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비밀

in coinkorea •  last year  (edited)

제가 사는 시골 마을은 인심이 좋아서 그런지 동네에 길고양이들이 많이 삽니다.

혹시라도 배고플까봐 집집 마다 집 앞에 먹을 것을 내어 놓기 때문에 길고양이라고 해서 쓰레기통을 뒤져 다 먹고 남은 생선 뼈를 찾는 것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언젠가부터 저희 집 근처에도 항상 배회하는 검은 색의 고양이 한 마리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먹이를 주고 싶어해서 꽤 괜찮은 먹거리를 구해다가 날마다 주곤 했습니다.

산해진미를 날마다 대접해서인지 이 녀석은 날로 덩치가 커져, "뚱뚱이 미아오"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black_cat_black_kitten_animal_cat_curious_cat_eyes_pet_curious-793975.jpg!d.jpg

저야 뭐 들짐승을 돌보는 취미는 없어서 늘 모른 척 했는데, 최근 여름 휴가를 떠난 집이 많아서인지 그저께는 배고픔과 목마름에 시달려 거의 갈비뼈가 보일 정도로 마른 모습인 채 저희 집 앞에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약 2주 전에 한국으로 떠났기에 이후로는 더 이상 먹을 것을 제대로 챙겨주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아마 우리 집이 제일 따뜻하게 맞아주곤 했는지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오지 않았나 합니다.

저를 보며 애처롭게 울어 대는 것이 그냥 지나치기는 어려웠습니다. 그 길로 마트에 가서 고양이 먹이를 사왔습니다. 먹이통 가득 주었더니 허겁지겁 먹는 것이 가엽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당분간은 제가 돌봐야되는 신세가 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한편, 저는 어제 모처럼 술을 많이 마셔서인지 술병이 나 하루 종일 방바닥을 구르고 다녔습니다. 역시 술은 모처럼 마시면 부작용이 심하므로 매일 마셔서 단련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고양이를 굶길 수는 없으므로, 하는 수 없이 사료 값을 벌기 위한 몇번의 매매를 했습니다.

아래는 요즘 저에게 작은 취미생활이 되고 있는 모 거래소에서 1% 수익을 목표로 오늘 단기 매매를 해본 것입니다.

image.png

image.png

6번 거래해서 6번 모두 1~2% 내외의 작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단순히 운이 좋았던 것이라고 치부하기에는 낮은 확률입니다. 확률이 50%인 매매를 여섯 번 연속으로 성공할 확률은 1.56%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챠트에 다양한 지지선과 저항선 같은 직선 다발을 그려서 매매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리가 없습니다. 저는 수전증이 있어서 직선을 잘 그리지 못합니다. 아이들이 한국에 가지고 가벼러서 집에는 선을 그을 만한 자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뭔가 정교한 매매의 법칙이 있는 것일까요 ? 늘 뮤비를 보며 멘탈을 연마하는 것외에는 만사를 귀찮아하는 저 같은 사람이 그럴리가 없다는 것을 잘 아실 것입니다.

소액 단타는 재미삼아 하는 것이지만, 스타크래프트 APM 40 나오는 중년의 남성이 술병이 난 채로 방바닥에서 뮤비를 보며 대충 거래한 것치고는 그래도 짭짤한 용돈이 됩니다. 1년치 고양이 사료값입니다.

늘 그렇지만 노하우라는 것은 사실 별게 없습니다.

image.png

이 거래소는 4개의 기축통화를 이용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각각의 기축통화의 상대 가치가 실시간으로 변합니다.

거래가 많은 BCH나 BTC 마켓 중 관심 있는 있는 종목을 USDT 마켓과 같이 켜놓고 어느 거래 쌍이 선행하는지를 파악하였다가 후행하는 거래 쌍의 괴리가 커질 때 사거나 팔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 였던 어느 종목이 BCH 마켓에서 $1.01로 상승함에도 USDT 마켓에서의 시세가 $1.0이면 USDT 마켓에서 매수 후 시세가 $1.01로 상승하면 1%만 수익을 보고 다시 되팔면 됩니다. 수수료는 거래소 토근으로 페이백 해주므로 사실상 무료입니다.

레이저 포인터를 바닥에 쏘면 고양이가 레이저의 점을 잡으려고 따라 갑니다. 포인터의 위치를 움직이면 고양이가 따라옵니다. 포인터의 움직임만 보고 있으면 다음에 고양이가 어디로 움직일지는 누구나 예측이 가능합니다. 이를 매매에 활용할 뿐입니다.

보통은 거래 봇(BOT)이 이런 시세 차이가 나지 않도록 조절을 하는데, 이 거래소는 혜자의 꿈을 이루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끝입니다. 별게 없습니다. 누구나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반반치킨에 무 많이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어느 정도 시세가 횡보 중일 때 가능한 매매 방법으로 소액으로 조금씩 연습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것 같습니다.

저도 매일 치킨 값은 벌어야 하므로 한국시간으로 새벽 1시~아침 8시 사이에는 매매를 자제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chicken-669637_960_720.jpg

인건비도 안 나오는 귀찮은 일이라 못하겠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곰곰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4월에는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BTC 마켓과 KRW 마켓의 시세 변동성을 이용하여 한 달만에 7천만원을 25억으로 만든 분도 스팀잇에 계셨습니다.

뭘 해봤어야 기회가 왔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일이 운이고 운명이라고 생각하면 아무 것도 되는게 없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글을 갈무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p.s.1 특정 거래소에 대한 얘기를 요즘 자주 쓰는 듯하여, 거래소 이름을 본문에 거론하지 않았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에 포스팅한 개미와 베짱이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p.s.2 오랜만에 다시 듣는 우주소녀의 "비밀이야"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그란님 감사합니다 너무 유머러스하셔서 깔깔대며 읽었습니다

7번째 치킨입니다. 7번 연속 성공할 확률은 0.78% 입니다.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운이 아닙니다.

  ·  last year (edited)

그란님의 은총받아서 저도 감사드립니다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매일 마셔서 단련을 해야한다 ㅋㅋ 아름다운 반전에 뿜고갑니다. 저는 트레이딩은 안 해서 다른 내용은 잘 모르지만 그란님의 저런 아재스러운 개그가 너무 좋아 늘 재미있게 읽고 가는 1인입니다 ㅎㅎ

경험이 가장중요한 것이군요^^

  ·  last year (edited)

훈훈한 소식이네요
고양이 밥값, 술값, 통닭값 보다 1000배 이상의 수익이 나길 바랍니다

CoinEX의 도약의 의지는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주말에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그 대단하심에 입을 다 물수가 없군요......

  ·  last year (edited)

단타로 치킨도 사먹을 수 있고, 고양이 사료값도 버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네요.~!!

단련하려고 매일 마시니 몸이 축이 납니다.

대단하시네요
길고양이 밥 주시는 훈훈한 글인줄 알았다가 한 수 배우고갑니다~'^'b

치킨맛본지가언제인지...ㅎ반반치킨만 들어옵니다. ㅠ ㅠ

여행중이라 오랜만에 댓글답니다ㅎㅎ
오늘도 좋은것 하나 배워갑니다!
"뭘 해봤어야 기회가 왔을때 활용할수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소액으로라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고양이 사료 1년치...ㄷㄷ
술은 자주 먹어야 느는거같아요ㅠ
쉬었더니 못먹겠어요ㅠ

호오.. 이거 잘은 모르지만.. 한 번 배워 보고 싶네요.
-_-;; 과외 한번 해주세요;; 유투브로~~~

군대의 짬고양이가 생각나네요.

아름다운 마음씨에
반전 유머에..
들어오기만 하면 기분이 좋아져 나갑니다

반전에 반전이네요 ㅋㅋ

고양이 사료 1년치, 정말 멋진 일입니다!
단기매매로 올리는 수익이
좋은 일에 많이 쓰일 수 있네요.

우주 소녀 감사합니다. ㅎ 저도 참 좋아해요 성소를 ㅎ

와~^^ 시드가작아 치킨값이 안되겠지만 경험하며 배워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당!!

비밀이야아아아 정말 아니야~ 아니야~

비밀인 듯 비밀이 아닌 노하우 감사합니다!

저도 그 비밀의 거래소에서 칙힌 값을 벌고 싶지만 ㅠㅠ PC 앞에 앉을 시간이 잘 없군요 ㅠㅠ

downloadfile.jpg고급정보 감사합니다

마이너스의 손인 저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소액으로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ㅎㅎ

길고양이가 검은고양이인가 봐요.
저희 집에 오는 길고양이는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고양이입니다.
우리집에 오는 고양이는 여기저기서 잘 얻어 먹는지 언제나 퉁퉁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위에 찍으신 사진처럼 먹을 걸 줄 때까지 저러고 빤히 쳐다본답니다.ㅋ

피드에서 처음 뵙는 분이신 거 같아요.
저도 스팀잇에 들어온지 꽤 됐는데, 아직도 오래 활동하시는 분 중에 모르는 분이 많더라구요.
자주 재미있는 이야기 듣고 싶어서 팔로우했습니다.^^

모든 거래에서 수익을 내셨다니 !! 대단하십니다~^^

노..놀라울 따름입니다..!!
아... 거래도 좀 하긴 해야하는데...
이걸 켜는 순간 잠이 달아나 버려서.. 쉽게 손이 가질 않는군요 ㅠㅠ
그래도 그래도 슬슬 손댈만한 시기가 오는 것 같아서.. 체력 보충좀 하고 시동걸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뭘 해봤어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치킨 벌러 가봐야겠어요!!

모든 해봐야 치킨값이라도 벌겠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길고양이로 시작한 이야기가 과연 어디로 흘러갈지 궁금해하며 읽어가다가, 정작 결론부분에선 고양이에서 이야기가 시작되었단 사실을 잊었습니다. 무관해보이는 소재들 사이를 점프해서 다니는 그란님의 도약력이란...휴

그란님 글들을 훑어보면 뭔가 신선놀음 하시는 것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런 경지에 달하려면 단순히 세월을 견디는 것으로는 안 될 터인데 아디서 어떤 수련을 하신 건지 궁금해집니다..

그란님 글은 언제나 도움이 되는 ...리얼 혜자

저도 코인엑스에서 단타를 시도했지만, 생각만큼 쉽지는 않은 것 같네요.
뭐든지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시는군요.

암호화폐 시장은 아직도 초기인 만큼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군요.

이런 방법도 있군요.
항상 다양한 방법 소개해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한곳에서라도 먹이를 구하게된 고양이의 행운을 축하해 줘야겠네요
저도 과자값이나 챙겨봐야겠네요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굉장합니당~ ^^

팔뤄 댓글 풀보팅 리스팀으로 응원합니당~!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계속 눈팅만하다가 드디어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1년치 사료값이라.. 부럽습니다

Congratulations @granturismo!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semi-finals are coming. Be ready!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괴리를 이용한 매매군요 ㅎㅎ 신기하기만 합니다 7연속 성공이라니 대단사십니다

술은 매일 먹어서 내성을 쌓았는데 간뎅이가 부어버리면 큰 일 납니다.
능력자들은 뭘해도 버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