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9. 낙우송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낙우송의 고향은 미시시피강이 맥시코만으로 흘러드는 저습지입니다 촉촉하고 습한땅을 좋아해서 물속에서도 잘 자라는데요 숨을 쉬기 위해 공기뿌리가 땅속에서 솟아 나옵니다 낙우송은 우리나라에 1920년경에 수입되었습니다 낙엽송,메타세콰이어와 함께 바늘잎나무로서는 드물게 낙엽이 지는 나무입니다 또한 장수하는 나무로서 유명한데 800년에서 3천년까지 산다고 합니다

skrdnthd.png

skrdnthd 1.png

skrdnthd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멕시코 오악사카주 툴의산타마리아 도시의 한 교회 경내에 1200년-3000년정도의 수령을 가진 유명한 낙우송이 있는데요 그 교회는 17세기에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나무의 크기는 직경 11.62미터 바닥둘레 48미터 높이 35.4미터인데요 여러나무가 합처진것으로 생각하여 유전자검사를 했지만 단일나무로 밝혀졌고 6천살이라는 주장도 제기 된다고 합니다 이지역의 아메리칸 인디언인 사포텍족 전설에 의하면 바람의 여신 에에카틀( Ehecatl)을 숭배하는 제사장 페초차(Pechocha)가 1400년전에 심었다고합니다

skrdnthd 3.png

skrdnthd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숲이 우리에게 아주 좋은 효능을 주는데요 삼백이나 메타세콰이어 처럼 피톤치드가 다량으로 나온답니다 또한 낙우송에서 추출한 성분은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보습과 미백효과가 뛰어나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하고 있다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디클릭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나무위에 집지어도 되겠네요.ㅎ

ㅎㅎㅎ
그러게요...^^*

헐~ 3천년을 산다구요? 어마어마하네요!! ㅎㅎ

놀랍지요...
세상에..

와 엄청나게 멋있는 나무네요~
멕시코에서 본듯한 나무인거같아요 ^^

오...
글큰요...
지구는 식물에 최적화 되어있나바요 ㅎㅎㅎ

우아,,, 엄청난 크기... 믿기지 않네요.. 잘라서 땔감으로 쓰면 신이 진노하실듯....

ㅋㅋㅋㅋㅋㅋㅋ
3천살된 나무면 울나라에서는
아마 사당짓고 날리났을듯요 ^^*

우와... 둘레가 엄청나군요!!
마치 동화속에 나오는 나무 같습니다.ㅎㅎ

그러게요...
신기해요 저렇게 오래 살수 있는지 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4 which ranks you at #1026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26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디클릭은 사랑이죠
즐거운 주말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17.54
ETH 2573.1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