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수요 로사 포차 바지락 술찜 편)

in #food7 years ago (edited)

IMG_7666.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지금의 회사에서는 벌써 7년차입니다.

누구나 고비는 있는것이고

이 고비만 지나면

평생 꽃길 일 것 같지만

그것은 우리의 욕심인것이지요!!~

오랜 시간 사회 생활을 하고 나니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것이 얼마나

축복 받은 일인지 알게 됩니다!

한동안 잠잠 했던 사무실에 냉랭한 분위기가 감쌉니다.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 직원의 실수 때문인데요.

그 일을 수습하느라 하루종일 정신 없는 하루를 보냅니다.

다들 욕이라도 한바가지 해주고 싶은 심정이지만

착하기는 또 드럽게 착합니다.

하루종일 쫄아서 눈치 보며 다니는 모습이

괜히 맘이 짠합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 그 녀석과 술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생활이 얼마나 어렵고 호락호락 하지 않은지

이슬이와 함께 세상 사는 법을 좀 가르쳐야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술요일이니까요!!!! ㅎㅎㅎ

오늘 로사포차 메뉴는 바지락 술찜 되겠습니다!~

요리법은 간단하면서도 최고의 깊은맛을 선사하며

겉으로 보기엔 참 고급져 보이는 맛있는 술안주랍니다.

IMG_7673.JPG

메인 재료: 바지락

IMG_7676.JPG

부재료: 마늘 7쪽, 페페론치노 7~10개, 청양고추 2개,

올리브오일 조금, 화이트와인 이나 청주

IMG_7680.JPG

하나. 바지락은 소금물에 담가 어두운 곳이나 검은 비닐봉지를

씌워서 깨끗하게 해감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둘. 마늘과 청양고추는 편썰어 준비해주세요!~

IMG_7668.JPG

셋. 팬에 올리브 유를 두르고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다가

IMG_7677.JPG

바지락을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IMG_7679.JPG

넷. 화이트와인 한잔을 넣고 뚜껑을 닫고 5분정도 끓여줍니다~

IMG_7674.JPG

다섯. 뚜껑을 열고 청양고추를 넣고 간을 맞추고 알코올향이 날아가도록 1~2분만 더 끓여주면 끝!!!

(간은 소금, 후추면 됩니다. 저는 후추만 넣었어요!~)

IMG_7667.JPG

짠!!! 그럴듯 하지요??

맛도 아주 그럴듯 하답니다!!~

IMG_7678.JPG

바지락과 마늘과 페페론치노의 향이 어우러져

최고의 풍미를 선사한답니다!!~~

IMG_7671.JPG

오동통한 바지락 하나를 들고 청양고추 하나를 척 올려

함께 먹어주면 하루종일 얼었던 몸이 스르르 녹아버릴듯합니다!!

얼큰하고 담백한 맛이 진짜 최곱니다!!!

IMG_7662.JPG

국물은 수저보다도 바지락껍데기로 이렇게 떠 먹어요!!!

와인, 소주, 맥주 그 어떤 주종과도 환상의 케미를 보여준답니다!!!

IMG_7669.JPG

저는 이슬이로~~

IMG_7672.JPG

역시 바지락은 언제나 최고의 맛을 선사해주네요~~ ^^

많이 춥네요~~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술요일 보내세요!!!~ ^^

IMG_5542.JPG

Sort:  

그 신입사원 로사리아님에게 아주 감사하고, 다행이다 싶었을 것 입니다.
크... 오늘은 바지락이라니...!
저기 바지락 뿐만 아니라 바지락 끓였던 국물!! 도 굉장히
맛있을 것 같다요. 소주에 바지락 국수!!!
오늘 같이 추운날 너무 제격 아닌가요?
(설마... 로사리아님... 날씨도 고려하면서 포차여시는 건가..? 소름;;;;)

ㅎㅎㅎ 네네 정말 바지락 국물이 정말 끝내줬답니다!!! ^^
바지락은 실패를 할일이 없는 재료인것 같답니다!!!
제가 또 그렇게 철두철미하진 못해요!! 드미님!!~ 운좋게 얻어걸렸네요 ㅎㅎㅎㅎ
오늘도 많이 춥네요!!!! 따뜻한 하루 보내셔요!!! ^^

앗.. 다른 이웃분도 조개술찜했던데 ㅠㅠㅠ
운명인가요? 대박이야 이건...
바지락 1kg에 만원한다는데 오늘 당장 마트로 달려가야할 필입니다.
상여자님은 역시 요리도 잘하셔... 대박 ㅠㅠㅠㅠ
점심도 라면으로 간단히 떼웠는데 꼬르륵 거리는 포스팅이네요.
보팅하고 갑니다 춍춍

ㅎㅎㅎ 그런가요? 날씨가 추우니 조개찜이 인기메뉴인가보군요!~
오늘도 날씨가 너무 너무 춥네요!!!~ ^^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오늘 날이 추워서인지 여기저기서 조개술찜 관련된 포스팅이 올라오네요. 캬... 조개 술찜에 따뜻한 사케 한잔 하고 싶습니다. ^^
직장 생활하다보면 나쁜놈은 나쁜놈이라고 욕이라도 할 수 있는데, 착하고 능력떨어지고 눈치 없는 친구는... 욕하기도 뭐하고 한편으론 짠하고... ㅋㅋ 오늘 많은 조언으로 치어럽 해주시기 바랍니다. ㅎ

ㅎㅎㅎ 역시 이렇게 추운날은 조개찜이 인기가 있군요!!! ^^
착하고 능력떨어지고 눈치는 없지만 술은 잘 마시더라구요!!! ㅎㅎㅎ
근데 뻗었는지 아직까지 출근을 안하고 있네요 ㅎㅎ
노아님도 저도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기를 바래봅니다!!! ^^

ㅋㅋㅋㅋㅋㅋ 그렇지요! 국물은 바지락 껍데기로!!^^

전 해감을 잘 못하는지....자꾸 모래가 씹혀서 조개요리는 잘 안하게되는데... 또 먹기는 엄청 먹고 싶네요 ㅠㅠ 정말 얼었던 몸 스르르 풀릴것 같은 비쥬얼입니다!!^^

ㅎㅎㅎ 왠지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맛이 안살아요 ㅋㅋㅋ
조개는 해감만 잘 하면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것 같아요!!
반나절은 해놔야 완벽하게 해감이 되긴 하더라구요!! ^^
오늘도 정말 추워요!!! 따뜻한 하루 보내셔용!!! ^^

술요일 넘나 귀엽네요ㅋㅋㅋ

그 핑계로 한잔 했습니다!!~ ㅎㅎㅎ

추운날 조개찜 환상적인 포차 메뉴네요.
요리 솜씨도 훌륭하세요 ^^

추운날 정말 딱인 메뉴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셔요!!~

로사리아님 포차에서만 먹을수 있을거 같은데요ㅎ 바지락맛이 깔끔할거 같는 거기에 청양고추까지 술이 술술 들어갈거 같네요ㅎ 오늘도 고생하셨어요ㅎ

ㅎㅎㅎ 네 정말 술이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
오늘도 정말 춥네요!!! 따뜻한 하루 보내셔요!!!~

로사님도 따뜻한하루되세요ㅎ 따뜻한물 자주드시고요 ㅎ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ㅜㅜ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안녕하세요 rosaria 님, 아 정말 이슬과 너무 잘 어우리는 바지락 찜이네요 ㅎㅎ 오늘밤 슬쩍 한잔이 땡기긴 하네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용~~

성민님!~ 안녕하세요!!~ ^^ 한국은 너무 너무 추워서 한잔 술에 잘 어울리는 메뉴를 찾아봤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아 네 ㅎㅎ 오늘도 아주 춥다고 하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퇴근전에 글이 올라오지 않나 생각했는데 역시나 올라왔네요 ㅎㅎ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ㅋ

ㅎㅎㅎ 제가 공략하는 시간을 정확히 아시는군요!!! ^^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01.27
ETH 2912.80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