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 행운목에 꽃이피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행운목은 열대 아프리카가 원산지입니다 드라세나 종류중에 맛상게아나가 제 이름이지만 행운목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잎을 닮아서 "corn plant"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꽃은 12월경에 피는데 꽃이 매년 피지도 않고 꽃 피우기가 어려워서 꽃이피면 행운이 온다고 합니다 또한 꽃이 예쁘지는 않지만 그 향기가 집안 가득 퍼진답니다 행운목은 수경재배로 가능해서 물이 담긴 접시에 나무 토막을 담가 놓기만 해도 잘 자란답니다

goddnsahr.png

goddnsahr 1.png

goddnsahr 2.png
출처 다음블러그

행운목은 7년,10년에 한번 꽃을 피울 정도로 불규칙하게 개화를 하는데요 기후와 환경이 맞을때 자연스럽게 발화를 한다고합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자신을 바라보지 않는 슬픈 인연이라면 이 행운목을 선물 해 주랍니다 만약 그 인연이 행운목을 잘 길러 그 꽃을 본다면 그 사람과 인연이 이루워 진다네요 사실일지 아닐지 모르지만 공공연하게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이야기입니다

goddnsahr 3.png

goddnsahr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생활공간에서 이용하는 관엽류 중 가장 많이 쓰는 게 바로 행운목인데요 탁월한 공기 정화 능력과 새집증후군(포름 알데히드 등등)등을 제거해주는 이로운 식물이죠 꽃말은 복이 오고 행운이 찾아온다 입니다. 그래서 행운목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집들이나 개업 선물로 가장 많이 선물을 해주는 이유이기도하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행운목을 누구에게 줘야 할까요?...혹시 인연이...ㅎㅎ

ㅎㅎㅎㅎ
인연이 있으시면 선물 하세요 ^^*

행운목은 자주 봤는데 꽃은 처음 보네요.
얼마전 우리집에서 고사목으로 발견되었네요.ㅠ.ㅠ

이런...
행운목 꽃은 정말 쉽게 피질 않습니다^^*

꽃도 피우는군요.자주 보지만 꽃이 핀걸 본적이 없네요^^

꽃이 이쁘진 않아도 향기는 정말 좋답니다
행운목에 꽃이피기란 정말 어렵답니다^^*

개업한 친구에게~
보클~

ㅎㅎㅎㅎㅎ
글쵸 개업선물로 제일 많이 보내지요^^*

아는분 댁에 꽃이 폈다는 말을 들은적있어요~
향도 진하다던데~
복도 주고
자주 피지않는다게
아쉬운 부분이군용^--^

희소성이 없음 그만한 가치도 줄어 들죠
식물기르기 좋아 하시니까..
꽃피우기 도전 한번 해보세요^^*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55 which ranks you at #1071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70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많이 보던 건데 행운목이라고 하는군요..
가게에도 있는게 저건지 확인해 봐야겠네요..ㅎ

아마 주변에 많이들 있으실거에요
다만 꽃이 잘 안피니까
그냥 상록 식물인줄 알 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