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의 속살

in #dclick6 years ago

Book Reviewer @ilovemylife 입니다.

중국에서 특파원으로 3년간 활동하며 중국의 내부를 관찰한 기자가 자신만의 독특한 문체로 중국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가 몰랐던 진짜 중국 이야기일수 있습니다.책을 쓴 사람은 정혁훈입니다.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매일경제에서 경제부, 증권부, 지식부 등 편집국 주요 부서를 거치며 기자로 일하고 있다. 2008년에는 미 델라웨어대학교 방문연구원을 역임했다. 2012년부터 3년간 베이징 특파원으로 활동했다.

저자는 책을 쓰게된 배경을 "우리가 잘 몰랐던 중국과 중국인들의 속사정을 이해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중국인을 '떼놈'이라고 무시하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다고 합니다. 중국을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도, 중국을 가본 사람도 모두가 그들을 막연히 무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1015_152522-1.jpg
책은 모두 4부로 구성되어 있고, 각 부에서는 두개의 큰꼭지에 6~7개의 작은 꼭지를 두어 중국의 모든 분야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제1부 대국 그리고 대륙인, 제2부 익숙하고도 낯선 나라, 제3부 부정부패와 권력투쟁, 제4부 중국공산당의 비밀 등이다.

중국에 대해 더많이 생각하고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부터 제1부를 시작으로 포스팅합니다. 이상 Book Reviewer @ilovemylife 였습니다.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누가해도 맛있는 볶음밥

안녕하세요 주니입니다. 어제 많은 분들이 저의 환갑레벨 달성을 축하해 주셨는데 감사의 말씀 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ilovemylif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Steem Power, Followers and Following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진짜 중국의 속살 흥미롭네요
요즘 시대에 한번 읽어 볼만한 책인것 같아요

우리가 중국가서 보고 느끼는 것의 원인은 찾아볼수 있을거 같네요.

재미나겠는데요. 우리가 잘못알고있는것들을 배우겠서요.ㅎㅎ

그럴거 같네요.

속살은 들춰봐야 합니다. 대륙이 아군일 지 적군일 지...

아군은 아닌게 분명하죠. ㅎㅎ.

우리가 중국과 중국인의 속사정까지 이해해야할 이유가 있을까 싶지만...ㅎㅎ 뭔지 궁금하긴 하네요!
떼놈이라고 부르는 나라가 우리밖엔 없는 이유가 우리만큼 중국한테 당한 나라도 없기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중국에 대하여 공부할수 있는 시간이 되겠네요.

고맙습니다.

대륙 이야기가 펼쳐지는군요
중국땅이 정말 넓긴 넓더라구요
차타고 가면 2시간 거리는 정말 가까운 곳이더군요 ㅋ

거기 사는 사람들도 다릅니다. ㅎㅎ.

속살이라고 하니 뭔가 들여다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

ㅡㅡㅋ
죄송합니다....

동상! 너무 야한거 아님? ㅎㅎㅎ.

ㅎㅎㅎㅎㅎㅎ
괜히 으쓱 하는데요..ㅎ
떼놈의 떼가 무리라는 뜻인가요?..ㅎㅎㅎㅎ
우기자!!의 떼쓴다는 뜻일까요 ㅎㅎㅎ

두가지 다 같네요. ㅎㅎ.

속살~~~~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아이러브마이라이프님 편안한밤되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17.29
ETH 2601.03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