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nd Steemit ] O.C.D Official 큐레이터(한글담당)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ocd.jpg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팀잇 활동을 하시면서 특히 영어로 활동을 하시는분들은 OCD라고 하는 글자와 고래모양의 대문디자인을 자주 보신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최근 일본어와 한글부분 공식 큐레이터 모집안내가 있어 응모해보았습니다.

U5dswaWQ2PQDXxw7gDwz6JhPBQSCRRj_1680x8400.jpg

사실 OCD 큐레이터가 특별한 명성이나 영향력이 있어야 선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책임감 있게 양질의 글을 꾸준히 발굴하고 담당 언어와 전세계스티미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글정도는 영어로 작성해 줘야 하는 일이라 일단 영어실력과 별도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하는 부분은 누구에게나 요구되는 조건입니다.

저는 지난 토요일 공식 큐레이터로 (기존 멤버에 추가된 형식입니다) 선정되어 오늘 3월 12일 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하루에 1-2건정도 뉴비를 위주로 가치있고 좋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저평가되어 있거나 보팅이 적은 포스팅을(OCD의 객관적인 큐레이팅 기준이 별도로 정해져있습니다) 발굴하여 한글과 영문소개글과 함께 Nominating을 해서 OCD의 승인이 나면 해당 저자의 글이 @ocd 계정으로 전세계에 알려지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글로 적으시더라도 영문을 함께 적어주시면 해외에 있는 스티미언들이 조금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굳이 영어없이 한글이 주요 대상이니 영어등의 언어문제에 특별히 신경을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ocd 어카운트를 보면 크게 3가지 포스팅으로 나뉘는데요.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OCD Daily: Issue #

매일 전 세계의 O.C.D큐레이터로부터 선정된 저평가된 좋은글들이 영어로 소개됩니다. 영어로 쓰여진 스팀잇 포스팅이 그 대상이 됩니다.

2.OCD International Daily: Issue #

매일 전 세계의 스팀잇 글중 영어를 제외한 주요 언어의 스팀잇 글을 소개해주는 타이틀입니다. 현재 한국/일본/이탈리아/독일/ 프랑스/인도네시아/중국/벨기에등 수많은 국가의 언어를 담당하는 curator에 의해 제안된 글중에 선정된 포스팅을 공식 포스팅 해주는 형태입니다.

글을 보시면 아시다 시피 해당 국가의 소개글과 영문소개문으로 함께 소개됩니다. 즉 제가 이 부분까지 담당해서 소개글을 적어서 제안을 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제안한 글이 선정되어 포스팅될경우 제가 직접 해당글에 안내 코멘트를 해드리며 저 또한 풀보팅을 해드릴것입니다.

3.OCD어카운트에서 리스팀을 해드립니다

ocd1.JPG

리스팀을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적으신후 ocd-resteem태그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컨텐츠를 영어로 함께 적어주시면 선정되어 리스팀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영문글이 리스팀되니까요..

OCD의 룰은 일반적인 봇이나 다른 지원 커뮤니티와 달리 개인이나 조직을 위한 어떠한 불공정한 행위나 오해가 없도록 철저하게 공정하고 투명하게 유지됩니다. 앞으로도 @ocd를 Followup해주시고 응원해 주시길 진심으로 바라며 저 또한 한국의 양질의 컨텐츠가 전세계에 퍼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O.C.D는 witness에 의해 지원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일이네요!! 멋집니다

오웃 ㅎ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스팀잇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구요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가요!! 맞팔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Nomination을 올려야 하는건이라 조금 부담이 되지만 꾸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 포스팅을 해야 할까봐요 (소근소근)

멋진 활동입니다 늘 응원합니다

은스타님 ..항상 지켜봐 주시는것 잘 알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일 하시네요.... 솔직히 요즘 보팅이 적어져서 영어로 글을 올리는 제가 부끄럽습니다. ^^;;

아닙니다..영어든 일어든 한글이든 그리고 자신의 의지로 표현하시는것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올려주시고 영어로 쓰신다면 ocd-resteem태그를 잘 사용해보세요. 영문이 있어야 기본적으로 리스팀 고려가 되니까요...

축하드립니다~ 고래모양 가끔씩 봤었는대~
저도 영어로 포스팅해도 될만한 양질의 글이 생기면 그때 번역해서 ㅎㅎㅎ

넵 안녕하세요. 영어로 포스팅 하시면 더욱더 많은 큐레이터에 노출이 되실거고..한글이라도 정말 양질의 글을 적으시면 추천이 가능합니다. 단 추천과 별도로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시겠지만요...

저도 두번이나 뽑혔었습니다 :) 기분이 참 좋죠! 더 열심히 하고자하는 의욕도 생기구요.

그러셨군요..2번은 정말 대단한 건데..전 뉴비일때 한번도 뽑힌적이 없답니다..ㅋㅋ 요즘 워낙 많은 분들이 글을 적어주고 계신데..조금 특별한 글이 저평가 되어있을때 추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뽑히시면 좋겠네요..

아! 제이피님 큐레이터 선정 축하드려요!
저도 거의 매일 한글 +영문으로 하나씩은 올리는데 그런 것도 포함이 되나요?

예 양질의 글은 어떤 언어든 상관이 없는데 타타님은 이미 일정수준이상의 보팅을 받으시며 뉴비가 아니라서 ...다만 타타님이라면 큐레이팅과 상관없이 항상 주목받으실거라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

오오! 축하합니다. 모집공고는 봤었는데, 영어실력이 부족한지라....ㅠㅠ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한글로 포스팅 하시면 된답니다..좋은글 적으시면 많은분들이 알아주시겠죠..

축하드립니다 ㅋ

레오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있는데 저평가 되어 있는 글이 있으면 살짝 귀뜸해주세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79169.45
ETH 3182.9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