(간은 소금 후추로~)

IMG_9283.JPG

셋. 팬에 기름을 아주 조금만 두르고

약불에서 위의 재료를 먼저 넣어 달걀말이 해줍니다.

어느정도 크기가 됐을때 나머지 노른자를 넣어

풀리지 않도록 말아주면 됩니다!!

(전 노른자 3개+ 달걀 1개를 섞어 겉옷으로 사용했어요~)

달걀말이는 식어야 자르기 편하므로 식힌 후 잘라주세요!!!~~

IMG_9292.JPG

완성!!!!

IMG_9288.JPG

상큼하고 달콤하고 매콤한 오징어 초무침이 완성 됐습니다!!!

IMG_9280.JPG

취향에 따라 달래 대신 미나리를 넣어도 좋아요!!!

달래가 더해져 봄기운이 확 느껴집니다!!!~

IMG_9293.JPG

달걀말이 밥이 있어 든든합니다!!!

단 초보자가 하긴 어려우실 수도!!!

그럴땐 주먹밥을 만들어 달걀물 입혀서 부쳐주시면 돼요!!

IMG_9278.JPG

이슬이와 함께 신나는 술요일 시작해볼까요!!!! ^^

IMG_5542.JPG


로사리아가 셀럽 화이트 데이 이벤트 하는거 아시죠???

IMG_9218.JPG

참가 자격은 여성 스티미언이라면 누구나!!!! ^^

Sort:  

looks absolutely delicious

Thank you!!!~ :)

octopus looks really amazing

왠지 막내분의 반전이 있을거 같아서 기다렸는데....ㅎㅎ
오늘은 진짜 누가 저녁밥을 대신해줬으면 하는 날이라 젓가락 하나들고. 로사리아님 댁으로 순간이동 하고싶습니다ㅠㅠ 저에게도 우렁각시가 있었으면...... ㅋㅋㅋ

힘든 하루 보내셨군요~~~ 오늘은 최고로 행복한 하루 보내셔요!!! ^^

크~ 요즘 오징어가 금징언데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한자리 맡고 싶네요ㅎㅎ

네 정말 오징어 값이 비싸더라구요!! ^^ 편안한 저녁 시간 보내셔요!!!

ㅋㅋ 그래도 뭔 변고가 있었던게 아니니 다행이지요. ^^
오징어 초무침에 달래가 들어가니까 봄느낌이 확 들어오네요. 아~ 이제 정말 봄인가 봅니다. 전 어제 꽐라가 됐던고로 오늘은 일찍 귀가 모드로... ㅋㅋ

ㅎㅎㅎ 노아님 어제 달리셨군요!!!~ 여기 저기 봄의 향기가 그득 합니다 ^^
편안한 저녁 시간 보내셔요!!!

확실히봄인가봐요 달래음식이많이올라오네요 오늘도먹음직스런음십입니다^^

여기 저기 봄 향기가 가득가득 이네요!!! ^^ 감사합니다~~~

계란말이 정말 신기하네요!! 밤이 들어간 계말이라니... 처음봤어요!!
참치가 들어갔으니 정말 맛있겠네요~~!

길마님!!!~ 뭐 맛은 다 예상하는 맛이었지만 요렇게 먹으니 또 색다르더라구요 ^^
맛난 저녁 드셨지요!!~ ^^

저 같은 초보자가 저 달걀을 마는게 ... 이번 요리의 최대 난관일 것 같네요 ㅠㅠ 무슨 틀이 있을까요 ?

틀은 없구요 달걀말이 전용팬 네모팬으로 하면 조금 더 하기 쉽긴하답니다!~
달걀말이는 연습 뿐인것 같습니다 ^^ 행복한 하루 보내셔요!!~~

음식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로사님 예전에 저렇게 통통하게 말기 어려워서
천상님 챈스 쓰고 그랬던 인간적인면모가 기억나는데
이제 마스터 하신겁니까! 비인간적으로 이러기예요?

흠... 기린님... 별걸 다 기억하는 여자시군요!!!!
물론 이번에도 인간미 넘치게 천상씨 쵄스를 썼답니다!!! ㅎㅎㅎ
천상씨는 달걀말이에 엄청난 자부심을 느끼는 여성이라서요!! ㅎㅎㅎ
기린님 아니라면 쓸쩍 넘어갈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ㅋㅋㅋㅋ

로사님 이거는 못따라해요... 저 계란말이 못해요 ㅎㅎㅎ 전에 계란말이 하다가 열불나서 계란 부침했던 기억이ㅎ
오징어초무침은 진짜 이슬이를 부르는 비주얼이네요. 한잔 두잔 세잔 술술 넘어갈거 같아요^^ 로사님 편안한 저녁되세요^^

ㅎㅎㅎ 맞아요 우부님 달걀말이는 정말 하기 어렵지요!~ ^^
우부님은 오늘 저녁 메뉴가 어떤걸까요!!~ 사랑꾼 우부님도 편안한 저녁 시간 보내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