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멍 때리기의 기적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danihwang


1

멍 때리기의 기적을 읽었습니다.

제목은 약간 뭔가,,, 초딩 스러운 느낌인데요. 아마 우리나라 번역본으로 바뀌면서 뭔가 자극적인 것으로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내용은 엄청 전문적입니다. 하버드대 정신과 의사인 스리니 필레이 씨가 쓴 책인데요. 요지는!!

비 집중 하자

입니다.

인간의 뇌는 비집중할때 창의적이라는 거죠. 그래서 자주 시간을 내어 멍 때릴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빌게이츠도, 스티브 잡스도 비 집중하는 생각의 시간을 의도적으로 가졌다고 하구요.

하루를 정신 없이 지내다 보면, 정말 많은 정보와 소음에 뇌가 제대로 쉬는 타임이 없는 거 같아요. 그럴 때면 지끈지끈 하죠. 명상이든 멍때리기든 비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고, 그럴 때 여러 방면으로 흩어졌던 점들이 연결되는 경험을 종종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여기까지 북 리뷰였습니다. 너무 많은 집중에 지치셨다면, 창의적인 뭔가를 구하고 계셨다면 이 책 추천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매매일지]/#2-1/현상태

네오는 4% 먹고(매도) 다시 매수했습니다^^ 지지만 잘해주면 굳 스텔라 61.8% 되돌림때 ...

Sort:  

I found a very good info, thank you that you have been on my side

인간의 뇌는 비집중할때 창의적이라는 거죠. 그래서 자주 시간을 내어 멍 때릴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이 부분에 좀 동감하는게, 제가 덴마크 코펜하겐에 살 때 현지 친구들은 '헤쉬'라는 weed를 자주 폈었는데(덴마크는 부분 합법), 왜 피냐고 물어보니 자기는 그것을 피면, 새로운 아이디어 샘솟는다네요 ㅎㅎㅎㅎ 그래서 옆에 메모장과 펜을 준비하고 피더라고요.

물론 진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는지는 몰라요 ㅋㅋ

자기 전에 멍때리기 시전해 봐야겠습니다.

^^ 보클하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저는 멍 때리기가 자체 패시브로 탑재되어 있는듯 합니다.ㅎ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ㅎ 이미 탑재 되어있으시군요^^

사색의 중요성이네요. 좋은 책 저도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멍때리기의 기적~제목이 너무 맘에 드네요~^^

ㅎㅎㅎㅎ 그쵸ㅎㅎ

보팅 감사합니다!!^^
디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다니님.. 저는 항상 거의 멍한 상태인데 왜 창의력은 이모양일까요.
혹시 그 해답도 책에 나와있을까요?ㅋㅋㅋ
dclick.jpg

ㅋㅋㅋㅋㅋㅋ 디클합니다^^

책 리뷰 잘봤습니다~
빌게이츠가 생각주간을 가지고 일체 외부와 단절하여 집중적으로 사업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는것은 여기저기서 들어봤는데, 이걸 비 집중이라고 해야할지 집중이라고 해야할지는 좀 헷갈리네요^^
(디클릭도 꾹~~)

아하 네 기존의 사업과 루틴에서 살짝 벗어났다는 부분에서는 비집중으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디클릭합니당.

매년 멍때리기 대회도 있더라구요ㅎ
오늘도 디클릭!

ㅎㅎㅎㅎ 멍때리기 대회 관람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59.49
ETH 2619.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