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 인도고무나무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인도고무나무는 이름대로 인도가 고향입니다 말레이반도,미얀마등 열대식물이라 우리나라에서는 원예식물로 하우스나 집안에서 재배를 하지요 특히 선물로 많이 거래를 하는데요 고무의 원료를 채취하기 위해 심었지만 집안의 공기정화나 관상용으로 재배를 많이 합니다 잎은 크고 뚜꺼우며 열매는 무화과처럼 생겼습니다

dlsehrhan.png

dlsehrhan 1.png

dlsehrh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고무나무는 그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옛날에는 천연 고무의 원료를 채취하기 위해 이나무를 심었지만 파라고무 나무가 보급하면서부터 고무채취의 동력을 상실 한것 같구요 벵갈고무나무는 인도의 국민나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그 옛날 부처님과 관계있는 나무라서 아마 그리 부른듯합니다 사람의 취미에는 다양해 동물을 기르거나 식물을 가르는데요 어릴때 예쁘고 귀여운 동물을 보고 기르다 보면 커가면서 괴물처럼 변해 그 사랑을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그러나 식물은 오랜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꽃을 피우거나 더 아름답게 그 형태를 만들어가니 식물을 재배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는것 같습니다 인도고무나무는 아주 고급스러워 예쁜 화분과 함께 집안에 두면 하나의 인테리어로 그리고 공기정화를 자동으로 시켜주는 아주 좋은 나무입니다

dlsehrhan 3.png

dlsehrh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인도고무나무는 실내 공기 정화 능력뿐 아니라 어린 잎은 야채나 샐러드로도 먹고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도고무나무 속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서 항염증작용을 하며, 항암작용과 항산화작용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네요 또 잎과 나무껍질은 근육통과 관절염에 찜질용으로 사용된다고합니다 그러나 잎에서나오는 하얀 수액은 독성이 있어 피부와 눈에 안좋고 그냥 복용하면 안된다고하네요 인도 고무나무의 꽃말은 변함없는 사랑이라고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05 which ranks you at #1035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32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9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인도 출생.. 공기정화& 샐러드..
약재까지^^

잘 알아둬야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집에두면 아주 고급스러워요 ^^*

스팀잇이 이상해요
댓글도 사라지고 ㅎㅎㅎㅎ

공기정화에 좋은 고무나무군요!! 본듯... 못본듯! ㅎㅎ

개업선물 1순위에요
아마 보셨을듯요 ㅎㅎㅎ

아마 많이 보셨을듯요
개업선물로 최고니까요 ㅎㅎㅎ

저도 요즘 스투키 다음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게
고무나무에요. 집에들이고 싶어서요^^
먹기도 하나보군요~

ㅎㅎㅎㅎ
lovelyyeon님은 아마 잘 맞으실듯요 ^^*

어느집에나 한그루씩은 다 있는 고무나무~
제 주변에도 없는집이 없네요~

글쵸...ㅎㅎㅎ
집에두면 정말 겐찬은 식물이죠

화원가면 잎이 탐스러워서 항상 보게되는데 넘 커서 살 수가 없어요.ㅋㅋㅋ
집에 가져다놓으면 정말 공기는 깨끗해지겠구나 싶긴 한데..ㅎㅎ

네..
공기정화작용이 아주 뛰어나대요
작은거로 사세요 ㅎㅎㅎ

관상용으로 많이 기르는 나무네요.. 제가 일하는 가게에도 하나 있어요..

맞아요...
고급스런 화분에 잘 기르면
집안에서 아주 멋집니다 ㅎㅎㅎ

이 나무 하나 분양해야 하나요? ㅎㅎㅎ

ㅎㅎㅎㅎ
분양하면 좋치요 ^^*

어제 개업한 곳에서 본거 같아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31.57
ETH 2650.1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