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흑돼지 요리쑈!!!

in #cook6 years ago

Capture+_2018-05-13-23-21-18.png
@wabangcute 님과 @kyle-event님의 콜라보 1스달 이벤트로 받은 대문입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dayul 입니다.

시할머니가 제주에 계신데,
가끔 소한마리사서 가족들 나눠주시거나,
흑돼지를사서 분해쇼해서 가족들에게 보냅니다.

20180627_172929.jpg

보내주신 고기는 그냥 한덩어리..ㄷㄷㄷ
한숨 한번 쉬고 저도 돼지 분해를 했습니다.
분해하다말고 아차! 사진ㅋㅋㅋ

먼저 돼지껍데기 분리!
껍데기 밑의 지방 분리!
살코기 분리!
그밑에 뼈와 살코기가 남아있네요.

사진찍고 다시 살코기 분해!!

  • 돼지껍데기 요리

껍데기 요리해본적은 없지만ㅋㅋㅋㅋ
열심히 만들었어요ㅋㅋㅋ
잡내 없애려고 커피와 와인넣고 돼지껍데기 넣고 삶은 뒤! 물에 헹거줬어요!
(와인맛이 많이나네요ㅋㅋ 와인100프로였는데, 물반 와인 반해도 좋을 듯!!)

간장, 고추가루, 고추장, 마늘, 양파, 버섯, 참기름, 꿀을 넣고 섞어주고 맛을 봤더니????
맛이 없. ,ㅜㅡㅜ
그래서 굴소스와 매실엑기스와 고추장을 추가로 넣어줬더니 매콤하니 맛있네요!

IMG_20180628_091021.jpg

  • 돼지고기 김치볶음

기름에 파와 마늘을 먼저 올려서 마늘파기름을 먼저 내고요, 그뒤에 고기를 넣어 반만 익혀요.

고기를 반만 익힌 뒤 물에 씻은 김치를 넣어요!
딸도 먹어야하니깐 물에 씻었는데 어른이 먹을꺼면 안씻어도 돼요ㅋㅋ

고기와 김치만 넣으면 크게 맛있지않아요!
간장과 꿀을 넣어주고 굴소스 조금 넣으면 양념끗!!!

IMG_20180628_091538.jpg

  • 계란치즈말이

흠 .. 집에 모짜렐라 치즈가 없어진지 오래됐네요ㅜ
사야겠어요ㅋㅋㅋ
모짜렐라치즈가 없으니 그냥 체다치즈를 넣었어요.
계란 5개에 치즈 4장ㅋㅋㅋ

IMG_20180628_092118.jpg

밑반찬없어요ㅋㅋㅋ
반찬은 이게 끝ㅋㅋㅋㅋ

Capture+_2018-06-28-09-24-11.png

윗집이랑 친해졌는데, 신랑이 2주간 해외출장 갔다고 해서 집에와서 밥먹으라고 불렀어용ㅋㅋ

Capture+_2018-06-28-09-25-21.png

윗집 엉니가 돼지껍데기와 돼지김치볶음 맛있다며 엄지척해주심♥

Capture+_2018-06-28-09-29-29.png

결국 우린 맥주를 까고ㅋㅋㅋㅋㅋ

꼬맹이 먹으라고 계란말이를 했으나 돼지김치볶음만 드심ㅋㅋㅋㅋㅋ
할머니의 흑돼지덕에 맛있는 저녁 먹었네요:-)♥

남은 고기로 김치찜을 할까... 김치찌개를 끓일까 행복한 고민중입니다. 후훗!!!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뿅♥

dayul.gif

Sort:  

흑돼지는 역시 안주죠!!

헐ㅋㅋㅋ 훌륭한 밥반찬입니다.

시할머님 최고!쫌 번거롭겠지만 최고의 재료를 획득하셨어요^^

맞아요ㅋㅋㅋ 아마도 그냥 사기도 힘들것 같아요ㅋ

시할머니께서보내주셨다니~ ㅎㅎ 흑돼지 맛있겠네요^^
윗집 언니랑 만찬을 즐기셨군요^^ 저도 엄지척~ 해드립니다~ㅎㅎ

네네 동갑짜리 키우다보니ㅋㅋ 자주보게 되네요!!!

와~~~~~~~
저도 다율맘님 윗집 언니 하고 싶네요!!! 짱!!^^

놀러오세용‥!!! 재워드립니다ㅋㅋ

오 통으로 보내주시네요 신기방기...ㅋ

고기 덩어리가 몇개있는데ㅋㅋ 머가 뭔지 몰라서 녹여봐야 알아요ㅋ

우와~~~ 요리를 척척 해내시는군요!!!
돼지 해체까지 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용~!!! ㅋㅋㅋ
아이가 김치를 잘먹네요~ 저희 애는 입에도 안댄답니다 ㅠㅠ

오늘도 우리아이는..김치찌개에 밥먹었어요ㅋ

Congratulations @day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엄지척!!!! 와아 맛날거 같습니다 다율님^^
저 고기로 김치찌개 끓이면 맛날거 같습니다^^
따님 과 즐거운 목요일보내세요^^

후후...오늘은 김치찌개 끓여먹었어요ㅋㅋ

시할머니 엄청 통이 크시네요.
그런 시할머니가 있으신 dayul님 부러와~~용.^^;;
흑돼지 가격도 만만찮은데 해체쇼 직접 하셔서 이렇게 맛있게 요리도
하시고 진정한 능력자시네요.
오늘 배불리 밥먹었는데도 흑돼지요리를 보니 다시 배가 고파지는듯...^^;;

꺄!! 맛나거 마니 먹고 다니시는 가시고기님!!! +-+/
가시고기님이 더 부러워용!!

역시 술안주로.....ㅎㅎ 로보가 보면 부러워할.....사진들이내요. ㅋ

놀러오세요오!!! 솜씨를 뽑낼게요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8859.42
ETH 2732.07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