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떡

in #corn6 years ago

고추장떡!
텃밭에 있는 여러가지 채소들을 썰어서 고추장을 넣고 반죽을 해서
후라이펜에 구워내는 전의 한종류다.
내어머니는 유난히 고추장떡을 자주 해 주셨다.
부추와 미나리 애호박 실파 매꼼한 청량고추를 썰어넣고
고추장과 밀가루를 넣어 만든 고추장떡을 굽는 날에
아버지는 막걸리 몇되를 사가지고 오셔서 이웃들과 나누셨던 기억이 난다.

어머니의 고추장떡은 종종 도시락 반찬에 등장 하기도 했는데
먹을것이 별로 없던 시절에
어머니의 고추장떡은 늘 인기가 있었다.
친구들과 막걸리를 마실때 자주 가는 전집에서
모듬전을 시키면 고추장떡이 몇조각 나오는데
어머니의 실력만은 못해도
젓가락이 가장 먼저가는 음식이다.

오늘은 고추장떡을 구워 막걸리 한사발 하면 어떨까?

재료
부추 1줌 양파 1개 애호박 반개 청량고추 5개 미나리 조금 쑥갓 조금


  • 애호박 부추 미나리 쑥갓은 5cm 크기로 자른다.
  • 양파는 세로썰기로 얇게 썰고 청량량고추는 다져 넣는다.


  • 부침가루와 고추장을 넣고 반죽한 다음 후라이펜에 식용유를 두루고 굽는다.
  • 너무 간단?












    비쥬얼은 그닥이지만 제아내는 졸도 했지요
    너무 간단한 음식이라 설명할 내용이 없습니다.
    이런 간단한 음식이 남자가 해야 더 맛있습니다.
Sort:  

급식에서 나왔던 고추장떡은 진짜 풀 하나없이 고추장풀어서 전부친거였는데 역시 이것저것 들어가있는게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제 기억에 고추장떡은 진쩌 맛이없었거든요 ㅎㅎ

콘님 이런 재능 왜 이제서야 보여주시는 겁니까ㅋ
요즘 포스팅에 활기가 붙고 있네요^__^

요리를 직업으로 할걸 괜히 환경 했나봐요 ㅋ

ㅋㅋ 이제라도 스팀잇 요리사로 거듭나시면 됩니다^^
직업이 되면....아마 환경할때랑 같아질거에요ㅋ

짜라짜짜짜짜짜짜~~ 스팀잇 요~리~사~

아내분 졸도하시는 모습.. 넘 보고 싶으네요~~
처음에 고추장 떡 이래서.. 떡인줄 알고 무척 고난위도인줄 알았어요 ^^
고추장을 넣은 전을 고추장떡이라 하는군요~
지금은 바닷가라서.. 내일 집으로 복귀하고.. 조만간 밀린 숙제 하듯~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스승님 ^^ (거부하지 마십쇼)

와 맛있겠는데요..
지금은 저녁을 잔득 먹었으니..
내일 저녁에 한번 도전해볼랍니다.

덕분에 우리 마눌님이 좋아하겠습니다. ㅋㅋ

멋진 남자시네요.아내분이 넘 좋아하시겠어요^^

👨 막줄이 핵심이군요.
지난번에 소개해주신 양파전을 이제야 만들어 보려 합니다.
제 손맛이라 맛은 장담 못하지만 맛있으면 다음엔 고추장 떡! ㅎㅎ

남편들이 반드시 봐야할 필수!!!! 포스팅이네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ㅎㅎㅎ

내용물이 실하네요.
막걸리를 부르는 비쥬얼이네요

나중에 한번
만들어 봐야 되겠어요
저도 엄청 좋아하거든요

흠... 남자가 해야 더 맛있다는 말씀이시죠.
콘주부님 덕에 요리하는 남자들이 많아지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