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산책] 신디케이터 - CND 토큰 (Cindicator , CND 코인, CND)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알트산책] 신디케이터 - CND 토큰 (Cindicator , CND 코인, CND)



안녕하세요. 알트산책의 @piljae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신디케이터라는 코인입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시장의 미래를 예측해보는 서비스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몇달러까지 갈 것인지?, 아마존의 주가가 얼마까지 오를 것인지? 암호화폐시장과 주식시장 등 미래의 가격이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서비스 입니다.

(업비트에 있는 신디케이트(synx)와는 다른 코인입니다.)

문제의식


신디케이터는 금융시장에서 미래를 예측해보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다양한 사람의 생각을 활용하여서 미래를 예측해보려는 것입니다. 미래예측에 도전하는 많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 해드렸던 미래예측 시장인 어거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거, 노시스 등 기존의 예측시장과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바로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를 통해서 금융시장을 예측하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 = 인간의 집단지성 + 인공지능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는 인간의 집단지성과 인공지능의 기술을 함께 사용한다는 의미로 탈 중앙화 된 수 만명 의 데이터과학자, 트레이더, 투자자들의 지식과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미래예측의 정확도를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CND 토큰의 활용

멤버쉽 토큰 + 경제적 유인

CND 토큰은 일종의 멤버쉽토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차 신디케이터는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를 통해서 예측 데이터를 만들어내고 그 정보를 제공해주기도하고, 그 정보를 활용하여 일종의 펀드를 만들 예정입니다. 그 정보의 접근하기 위해서는 CND 토큰이 필요하고 정확한 수치는 나오지 않았지만 보유하고있는 양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정보가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예측 정보를 제시하는 데이터과학자, 트레이더들도 이 토큰을 보유하게 됩니다. 이 토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 좋은 예측 정보를 제시하게 되는 것입니다. 경제적유인의 역할도 하게 되는 것입니다.
ICO를 통해서 모든 양의 토큰은 공급되었고 현재 바이낸스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신디케이터의 팀


신디케이터는 2017년에 ICO를 진행하였습니다. 신디케이터 팀은 훨씬 이전부터 같이 활동해왔습니다. 2015년에 팀이 결성되어서 오랫동안 손 발을 맞춰왔고, Moscow Exchange fintech incubator 에 첫 번째 배치로 참여하기도 하였고, 마이크로소프트 대회에서 12만 불을 받은 경험도 있습니다. 그리고 ico이전에 50만불이상 투자를 이미 받은 상황입니다.

존재하는 서비스


대부분 서비스도 없는 상황에서 ico를 하고 이미 거래소에 상장된 경우가 많은데, 신디케이터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미국 app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유저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존재하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은 여타 서비스에 비해 긍정적인 요소 인 것 같습니다.
(뇌피셜 : 한편으로는 기존의 서비스가 있는 상황에서 요즘 블록체인이 유명하고 ICO하면 쉽게 투자를 받을 수 있으니까 암호경제 시스템을 끼워 맞춘 것 아닌가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신디케이터의 위험요소


법적인 위험요소 : 신디케이터 팀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식으로 자금은 운용하고 있는 것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서에서 법적 테두리 안에서 라이센스를 받아서 위법되지 않게 잘 운영하겠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서비스 위험요소 : 신디케이터의 가장 큰 위험요소는 예측의 정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시장의 예측이 자주 실패하다 보면 플랫폼은 살아남기가 힘들 것입니다. 신디케이터 역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디케이터의 미래


신디케이터는 인간의 집단지성과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금융시장의 미래예측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가설을 내린 것이지요. 정말 신선한 시도 이기는 하지만 아직 가설에 불과합니다. 아직 증명된 것이 아니니까... 이 것을 완벽하게 증명해낸다면 신디케이터의 미래는 아주 밝다고 보입니다. CND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쉽게 증명 할 수 있을지가 저는 가장 큰 의문입니다.


재밌게 읽으셨고, 유익하셨다면 팔로우,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토론할 거리, 혹은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알트산책] 시리즈








Sort: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관건은 정보의 정확성이겠네요. 그렇지 않으면 해당 코인을 보유할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 같구요.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26.81
ETH 2514.4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