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 빈카를 아시나요?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빈카는 상록 덩굴성 여러해살이 풀인데요 바닥을 덮는 지피식물로 화단에 심어 기릅니다 꽃의 모양이 꼭 바람개비 같은데요 꽃잔디와 비슷 하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빈카의 줄기를 자르면 이것도 하얀액체가 나옵니다

'periwinkle'라는 영어 이름은 이 꽃의 러시아 이름인 '페르빈카'(pervinka)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되는데, 봄에 제일 먼저 피는 꽃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처음'(first)이라는 뜻의 러시아어 'pervi'가 붙여졌답니다 좁은잎 빈카는 엷은 자색이 도는 푸른색 꽃이 피는데, 유럽이 원산지로 영국에서도 자라고 있습니다 지금은 북아메리카 대륙의 동부에 널리 분포한다고 하네요

qlszk.png

qlszk 1.png

qlszk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빈카는 태국의 국화 꽃이기도 합니다.
태국의 어느지방의 관리가 태국의 공주를 짝사랑하다 서로 사랑하게 되였습니다. 그러나 태국 왕의 가문과 지방 관리의 가문과는 별로 사이가 좋지를 않았습니다,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과 같은 관계였읍니다. 그래서 그들은 결국 죽음을 부르고 저 세상에서의 영원한 사랑을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태국의 공주가 못다 이룬 사랑으로 빈카 꽃이 되어 그 관리의 무덤을 덮었다고 합니다

qlszk 3.png

qlszk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우리나라에서는 빈카를 관상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지만 서양에서는 빈카를 추출해서 항암제나 혈류개선제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상가 쟝 자크 루소가 식물 애호가 였다는 사실은 그리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그가 이 풀을 본 순간 30년 전 옛날을 생각해 냈다는 겁니다. 애닮은 사랑의 상대 드 바렝 부인과 초원을 산보하던 나날의 행복, 꽃말대로 말입니다. 이 풀에는 이상한 점이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단 둘이서 이 잎새를 먹으면 갑자기 사랑이 용솟음 친다는 것입니다. 입에 물고 있으면 코피가 멈춥니다. 치통도 멎고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어디쯤일까?

회색빛 하늘, 탁한 공기.. 3일 연속된 미세먼지.. 비가오고 바람이 불어 이제야 조금씩 푸른...

Sort:  

"남자와 여자가 단 둘이서 이 잎새를 먹으면 갑자기 사랑이 용솟음 친다..."
어디가면 저 빈카를 왕창 획득할 수 있을까요????????

헉..
천연 비아그라 아닙니다 ㅎㅎㅎㅎ
요즘은 그래도 화원에 가면 많이들 있을걸요? ㅎ

어제 분명히 본 글인데 놓치고 넘어 갔네요.
이름이 참 생소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와.. 빈카 처음보네요 너무 아름답습니다.
보팅과 디클릭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뻥카는 아는데 빈카는 첨들어보는 꽃인데 태국의 국화였군요^^

ㅎㅎㅎㅎㅎ
앞으론 뻥카는 뻥카로 망한다니..
빈카를 하세요 ㅎㅎㅎㅎ

솔로분들께 바칩니다.빈카^^

싱글 아니어도...
좋아요 빈카는 ㅎㅎㅎㅎㅎ

치통이 멈춘다니.....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ㅎㅎㅎㅎ
큰일 났습니다
이거 하나도 안남아 나겠어요 ^^*

생소하지만
알아가도 좋은 지식이지 않을까 싶네요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신기한 효능입니다. 바람개비처럼 생겼네요..

네..
저꽃이 태국의 국화랍니다
꼭 바람 개비 모양이에요 ㅎㅎㅎ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732.43
ETH 3135.73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