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야기) 완벽한 타인. 타인의 핸드폰을 궁금해하지 말아라.

in dclick •  11 months ago  (edited)

image-1541425848818.png

줄거리를 보자마자 '아 이 영화 꼭 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완벽한 타인이 바로 그런 영화였습니다. 저녁식사에 초대된 커플들. 그들은 하나의 게임을 하게 됩니다. 식사할 동안 오는 카톡과 전화들을 모두 공유하자 입니다. 하나씩 자신들이 숨겨두었던 비밀들이 공개되면서 이야기는 전개가 되죠....

영화를 보고 느낀점

타인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 것이 있고 알아도 되고 몰라고 되는 것이 있고, 알면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쩌면 알면 더 좋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일들이 나에게는 있었는가를 생각해보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거는 정말 나만 알고 있는 비밀들이기 때문에 여기에도 쉽게 쓸 수는 없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인간은 완벽하지 않다' 인간은 너무나도 부족한 존재이고 불완전한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수도 하게되고, 어쩌면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을 저지를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인터넷상에서 수많은 글들을 보면서 완벽한 도덕적 잣대를 내밀때가 많습니다. 그 사람은 뭐때문에 나쁘고, 뭐 때문에 벌을 받고, 무슨 이유들 때문에 비난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다른 사람들을 마음 편히 비난할 자격이 있을까요? 우리의 비밀들이 이렇게 인터넷상에 공개가 된다면 다른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그래서 저는 비난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 상황에서 어쩌면 그 행동들이 최선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정말 극단적으로 생각하면(이 생각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만) 친일파들도 그 당시에는 자신의 이익과 가족의 이익을 위해서 그렇게 행동했을 수도 있다라는 생각까지 미치게 됩니다. 물론 대한민국 국민의 입장에서 친일파들은 처벌받아야 하고 마땅히 죄를 받아야 한다는 점에는 공감하고 동의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런 극단적인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목숨을 바쳐서 독립군이 됬을까요? 아니면 자신의 이익을 먼저 생각할까요? 이것은 개인의 선택에 달린 문제입니다.

비밀스러운 개인 얘기에서 조금 엉뚱한 길로 샜던 것 같습니다. 요지는 '다른 사람을 100% 알려고 하지 말아라' 입니다. 그 사람은 그 사람만의 생각이 있고, 상황이 있고 개인의 선택에 의한 삶이 있기 때문이죠. 오히려 그런 비밀들을 알려고 할 수도록 서로에게 상처를 준다는 점을 영화는 얘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부사이에도 지켜야 할 선은 있으며, 부모 자식간에도 통제되어야 할 것들과 지켜줘야 할 것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다양한 인간관계들을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였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디클릭 순환 클릭 중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저도 그게 비난이든 비판이든 접어두는 게 항상 좋은 것 같다는 생각 자주 해요.. 글 잘읽고 갑니다^^

저도 이영화 정말 재미있겠더라구요 ㅎ 꼭 봐야겠습니다.
디클릭과 보팅으로 응원 드리고 가요~ :)

생각보다 평이 좋은 영화네요~
저도 한번 봐야겠네요~

보클하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forene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5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75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Be ready for the next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배우들의 연기에 몰입도가 정말 장난 아니었습니다. 유해진의 연기는 정말 인상깊었어요.

동감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