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Unmoderated tagAll postsExplore CommunitiesTrending CommunitiesSteemitCryptoAcademyNewcomers' Communityআমার বাংলা ব্লগSteem AllianceKorea • 한국 • KR • KOSTEEM CN/中文AVLE 일상Tron Fan ClubSteem For LifestyleBeauty of CreativityComunidad LatinaWORLD OF XPILAR#oceanTrendingHotNewPayoutsMuted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3 hours ago[아빠마음 #876] 둘째가 또 혼자서 이를 뺐어요. ㅎ둘째는 12월 생이라 그런지 또래보다 체격이 조금 작습니다. 유치가 처음 빠진 나이도 첫째는 6살인데 둘째는 9살이 되어서야 첫유치가 빠졌습니다. 그런 둘째가 어제 저녁 양치를 하고 나오더니 이가 빠졌다고…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22 hours ago[수다쟁이 #1101] 또 고민...24년 6월 마지막 목요일 오후에 수원을 출발했고, 목포에서 배를 타고 금요일 새벽에 제주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오늘이 26년 6월 마지막 목요일이니 딱 2년 되었다 생각해도 되겠네요. 지금의 직장이…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2 days ago[수다쟁이 #1100] 옥수수 나눔어제 출장을 다녀오니 자리에 옥수수 한봉지가 놓여 있었습니다. 동료분들 중에 집에서 옥수수 농사를 짓는 분이 계셔서 나눔을 한거랍니다. ㅎ 저녁을 먹는 동안 후식으로 먹을려고 옥수수를 삶았습니다.…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3 days ago[수다쟁이 #1099]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작년부터 서귀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서귀포로 이사를 온 이후에 현재 직장동료들과 다니는 교회 교인들 말고는 알고 지내는 사람이 없다보니 제가 속한 직업군(사회복지사)에서…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4 days ago[수다쟁이 #1098] 옥상방수공사회사 건물이 20년이 되다 보니 이곳저곳 물이 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배관도 그렇고 비가 내리면 천정에서 물방울이 떨어지기도 하고... 3층 건물인데 얼마전에 3층 천정에서 한두방울 새기 시작하더라구요.…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5 days ago[제주 #201] 워싱턴야자 길포스팅에 몇번 사진을 올리긴 했던 길인데요. 이 길이 굉장히 유명한 길이었나봅니다. 저는 보목초등학교 게시판에서 야자수길이라고 우리동네에서 유명한 길이라는 소개글보고 알았는데, 전국 아름다운 가로수길…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6 days ago[수다쟁이 #1097] 제주독서머니주위에 걷거나 뛰면서 돈을 버는 M2E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제주에서는 책을 읽으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번달부터 매월 신청을 받아서 7월부터 12월까지 책을 읽으면서 포인트를…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7 days ago[제주 #200] 충혼비비가 안오면 야근, 야근을 안하는 날은 비.. 퇴근후 운동을 못하고 있어서 조금은 몸이 근질근질 합니다. ㅎ 지난 월요일 퇴근 후 산책하면서 발견한 충혼비 입니다. 같은 길을 걸었는데 그동안엔 왜…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8 days ago[수다쟁이 #1096] 전봇대의 활용이제 지중화 공사를 곳곳에서 진행중인 서귀포에서 안쓰는 전봇대를 활용(?)한 곳들을 산책 중 발견을 했습니다. 넘어진(?) 전봇대! 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주 예쁜 그림 같은…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9 days ago[수다쟁이 #1095] 테트라포드바닷가 방파제 돌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네 개의 발이 있는 인공구조물을 테트라포드라 합니다. 실은 뭔가 이름이 있겠지 하면서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찾아보고 알았습니다. 파도가 잔잔한 날이면 이게 무슨…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0 days ago[제주 #199] 진동산 쉼터 - 스치면 인연 스며들면 사랑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도 아니고, 길이 좁아서 차량도 잘 다니지 않는 길목에 진동산 쉼터(?)라고 쓰여진 곳이 있습니다. 참 여러번 이 길을 지나다녔지만 이곳에 사람이 있는 것을 본 적은 한번도…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1 days ago[수다쟁이 #1094] 요즘 눈에 들어오는 집2년전에도 요즘처럼 이렇게 퇴근 후 많이 걸었습니다. 당시도 지금도 산책하면서 자연도 많이 보고 있지만, 집들도 많이 봅니다. 전에는 바다가 보이는 집,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복층으로 마당도 있고 넓은 집이…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2 days ago[수다쟁이 #1094] 벽돌책 도전! 칼 세이건 코스모스지난달 @happycoachmate 님의 벽돌책 읽기 도전(?)을 보면서 매주 같은 시간에 시간을 내기는 어려워서 함께 하기는 신청을 못했지만 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어서 혼자라도 도전해 보자라는 생각에 도서관을…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3 days ago[제주 #198] 보목동항 동방파제 등대요즘 일주일에 세번은 보목마을까지 걸어갔다 옵니다. 오늘도 출근을 했지만, 어제는 그래도 금요일이라고 조금 더 걸어봤습니다. 항상 멀리 등대를 보고 돌왔었지만, 어제는 등대를 가까이가서 보고…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4 days ago[수다쟁이 #1093] 하늘이 아름다운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제주는 바다도 예쁘지만 바다보다도 하늘이 더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제주의 여름 하늘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ㅎ 바다에서 수영하시는 분들도 이젠…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5 days ago[제주 #197] 저류지 산책길요즘 퇴근 후 좀 걷고 있습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습관으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서 가급적 많이 걸어볼려고 하는데요. 어제는 회사에서 몸 쓰는 일을 좀 하다보니 지쳐서 그냥 패스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6 days ago[제주 #196] 다시 찾은 소천지2년전 제주생활 시작할 무렵 한달은 혼자 원룸생활을 했었습니다. 7월 한달을 혼자 생활했는데 한달 동안 해를 본날이 2~3일 밖에 없을 정도로 매일 비가 내렸습니다. 그래서 퇴근 후 산책도 거의 우산을 쓰고…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7 days ago[수다쟁이 #1092] 매실매실회사 화단에 매실나무가 3그루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매실이 많이 열리지 않았는데 올해는 너무 많이 열렸는데 바람이 부니 우수수 떨어지기 까지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제는 남자 직원들과 함께 매실나무를 모두…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8 days ago[수다쟁이 #1091] 직원분들 중에 농사짓는 분들이 있어서 다양한 거래들이 오고 갑니다. ㅎ저희 회사 직원은 약 70여명이 됩니다. 지역 특성인지는 몰라도 직장이 있지만 집에서 농사를 짓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십니다. 40% 가량은 귤밭 하나씩은 갖고 계시구요. 꼭 귤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농사를…powerego (82)in Korea • 한국 • KR • KO • 19 days ago[수다쟁이 #1090] 능동적인 사람 vs 수동적인 사람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능동적인 사람과 수동적인 사람을 보게 됩니다. 주5일 근무이지만, 주말에도 출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원래는 주말에 출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휴무가 주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