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몬스터 근황!! 시즌3을 기다리며... 골드 리그를 기다리며... 스팀 몬스터의 흥행과 성공을 기다리며 굳헬로의 각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오늘 목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추운날씨 만큼 우리의 스팀도 너무 너무 추운 시기입니다.

그래도 이 또 한 다 지나가리라 믿고 슬픈 일은 잊고 즐거운 생각만 해 봅시다.

그럼 오늘은 슬픈일은 잊을 수 있는... 미래가 핫 해서 기대가 되는 스팀몬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암호화폐의 엄청난 하락에도 불구하고, 다들 스팀몬스터 카드의 가격 방어가 뛰어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앞으로가 기대 되네요.

그나저나 스팀 몬스터 아직도 새로운 시즌은 시작이 안되고, 오늘 오전 룰만 변경이 되었네요.

이번에는 아무런 제약 조건이 없는 스탠다드 룰이며, 단지 마나캡이 18로 제한되었습니다.

마나캡이 낮아 지는만큼 작은 마나로 효율적인 덱을 얼마나 잘 짜느냐가 승부의 관건인 것 같네요.

오늘도 일퀘를 몇개 돌렸는데...

역시나 수확은 없네요.

빨리 시즌 3이 열리면 좋겠네요.

시즌 3부터는 선 매칭 후 덱을짜서 대전을 한다는데... 일단 재미는 있을것 같습니다.

제한된 시간에 상대를 분석하고 룰에 따라 얼마나 효율적인 덱을 짤 수 있을지... 아마 사전 정보와 또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생각이 많이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나온 정보에 따르면 지금까지보다 더욱 다양한 룰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니, 많은 게임을 해보면서 경험을 쌓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생가되네요.

저는 워낙 게임을 좋아하는데다, 분석하는걸 좋아해서... 정말 열심히 즐겁게 즐길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불과 얼만전만 해도 스팀몬스터 그냥 관전만 하려던 생각이었는데.. 어느새 스팀몬스터 세계에 깊이 들어가고 있네요..

그리고 언제 열릴지는 모르지만 골드카드 전용 리그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희소성이 높은 골드카드 대전이다 보니 그에 따른 상금도 높게 잡힐것 같은데... 제대로 카드를 보유하지 않고 있기때문에 비록 순위권에 들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가지고 있는 카드들로 열심히 즐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덱을 짠건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는 물덱 하나 정도는 제대로 덱을 짜볼까 계획중에 있습니다.

물덱은 소환사가 마공 +1을 해주기 때문에 마공을 가진 애들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며, 물덱에는 강력한 마공을 가진 아이들이 있답니다.

마공은 상대 방패를 무시하고 라이프에 직접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정말 효율이 좋답니다.

그래서 물덱을 키우겠다고 선택한 뒤론 초기부터 조금씩 레벨업 시킨 결과 제 주력들은 만렙을 찍게 되었네요.

그러나 강력한 만큼 핸디캡도 가지고 있는데... 상대가 마반탱이나 보이드 탱을 앞에 두면... 정말 이기기 힘들어 집니다.

아니 거의 이기기가 힘들죠.

그래서 거북이 탱을 포기하고 저는 나가 워리어를 맨 앞에 세웠답니다.

가재의 방패와 힐을 받으며 강력한 딜을 하는 나가워리어가 상성덱을 만나도 어느 정도 극복을 해주거든요.

그리고 골드리그에서도 저는 이 물덱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현재까진 골드 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조금씩 모아서 덱을 완성 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그런데 골드카드는 정말 비싸고... 스팀은 바닥을 치고... 계획에 많은 차질이 생기고 있네요.. ㅎㅎ

그러나 그것보다 앞으로 더 걱정되는 일도 있네요.

이전까진 덱을 짜고 랜덤으로 누군가와 만나 매칭을 하기에 하나의 덱으로도 충분히 효율을 거둘수 있었는데...

이젠 선 매칭 후 대전이라... 덱이 하나뿐인 저는... 큰일이로군요.

덱이 하나뿐이다 보니 상대가 제가 무슨 덱을 짤지 예상이 가능하니 상성으로 나올텐데... 정말 큰일입니다.

그래서... 결국 강력한 마공의 물덱 외에도 또 다른 덱 하나정도는 더 짜둬야 할 필요가 생겼버렸답니다.

암흑덱이나, 불덱, 생명덱, 지구덱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또 키워볼 생각인데... 하나를 고르는게 쉬운일이 아니네요.

그래도 그 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제 물덱은 정말 공격적이기에 하나는 방어가 강한 생명덱을 키워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생명덱은 방패를 +1 시켜주는 소환사가 있으며, 쉴드탱과 보이탱등 강력한 탱커를 보유하고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 방어가 정말 강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덱과 생명덱을 적절하게 교환해가며 쓰면 상대방도 저를 상대하기가 쉽지 않겠지요.

그리고 지금까지 물덱과 생명덱 이야기만 해왔는데, 스팀몬스터에는 또 아주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중립 몬스터와 드래곤들인데요.

중립덱은 각자 가진 덱의 부족함을 채워주기에 상황에 따라 더욱 효율적인 덱 구성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드래곤은... 정말 무시무시하죠.

이제까지 상위권분들은 드래곤을 위주로 강력한 덱을 짯기에 상위권을 지킬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몇개의 중립 몬스터와 드래곤들도 정말 키워보곤 싶네요.

그리고 드래곤을 출전시키려면 가장 중요한건 용소환사 입니다.

용소환사가 없으면 드래곤을 전투에 내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무용지물이죠.

언젠가 드래곤을 키울 그때를 위해 준비 해둔 용소환사!!

드래곤을 모으기에 앞서 좀 사뒀는데.... 만렙이 멀지 않았네요.

앞으로 스팀몬스터가 얼마나 흥행을 하고 롱런을 할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즐겁게 즐겨 보렵니다.

매일 일퀘를 하면서, 그리고 스팀잇 글 보상 받은 스팀과 스팀달러를 모아서 틈 나는대로 카드를 조금씩 사 모으고 있는데, 언젠가는 그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네요.

앞으로 다가올 시즌 3, 그리고 골드리그를 기대해 보며 저의 스팀몬스터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행복한 목요일 오후 보내시고 맛있는 저녁식사 드시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마지막으로 디클릭은 사랑인거 아시죠??

이제 곧 디클릭은 사랑이라고 말하지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그때까지만이라도 디클릭 사랑을 실천해 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굼떠도 즐거운 주말의 짧은 일상~!

굼떠도 즐거운 일상~! 하루 중 일정한 시간과 공간을 함께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Sort:  

maikuraki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11/23]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ndbeargames 라운드베어게임즈 hitmanchoi unity3d goodhello/td> 스팀몬스터 근황!! 시즌3을 기다리며... 골드 리그를 기다리며... 스팀 몬스터의 흥행과 ...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n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n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 감사합니다~

상성덱 구성까지!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저는 카드를 뒤집어 놓고 턴을 마치겠습니다 ;D

ㅎㅎ 그냥 게임을 많이 하다보니...

대전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오 번쩍번쩍 카드들 좋군요
전 있는 골드카드로만 참전가능 하면 참전에 의의를 두는 걸로...
디클릭은 사랑이죠~♡

저도 참전에만 의의를 두려고 했는데...

결국 하다보면.. 하나둘 레벨업을 할 것 같네요

차라리 스몬이 스팀가격방어를 해줬으면 ^^

스몬이 현재 스파업하면서 스팀도 구매하고 있다고 해요

스팀 가격 방어 해주고 있다고는 하는데... 하락장을 따라가질 못하네요 ㅠㅠ

진짜 뭐가뭔지 도통 모르겠어요 ㅎㅎㅎ
암튼 화이팅입니다!!^^
클릭사랑요~~

ㅎㅎㅎ 몇번만 해보면 정말 간단하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마번캐로...ㅋㅋㅋㅋ

그래서 또 다른 덱을 하나 더 준비해야겠어요 ㅎㅎ

이러다 막 지르시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ㅎㅎㅎㅎ 오늘도 막 지를뻔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민이 생기기도 전에 걍 스파업 해버렸답니다... ㅠㅠ

골드리그도 준비하시는군요.저는 골카는 다 팔아먹 몇개 없네요,ㅡㅡ

네~ 일단은... 그래서 카드 안팔고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사랑으 디클릭~

사랑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099.02
ETH 3560.98
USDT 1.00
SBD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