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제 첫인상이 어떠신가요? (질문 아님)

in #dclick5 years ago (edited)

question-mark-1872665_1920.jpg

    올해 여름에는 자취방의 냉장고가 썩 좋지 않아서 음식을 보관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다. 그래서 식사를 하기 위해 근처의 학교 식당을 자주 찾아갔었다. 그러다가 8월 중순에 자취방을 옮기고 나서는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만 학교 식당을 찾고 있다. 오늘은 밥이 먹고 싶어져서 학교 식당에 갔다. 여유롭게 밥을 먹고 계단을 내려가고 있었는데, 누군가 '저기요!'를 남발하고 있었다. 나는 내 앞에 있는 사람이 혼잣말인지 전화통화인지 무언가 말을 하고 있어서 그 사람에게 말을 거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너번 '저기요!' 소리가 들린 뒤에 누군가 내 오른쪽 소매를 잡았다.

    "저기요! 제가 지금 과제 때문에 인터뷰를 해야하는데요. 혹시 시간 괜찮으신가요?"

    고개를 돌려보니 20대 초반의 남학생이 있었다. 나는 길거리에서 이런 요청을 받았을 때, 시간이 있다면 응해주는 편이다. 물론 내가 만만해 보여서 들이댔겠지만 내용을 들어보고 흥미가 생기지 않으면 곧장 자리를 피한다.

    "네, 말씀하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해야되는 과제가 저의 첫인상에 대해 들어보는 거에요. 저도 참 부끄러운데요. 제 첫인상이 어떠신가요?"

    초면에 첫인상을 알려달라고 하니, 물어보는 사람이나 대답해줘야 하는 사람이나 당황스럽기는 마찬가지인 것 같다. 나는 약간의 침묵 끝에 입을 열었다.

    "처음에는 호텔 매니저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머리모양을 아주 깔끔하게 하고 계시잖아요.
    "아, 정말요? 제가 오늘 이것 때문에 신경 좀 썼습니다. 하하하. 외적인 것 말고 또 다른 것은 없을까요?"
    "음...목소리가 크지는 않지만, 낮고 울림이 있어서 라디오 방송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하하, 감사합니다! 너무 칭찬만 해주시는 것 같은데요? 혹시 '인문학과 치유'라는 과목 들어보셨나요? 이게 인터뷰를 한 번만 하는게 아니구요. 나중에 다시 만났을 때, 첫인상과 어떻게 다른 점이 느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거든요."
    "과제가 참 특이하네요. 저는 학생이 아니라서 과목은 잘 모르겠어요."
    "혹시 다음 주에 시간 괜찮으신가요? 제가 밥이나 커피 사드릴게요. 같이 대화하면서 첫인상과 생각이 달라진 점을 알아야 하거든요.
    "음...그래요. 다음 주에 만나요."

    그렇게 그 남학생은 내 번호를 받아갔다. 올해 여름에는 어느 여학생이 '대학내일'이라는 잡지에 사용될 자료가 필요하다고 부탁을 해서 2번의 인터뷰를 진행했었다. 대학생 혹은 20대의 가치관에 대한 질문들이었다. 그것을 진행하면서 애매했던 나의 가치관을 조금은 정립할 수 있었다. 이번 '첫인상'이라는 주제에 대해서도 내 생각을 정리해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데 양심이 있으면 여자사람친구 아무나 1명은 데리고 와라! 친구도 아닌데, 남자끼리 떠들기는 싫다고.... ㅋㅋㅋ

c.png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1SBD.png2SBD.png3SBD.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스팀蟲: 투자] 11,111 SteemPower 달성 자축글 (dClick.io 광고 3차 테스트)

Self-Celebration of achieving SteemPower number 11,1...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아 근데 정말 깔끔하단 인상 받긴 했어요... 게다가 몬가.... 기억력이 범상치 않았달까나..... 저는 진짜 제근처에 사람 지나가도 흥 하고 잊어버리는데 저번 행사때 다 기억하시는거 보고 놀랐어요 ㅋㅋㅋㅋ 정말 살다 딱 한번 뵜으니 그게 제 첫인상이라고 분명히 말할수 있겠네요

저를 말씀하시는 건가요?ㅎㅎ

네... ㅋㅋㅋ 아마 행사장에서도 말씀드렷을거에요..

상대방이 여자였다면 로맨스 소설로 돌변할 수도 있었겠지만 어째서 남자가.... ㅋㅋ

밥이라도 맛있는 걸로 사달라고 하세용 ㅎㅎ

지난 번에는 연상, 연하 여성 2명에게 인터뷰 받았는데 말이죠.ㅋㅋ

설마 ㅋㅋㅋㅋ (이쁜)여자친구 한분 같이오시겠죠 ㅋㅋㅋㅋㅋㅋ

그렇겠죠?ㅋㅋㅋ

ㅋㅋㅋ 상황에 따라 두번째 인상에 관한 대답이 확연하게 달라지겠네요.

본인이 하기에 달렸죠.ㅋㅋㅋ

이렇게 인터뷰 응해주기도 쉽지 않을 것 같은데
그 분 첫 인상이 신뢰를 주는 인상이었던 것 같네요^^

저의 흥미를 끄는 주제였어요.ㅎㅎ

ㅎㅎ 여사친 델고 오라고 은근히 압력 좀 넣지 그랬어요. 솔로라고 강조도 좀 하고...

굳이 강조까지.ㅋㅋㅋ

ㅎㅎㅎㅎ 남자한테 번호 따임을 축하드립니다ㅎㅎ
마지막 문구에서 웃었네요 ㅎㅎㅎㅎ

남자한테 번호따이는 남자! 부럽죠?ㅋㅋㅋ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 사람 친구 데리고 오라고 아니면 안만난다고 협박해 형아 ㅋㅋㅋㅋ
20대 친구들을 만나는 형아의 나이가 문득 궁금해지네 ㅋㅋㅋ

그럴까요.ㅋㅋㅋ
저도 20대인걸요!

20대야 형아??
그럼 더 데리고 오라그래야지!!!ㅋㅋㅋ

저라면 저런 상황 참 난감했겠어요 ㅋㅋㅋ

그럴수도 있겠네요.ㅎㅎ

인터뷰 응해주시는군요 ㅎㅎ 저는 딱 잘라안한다고 하는데ㅜㅜ

저도 다 들어주지는 않아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