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 복자기나무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복자기나무는 숲속에서 자생하는 낙엽 작은키 나무입니다 이명은 나도박달나무라고 불리는데요 가을의 아름다움을 수채화로 물들이는 나무죠 보통 중부 이북지방에서 많이 보이는 나무입니다 단풍나무보다 더 붉고 아름다운 색을 가진 나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qnrwkrl.png

qhrwkrl 1.png

qhrworl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복자기나무는 자생지가 중부 이북이라 자라는 속도가 느립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무 재질이 단단하며 나도박달나무라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오래 자란 나무는 10미터이상 자라며 자라는 동안 플라타너스처럼 나무껍질이 벗겨지는데요 회백색 수피가 벗겨지면 연한 붉은색 나무가 보입니다 단풍나무 종류는 대부분 안토시아닌(anthocyanin) 색소를 가진 탓에 붉은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복자기나무의 단풍은 그 붉은색이 너무 아름다워 조경용으로 이 복자기나무를 식재하면 아마도 가을의 아름다움을 곁에서 볼 수 있을듯합니다

qhrworl 3.png

qhrworl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복자기나무는 수액을 약용으로 사용하는데요 수액속에는 당류와 여러가지 아미노산 그리고 미량의 광물질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천식이나 기침 기관지염에 쓰이고 인후부나 구강의 건조증에 사용한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한다네요 독성이 없는 나무라 특별히 주의 할것은 없지만 성질이 차가워서 열이 많은 사람이 복용하면 좋다고하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단풍들때 아름다운 나무군요
얼핏보고 복사기 나무인줄 알았어요 ㅎㅎ

ㅋㅋㅋㅋㅋㅋ
그러게요
단어가 참 이상하죠 ㅎㅎ

한국 산천의 자연은 아기자기합니다. 색상이 곱습니다.


정말 이쁜 색상이죠 ㅎ

넵! 아기자기 합니다.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20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3000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나도? 너도? ㅎㅎ 나무 중에 이른 이름을 가진게 많네요!!
손발이 차서 겨울이면 고생하는 저는 절대 먹으면 안되겠네요~

우리나라 나무중에 그런 나무가 정말 많아요,,ㅎㅎ
네 저 수액은 성질이 차서 열이 많은 분이
좋다네요 ㅎㅎㅎ

저랑 같으시군요 ㅎㅎ 쌍화탕 많이 드세요~ 지금 쌍화탕 먹으러갑니다 ^^

저 기관지가 안좋은데 복자기나무먹으면되겠군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글쵸..
복자기 수액이 기관지에 좋답니다 ㅎㅎ

덕분에 이름 알고 가네요
다음에는 관심갖고 봐야겠어요~

ㅎㅎㅎ
저도 나무 이름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나도박달나무 이름은 들어본거같아요~
전 몸이 차가우니 주의해야겠네요!
오늘도 열공하구 갑니다 감사합니다!

네 저 수액이 좋은건 틀림없는데..
성질이 차다고하네요

울나라 나무와 풀에는 나도 너도 하는게 왜이리 많나요..ㅎㅎ

그만큼 비슷한 나무가 많은가바요 ㅎㅎ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7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7 which ranks you at #1022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1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54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14.63
ETH 2664.93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