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대하여.. 그렇습니다..제가..

in #dclick6 years ago

안녕하세요 @mspower입니다.

일전의 포스팅에서 제가 몸이 안좋았다는 언급을 해버려서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ㅠㅠ

최근에, 복숭아뼈 부근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갔었습니다.

아침에 뻐근한 듯 하더니, 오후에는 뼈가 뭔가에 걸려있는 듯 아파졌었고, 저녁에는 걷기가 힘든 지경에 왔었죠 ㅠㅠ
하필 일요일이었어서 당장 병원에 가지 못하고 참았다가 월요일에 월차를 쓰고 병원에 갔습니다.

아픈 발로 운전까지 해서 필사적으로 병원에 갔습니다 ㅎㅎ
이것저것 검사를 하고 피도 뽑고 오랜 시간 대기했었어요.
결과는 두둥.. 통풍이라고 합니다.

의사선생님께선,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려서 온다고 하더라고요.
통풍을 드러내는 건, 저의 식습관이 엉망이라고 광고를 하는 것 같아서 부끄러워서 말씀드리지 못했던 것도 있습니다 ㅠㅠ (하지만 변명을 하자면 저는 식습관은 멀쩡합니다ㅠㅠ)

치킨+맥주가 가장 위험한 조합이라고 하던데,, 제가 치킨과 맥주를 좋아하긴 하지만 항상 함께하는 와이프는 멀쩡합니다!(억울)
저는 그냥 통풍에 취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무튼, 통풍이 생긴 기념(?)으로 통풍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1. 통풍이란?

: 통풍은 요산이 혈액 내 남아 농도가 높아져서 발생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요산은 요산염 결정으로 남아있는데 이것이 관절 주위에 침착되고 이로 인해 염증, 통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ㅠㅠ
캡처.JPG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지만, 근래에는 빈도도 증가되고 발병 연령이 낮아지는데(->제 얘기), 환경적 영향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 . 증상

처음에 주로 엄지발가락 근저부 관절에 발병하는데 돌발적인 통증과 함께 붉게 부어오른다. 심한 경우에는 스치기만 해도 아프며 온몸에서 열이 난다. 그러나 4~5일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통증과 붓기가 해소되며 피부가 검붉게 변색되면서 표피각질층이 벗겨지며 관절 기능도 완전히 정상화된다.

끝난 뒤에는 외견상 완전히 건강하게 보이고 평소와 다름없는 생활을 유지하는데 대개 1년쯤 지난 후 돌연 발작이 나타나고 점차 발작의 간격이 짧아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6~7년이 지나면 귓불에 둥근 콩알 같은 딱딱한 응어리가 생기고, 이것을 자세히 보면 피하에 흰 분필가루 같은 것이 굳어져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것이 밖으로 나올 때도 있다.
-네버지식백과

이렇다고 합니다... 무섭네요 ㅠㅠ

3 . 음식조절
제가 알아본 바로는 피해야하는 음식은
치킨, 맥주, 미역, 다시마, 말린 새우, 말린멸치, 소 돼지의 간 염통, 정어리, 시금치, 버섯, 고등어 등이고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요산 생성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근육맨 김종국도 통풍이라고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한답시도 단백실 위주의 식사를 선호했는데 이것도 문제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단백질과 고기를 빼니 먹을게없습니다 ㅠㅠ

의사선생님은 고기를 먹고싶다면 최대한 튀기거나 굽기를 피하고 삶은 고기를 택하라고 하셨습니다.
앞으로는 수육 ㄱㄱ..


식단 조절을 하고, 술을 완전히 먹지 않고, 약을 열심히 먹으며 치료에 전념하고있습니다.
여러분 건강이 최고입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혹시 통풍에 대해 잘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ㅎ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데이빗 SMT 토큰 상장 MOU 체결 - 스팀헌트, 이스팀, 유토피안, 액티핏, 펀디션, 테이스팀, 트립스팀, 디클릭, 엔토파즈, 케이팝스팀 공동 추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헌트가 증인 활동을 시작한 이후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에 관한 소식을 전...

Sort:  

이런~ 통풍 이거 잘 안낫는 병인데...ㅠㅠ
앞으로 맥주와는 이별하셔야 겠군요.
통풍에는 붉은 생선류도 안좋다고 합니다.
빨리 완쾌되시기 바랍니다.

유투브를 찾아보니, 맥주가 어마어마하게 치명적이더라구요... 맥주와 이별했습니다.
붉은 생선류 메모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될 수 있으면 채식하세요~ 채식하면 편해집니다 ㅎㅎㅎ

오 파치아모님도 채식해보신 적 있으세요? 한번도 채식은 생각을 안해봤네요...ㅋㅋㅋ

요즘 집에서는 거의 채식이에요~!!
확실히 몸이 가벼워요 ㅎ

헉... 쾌유를 빕니다.

@glory 형님 감사합니다~! 음식 조절이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통풍때문에 힘드시군요 이런 ㅠ-ㅠ 치맥을 못하시다니 조심하세요^^

이제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ㅎㅎ.. 한번 아프고나서 부터는 음식조절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치맥을 못하게 되니.. 와이프가 더 힘들어 하는 듯 합니다...ㅎㅎㅎ;;

Congratulations @mspowe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9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어억... 저도 직장 동료분 중 한 분이 통풍이라서 병에 대해서 조금 듣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더 무시무시하더라고요.
-_ㅠㅠㅠㅠ 어이구 어째요. 많이 아프고 걱정되시겠어요. 맥주가 가장 취약하다고 주서들었는데 몸관리 잘하시길 ㅠㅠ 얼른 쾌유하세요

@fgomul 고물님~! 걱정 감사합니다! ㅠㅠ 맥주가 가장 위험하다고해요 ㅎㅎ 끊으려고 합니다.ㅠㅠ
저도 통풍이라는 말을 듣고 찾아보니 심하게되면 어마무시 하더라구요.
음식 조절 잘해볼게요^^

이런....
통풍이 정말로 아프다던데...
아직은 특효약은 없고 음식 조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아프실까...ㅜㅜ 많이 아프다던데...
음식 관리 잘 하셔서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네 정확하세요! 약으로는 어느정도 요산수치를 줄일 수 있지만, 음식 조절을 무조건 잘 해야된다고 하네요!! 한번 아프고 나서부터는 아직 까진 괜찮습니다.
음식관리 열심히하고 @gghite 님과 같이 건강한 생활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통풍 무섭네요
쾌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맥 조금 줄이시고 운동도 좀 해가며 건강 찾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현재까지 3주 정도는 치맥을 끊었습니다 ㅎㅎㅎ... 금단현상ㅇ..ㄷㄷ...
걱정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