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요즘 글보상이 왜 늘었는지 궁금하신 분은 무조건 클릭!!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대체 얼마만에 스몬글이 아닌 일반글로 포스팅을 하는 지 ㅋㅋㅋㅋ

암튼 요즘 다들 글보상이 많이 늘어나신 걸 느끼실텐데 오늘은 왜 그런 일이 벌어진건지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2018년 3월 28일 스팀나우 계산기에 표시된 업보팅의 가치입니다.

IMG_3218.PNG

스팀 가격은 $1.81이었고 100,000 스파 보유 시 업보팅의 가치는 $12.43이었습니다.

만약 이 때 스팀 가격이 현재와 동일한 $0.81이었다면(다른 조건 동일), 업보팅의 가치는 약 $5.06이었을 겁니다.

계산 과정은 아래 엑셀식 계산을 보시면 되며,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링크한 제 글 클릭!!!!

181008135024.jpg



그리고 오늘자 스팀나우 계산기에 표시된 업보팅의 가치는 100,000 스파 기준 $8.06입니다.

IMG_3221.PNG

스팀가격은 $0.81로 동일하지만 업보팅의 가치는 3월 28일의 $5.06 대비 약 60% 가량 증가한 $8.06이며, 그 이유는 Reward Balance(보상 곳간)는 747,513에서 986,962으로 증가했고 Recent Claim(보상 청구 금액)은 486,295,583에서 399,687,040로 감소했기 때문입니다(위 2개 그림 참조).



업보팅의 가치는 스팀 가격과 Reward Balance에 정비례, Recent Claim에 반비례하며 이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저의 과거글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ward Balance의 증가요인은 아마도 HF20 업뎃하면서 모든 사람이 일주일 간 글 보상을 못 받았기 때문으로 생각되며, Recent Claim의 감소 이유는 스팀의 비리비리함에 지친 많은 스티미언들이 예전보다 글 작성하는(보상을 요청하는) 행위가 줄어서이지 않을까라고 생각됩니다.



언제까지 고 RB/저 RC를 유지할지는 모르겠으나 당분간은 이 추세가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고인물에서 노는 느낌??? ㅋㅋㅋㅋ


이상입니다.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셨을까요?

저는 다음 스몬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건 휴일 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속시원히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일단 보상이 느니까 좋네유 ...ㅎㅎ
그래두 사람이 더 늘어야 ~

사람이 늘면 보상이 주는 아이러니!!! ㅋㅋㅋㅋ

보상이 줄지만 사람이 늘면 스팀가격이 올라가서 다시 보상이 올라가는 안아이러니! :)

궁금했는데 ㅋㅋㅋ
일부러 보상 차원에서 올려준건 아니구만요....
뭐 그래도 좋습니다요

네네,, 다들 떠나서 스팀이 안 오르나봐요 ㅋㅋㅋㅋ

말씀 감솨요~~~ 스몬 아닌 글로는 오랜만이신거 같아요... ㅎㅎ

그러게나 말입니다. 저도 얼마만인지 ㅎㅎ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ㅋㅋ 이렇게 쉽게 이해시켜주시다니 +_+

쉽게 이해가 되셨는지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의구심이 한아름이었는데,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 드립니다. ㅎㅎㅎ

뭐 딱히 궁금하진 않지만... 늘어서 좋긴하네요! ㅎㅎ

독거님 자꾸 삐딱선 타시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하셨던 거 다 알아요!!!!

삐딱선은 내 운명~~ ! ㅋㅋㅋㅋ 궁금했다고 치죠뭐~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굴욕적이다 ㅠㅠㅠㅠㅠ

아하.어쩐지

ㅎㅎ 곧 원 상태로 복귀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스팀 가격 펌핑 영향은 없을까요?
스팀의 가격 책정을 어디를 기준으로 하는 지 모르겠네요.

스팀인 증인들이 책정한 feed price를 가지고 계산하므로 바낸 스팀 가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늘어서 좋네요.
쭈욱~~가즈아!

더 고인물끼리 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57019.68
ETH 2888.9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