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야기 오성과 한음

in #dclick5 years ago (edited)

깊어가는 가을, 길에도 차 위에도 낙엽이 떨어저
뒹굴고 있습니다
짧은 가을이 이렇게 오락 가락 하다가 갑자기 겨울이
찾아 올듯합니다
"어느새 창가에는 coffee 한잔을 마주보며
정다운 커플들의 웃음소리가 겨울을 부르고...
쌀쌀한 바람은 온화한 마음의 가늠자가 되고
서로 깊어질수 있는 이유가 된다"
어제 이야기 했던 옆집의 권철 대감은 그 유명한 권율장군의
아버님이고 이항복의 처 조부님이죠
즉 권율장군의 따님과 결혼하여 사위가 된것이죠
오늘은 가을 이야기 오성과 한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봅니다

소나무.jpg

평생을 친구로 지내온 우정의 친구들 오성과 한음은
어렸을때부터 장난을 유난히 좋아해 동네에서 개구쟁이로
소문이 나 모르는 사람이 없었답니다
둘은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 했다고 하네요
어느날 대궐에서도 장난을 치며 서로가 서로의 '아비'라며
농담을 하고 놀고 있었는데
당시 조선 국왕이었던 선조가 이를 봤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조는 데체 누가 아비고 누가 아들이오?
하면서 물어 보았습니다
선조의 농담어린 질문에 오성과 한음은 서로들 아비라며
우겼다고 합니다
그러자 선조 임금은 웃으며 내가 오늘 그것을 가려주겠다며
아버지 부 父 자와 아들 자 子자가 써있는 종이를 접어서
땅에 놓고 집으라 했더니 한음이 부( 父)자 종이를 집고
제가 아비입니다 하며 신나서 좋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성 역시 싱글벙글 하며 얼굴에는 화색이 돌아
장난끼가 잔득 어린 얼굴로 있더랍니다
선조는 이상해서 오성에게 아들 자 子 를 집었는데
왜이리 싱글벙글하냐고 물었습니다
오성은 종이를 무릎에 탁! 올려 놓고는 ...
신이 늙그막에 아들을 얻어서 무릎위에 앉혔으니
이 아비의 마음이 어찌 즐겁지 않겠습니까?라고 하자
오성의 이 재치 있는 대답에 선조는 무릅을 탁! 치며
껄껄 웃었다고 하네요

서리.jpg

오성 이항복과 한음 이덕형이 어른이 되어서도
장난이 그칠 줄 몰랐는데요
전염병이 돌아 마을마다 시체가 줄지어 나오는데도
한음은 그 시체들 사이에 누워 있다가 오성이 시체 감별을
하러 오면은 그 앞에서 벌떡 일어나곤 하였다네요
암튼 둘은 못말리는 우정을 가진 사람들이 었습니다 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the most difficult thing is finding glasses without ones. 가장 어려운 일: 안경 없이 안경 찾기.

the most difficult thing is finding glasses without ...

Sort:  

오성과 한음 그냥 이름만 기억하고 사연은 몰랐는데
오늘도 이야기 잘 보고 갑니다

글쵸..
참 재치있는 분들입니다

오성과 한음 이야기 참 오랜만에 접하네요^^ 쌀쌀해지는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ㅋㅋㅋㅋ
글쵸?
옛날 초딩때의 느낌이 오죠?...ㅎㅎㅎㅎㅎ

진짜로 오성과 한음 이야기를 들고 오셨네요..
저는 한음이 이항복인줄 알았어요..ㅋㅋ

ㅎㅎㅎㅎㅎㅎㅎ
옛날에 정말 잼있게 앍었더 오성과 한음 이야기
가을에 어울리는듯 해서요 ㅎㅎㅎ

정다운 커플들의 웃음소리가 겨울을 부르고...

웃지 말라고 전해주세요? ㅋㅋㅋㅋ

임금 앞에서도 농담을 하다니...대단한 분들이셨네요^^

글쵸..
우리가 보면 그냥 꼼 짝 몬 할것 같은데
실상은 그렇치도 안은듯 해요 ㅎㅎㅎ

오성과 한음...와 추억입니다! 어렸을적에 정말 흥미롭게 읽었는데

글쵸..
잼있게 읽은 책일겁니다 ㅎㅎㅎㅎ

왕 앞에서도 장난을 칠수 있다니 용기들이 대단하신 분들이네요 ㅋㅋ

ㅎㅎㅎㅎㅎ
그러게요
참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ㅎㅎㅎㅎ

국민학교 교과서에서 보고 오랫만에 만나는 오성과 한음이네요^^

ㅎㅎㅎㅎㅎ

가을의 끝자락에...
옛추억을 더듬었습니다 ㅎㅎㅎ

ㅎㅎ 둘이 나이차가 아마 여섯살쯤 나지요? ㅎㅎ

와..
잘 아시네요...
어찌 그리 소상히 알고 계세요?..ㅎ

오성과 한음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런 이야기는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ㅎㅎ
오성의 호가 백사인데요
경주이씨 문중에 이야기가 있어요 ㅋㅋㅋㅋ

오성과 한음의 농담과 장난이 완전 하이(high)급이네요 .
오성과 한음 이야기는 감나무 이야기로
“이 팔이 누구 팔입니까” 이 이야기만 아는데..;; ㅎ

오...
글큰요 ㅎㅎㅎㅎㅎㅎ
대장장이 이야기도 있구요 ㅎㅎㅎ
오성이 한음에게 너의 마누라와 동침했다고
놀려서 한음의 부인이 초대 해서 만두에다가
똥을 넣고 만들어서 먹였대요
그리고는 거짓말 하는 사람의 입은
똥을 먹어야 한다고 했다네요
부인도 완전 클라스가 비슷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314.98
ETH 3233.91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