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비 내리는 소리│집중력 향상│백색소음│스트레스 해소│1시간 재생

in #dclick5 years ago (edited)

[ASMR] rain 60min.pn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요즘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결실을 맺어가는 이때 가을 하늘이 뿌려주는 빗물이 좋은 양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래 오늘은 주문했던 딥펜이 도착해서 영문 손글씨 ASMR 동영상을 촬영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빗소리가 너무 커서 그럴수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아예 빗소리를 올리기로 했습니다. 직접 촬영하고, 녹음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장비가 좋지 않아서 잡음이 많이 섞였습니다. 그래서 CC0 License의 동영상과 녹음 파일을 구해 1시간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한창 열심히 공부했을 때, 이런 백색소음을 많이 찾아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두통이 심할 때, 이어폰을 귀에 꽂고 눈을 감은 뒤에 뒷목을 편하게 받쳐두고 백색소음을 듣습니다. 보통 10분~30분 정도 지나면 잡념이 사라지면서 진정한 '멍때리는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머리가 텅 비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을 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에 좋은 것이죠.

    그래서 요즘 최신식 독서실에서는 백색소음을 내주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백색소음이 부스럭대는 소리나 발자국 소리와 같은 기타 잡음들을 덮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물론 백색소음의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이 맞지 않으시는 분은 오히려 구토나 이명현상이 발생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그것이 어려우니 이렇게 녹음된 소리를 들으면서 마음의 안정을 되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죠.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백색소음을 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

백색소음의 효과

    후술되어있는 사실은 사실이긴 하나, 조건여부가 누락되어있다. 노이즈는 노이즈이기에 대부분이 잡신호로 나타난다. 때문에 우리에게 듣기 좋은 소리로 나타나기 보단 대부분의 전자기기로부터 나타나는 백색소음은 오히려 두통과 스트레스 심하면 이명에 의해, 구토나 청각장애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대표적으로 어댑터 등에서 나타나는 전자파소리 등이 있다. 무작정 좋게 보려하지 말자. 노이즈는 노이즈이고 그 노이즈 중에서 일부가 우리에게 이롭다는 것이 제기되고 효과가 있다는 것 뿐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대부분의 whitenoise for meditation은 의학적으로 심리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것들이 대부분이다.
    만약 같은 효과를 보고 싶다면 그저 자연에서 은은히 들리는 소리를 녹음한 사운드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자연에서의 소리는 공감각을 자극하여, 은은한 바람소리파도소리는 시원하게 느껴지거나 특히, 잔잔한 파도소리는 특유의 박자감으로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빗소리 또한 집중에 효과적이다. 만일 이걸으로 효과가 없다면 자연계의 서의 저주파음 예를 들면 짐승이 그르릉거리는 소리나, 화산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나타나는 구르릉소리천둥번개치는 소리 등이 예이다.
    가장 좋은 효과는 클래식이다. 우리가 잘 듣지 못했던 (배우지 않은) 클래식은 소리를 작게 은은하게 설정하는 것 만으로도 그 자체로도 같은 효과가 나타나니, 참고 하자. 이어폰 사용은 터치노이즈가 나타나기 싑기에 오히려 방해되기 일 수 다.

출처 : https://namu.wiki/w/%EB%B0%B1%EC%83%89%20%EC%86%8C%EC%9D%8C

c.png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1SBD.png2SBD.png3SBD.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onehand 님, [Steemmonsters] (결과발표) 보팅하고 스팀몬스터 카드 게임 세트 받아보자 - 33한 이벤트 04 라이프 10장 보내드렸습니다. 그런데 이 소환사만 알파카드로 잘못보냈습니다 ㅠㅠ
다시 보내주시면 베타카드로 교환해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Screen Shot 2018-10-05 at 11.08.50 PM.png

2장 다시 보냈습니다. :D

감사합니다. 보냈습니다^^

엠씨스퀘어가 생각나네요^^;;;
근데 클래식은 듣다보면 잠이 스르륵....

클래식은 이어폰으로 들으면 금방 잠이 쏟아지니다.ㅋㅋ

한손TV ! 기발하네요.
화장품이랑 마카롱, 저도 부서봐야겠어요.
예쁜 것을 부수는 것이 약간 변태스럽기도 하구요ㅎㅎ

이제 숨어있던 파괴 본능이 되살아나는 건가요?ㅎㅎ

파괴 본능 기대할게요.
이쁜 것들만 파괴해주세요, 한손님!
나, 변태였어ㅎㅎ

저도 빗소리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D

비오는날에 들으니 또 색다르네요ㅎ
DCLICK!

해가 쨍쨍한 날에도 빗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ㅎㅎ

마이크 따로 쓰신건가요?! 소리가 깨끗하네요!

마이크로 따로 녹음을 하다가 기타 잡음이 너무 많아서 CC0 License의 파일을 구해서 적절하게 편집했습니다.ㅎㅎ

Hi @onehand!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01 which ranks you at #675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82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D

백색소음 아기키울때 많이들 쓰더라구용. ㅋㅋ
엠씨스퀘어도 있었군요.. ㅋㅋㅋㅋ 정말 사고싶었는데 못샀던 그것 ㅋㅋ
와 한손님꺼 비소리 넘 좋네요.
지금 계속 곁에 들리는 차소리+빗소리는 스트레스인데 .... ㅋㅋㅋ 전 너무 시끄러서 문을 닫으면 사장님이 좀 이따 다시 문 열어놓고.. 반복하고잇어요. ㅋㅋㅋㅋㅋㅋ

순수한 자연의 소리가 듣기 좋죠! :D

이거 아주 유용하죠 ㅎㅎㅎ

안정을 되찾고 싶을 때 유용하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