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 백량금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백량금은 자금우과의 상록 관목입니다 키는 대략 1미터가 넘지 않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남해도서,제주도에서 자생합니다 초록색 잎에 빨간 열매가 오래도록 달려 관상목으로서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꽃말은 재산,부의상징 이라네요

qorfidrma.png

qorfidrma 1.png

qorrmafid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백량금,자금우,산호수는 사촌지간으로 잎으로 구별을 할수 있는데요 백량금의 량은 수례량으로 백수례의 금과 같다는 뜻입니다 중국인들은 붉은색을 좋아해서 붉은 열매가 8,9개월가량 달려 있는 이 나무를 가장 가치있는 나무로 취급을 해 백량금이라는 호칭을 붙인듯합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늦가을에 화원 맨앞에 붉은 열매를 달고 손님을 기다리는 백량금, 집안에서 기르고 관상하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인듯 합니다

qorrmafid 3.png

qorrmafid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백량금은 한방과 민간에서 해독,이뇨,종양,기침,편도선염등에 좋다고하여 뿌리를 달여 복용합니다 또한 이러한 관엽식물은 실내의 유기화합물을 흡수하여 공기정화와 가습효과가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 되었지요 가족의 건강을 위한 관엽식물로 약간의 햇빛으로도 충분히 키울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20181104_154159.jpg

혹시 이 나무인가요? 요즘 가로수로 많이 보이네요.

헐..
어디서 났어요?
거의 흡사한데요
백량금은 가로수정도로 크진 않아요..ㅎ

열매 참 예쁘게 달렸네요.. 체리처럼 생겼어요.
이름도 럭셔리..

ㅋㅋㅋㅋㅋ
하나 기르세요 ^^*

꽃말로나, 건강 효과로나 마음이 동하는 관목이네요.
그러나 열매, 꽃 관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열매가 8개월정도를 달고 있으니
관상용으로 제격이지요 ㅎㅎ

꽃이 예쁘네요

ㅋㅋㅋㅋ
꽃만 이쁘군요?..ㅋㅋ

앵두같이 이쁘게 생겼네요!

저걸 9개월정도 달고 있으니
관상용으로 금 100수례짜리라고 하죠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38 which ranks you at #927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26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10.11
ETH 3522.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