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상장피 28억 폭로글에 대한 CZ 의 트윗글

in coinkorea •  last year  (edited)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오늘 오전에 바이낸스 상장피가 28억이다 하는 폭로의 기사를 보고 전해드렸는데요. 뉴스에는 아직 올라온게 없는데 전 트위터로 CZ 를 팔로우 중이라 반박글을 바로 확인했습니다

언급한대로 진실싸움이 될거 같다. 전체 이메일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등을 언급해 드렸는데요.

CZ의 반박글을 번역해 드려보겠습니다.

Screenshot_20180811-203321_Twitter.jpg

https://twitter.com/cz_binance/status/1028190371719786496?s=19

We don't list shitcoins even if they pay 400 or 4,000 BTC. ETH/NEO/XRP/EOS/XMR/LTC/more listed with no fee. Question is not “how much does Binance charge to list?” but “is my coin good enough?” It’s not the fee, it's your project! Focus on your own project!

우리는 그들이 400 or 4000 BTC를 지불하더라도 쓰레기 코인은 상장하지 않는다.
이더리움, 네오, 리플, 이오스, 모네로, 라이트코인 등등 은 수수료 없이 상장되었다.
질문은 바이낸스에 상장되면 얼마나 필요하냐가 아니라 내 코인이 충분한가? 이다. 상장 수수료가 아니라 프로젝트이다.
당신의 프로젝트에 집중해라.

라고 트윗을 올렸네요.

Screenshot_20180811-203920_Twitter.jpg

https://twitter.com/cz_binance/status/1028191647203393536?s=19

Also, the email Franko showed is a spoofed/scam email, not from Binance. Binance never quote fees in email, and not in BTC. Project owners should be able to spot email spoofing, those who can’t should not issue a coin. The communication process/method tells a lot about a coin.

추가적으로는 바이낸스가 아닌 스팸 메일을 받았을듯 하다. 바이낸스는 절때로 상장 수수료를 이메일에 인용하지 않는다. BTC로 하지도 않는다.

물론 EXP 익스팬스 창시자에 대한 반박이겠죠.

이정도면 어느정도의 반박은 되어보이네요.

요약하면
1.쓰레기 코인은 돈줘도 상장 안시킨다.
2.프로젝트나 잘해라
3.EXP이메일 받은 내용 스팸인듯 하다.

또 반박글이 나올까요? 일단락 될까요?

여기까지 입니다.

☆ 오전 작성내용

■ 바이낸스 상장피에 대한 폭로
https://steemit.com/kr-coin/@bogarti/2rjhy6

[바이낸스 "표준 상장비용 없다... 프로젝트마다 달라"]
익스팬스(EXP, 시총 475위) 창시자 크리스토퍼 프랑코(Christopher Franko)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상장비용으로 400 BTC(한화 약 28억원)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는 "프로젝트 팀이 상장비용의 지불여부, 상장 신청 시 얼마를 지불할지 결정한다"며 "바이낸스의 표준 상장비용은 없고, 프로젝트마다 상장비용이 다르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EXP 창시자 "바이낸스, 상장비용 400 BTC 요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익스팬스(EXP, 시총 475위) 창업자 크리스토퍼 프랑코(Christopher Franko)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상장비용으로 400 BTC(한화 약 28억원)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해당 문제가 논란이 되자, 그는 관련 이메일 캡쳐본을 통해 증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에어드랍 정보와 마스터노드 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blocis.com/community-advanced/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ㅎㅎ잘봤습니다

binance의 거짓말이죠. CLO의 dexaran도 높은 상장피 요구에 디스코드에 불만을 토로했던 적이 있죠. 찾아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  last year (edited)

CLO Callisto 저도 몰랐는데요. 거짓말이라고 놓고 보긴 애매한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상장피가 없다는건 아닌듯 하지만, CZ의 말을 기준을 놓고 보면 쓰레기 코인의 기준이 어떻게 보면 바이낸스에 있는것이니까요.

다시 말해 쓰레기 코인 검증 기준이 바이낸스 자체에 있으니까요. 어떻게 보면 거래소 횡포이긴 하나 모든 코인을 다 상장시킬수도 없는 노력이고 모든 코인을 다 검토할수도 없으니까요.

최근 투표를 통해 상장피 없이 상장된 코인들도 여러개 있으니, 전부 거짓말이라고 볼수는 없는듯 합니다.

상장피가 없다는게 아니라 저기서의 쟁점은 EXP가 400 BTC의 상장피 견적으로 이메일로 받았다는 점인데요. 바이낸스 CZ는 그런일 없다. 스팸으로 받은듯 하다 라고 반박 했으니, 정말 결론을 내릴려면 EXP가 바이낸스측으로 받았다는 이메일 전문을 공개하면 정리가 될듯 합니다.

바이낸스를 옹호하지도 EXP측을 옹호하지도 않지만, 사실관계를 밝히려면 그방법이 정답인듯 합니다.

결국 탈 중앙화 코인의 파워는 중앙화 거래소가 현재는 쥐고 있으니까요. 장단점이 같이 존재하죠. 거래소의 상장피 횡포는 정말 없어져야 할듯 합니다.

리플 모네로 비코 라코 이런 것들은 완전 초창기 코인이고 그때면 오히려 바이낸스가 상장을 해야만 거래소 기능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참 궁색한 변명인 것 같습니다. 이오스 같은것도 상장안해주면 지들이 손핸데요

그러게요. 그러니 본인들의 기준을 세워놓겠죠. 우리는 알수 없지만.

최신 소식을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바이낸스 상장비용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그래도 거의 20~30억 정도 들지 않을까 라고 했는데..
이번에 공개되는 내용 때문에 일종의 진흙탕이 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저도 양쪽 어느 곳도 응원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시장에 영향을 줄 까봐 걱정되네요.

바낸 마음 같아요. 모든 코인을 다 상장시킬수는 없으니, 상장피에 대한 논란은 있을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상장피 없는 코인도 여러건 상장되었으니까요. 바낸 말고는 정확히 할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