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달밤의 검은 고양이단

in #coinkorea7 years ago

안녕하세요 혹시 그 친구에게 주셨던 기본적인 내용 저도 배울 수 있을까요? 올해 초부터 이런저런것들 보면서 관심가졌는데 아무래도 접근방식에 대해 배울 분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주변에 코인을 알아보고자 하는 사람이 저뿐이라서 스팀잇에서 글 읽는것 외에는 어디 충고를 받을 곳이 없네요..

Sort:  

투자를 해서 돈을 벌 때는 두가지 정도 꼭 필요한 마음가짐이 있어야해요.
돈에 대한 애착, 공짜 돈은 없다는 신념. 거의 신념에 가까워야 해요.
요즘 코인거래 하는 친구들은 단기간에 큰 돈을 소액의 투자금으로 벌고 싶어 하죠.
물론, @dootyfree 님은 아닐 수 있지만요.
몇 군데 가입해서 중고수님들이 남기 글만 봐도 손해는 면할 수 있어요.
유투브 몇 개만 봐도 흐름을 알 수 있고요, 땡글에서 채굴 매카니즘만 조금 알아도 판을 읽을 수 있구요.
주식차트에 비해 코인차트는 거의 교과서수준이예요.
이젠 세력질도 거의 끝나가구요, 물론 펌핑덤핑이 있지만 매수세만 봐도 작전용 매집중인걸 알수 있어요.
문제는... 자기투자원칙이 없다는데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그것은 누가 가르쳐 줄 수 없어요. 실수 하면서, 해결해 가면서 배우는 거예요.
여러 분들의 글을 보면서 나의 투자방향을 고쳐나가고 내 스타일을 만드는거죠.
저는 많은 고수님들의 라이트코인 포트폴리오를 보고도 저의 포트폴리오엔 라이트코인을 넣지 않아요.
이유는 찰리리의 캐릭터,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의 유사한 방향성, 스폰서 등등이 있겠네요.
포트폴리오의 80%이상은 무조건 시총 10위안의 코인으로 구성하고요.
저는 그때그때 매우 방어적이지만 공격은 20% 정도 강” 으로 가지고 있구요.
포트폴리오를 바꿔서 100% 현금관망일 때도 있었어요.
제가 예전 WOW 만랩 70일때도 ㅋㅋㅋ 저의 캐릭터는 마법사였거든요.
마지막으로 해줄 수 있는 말은

  1. 유투브 볼것 : 훌륭한 컨텐츠는 별로 없으나 쉽게 감 잡을 수 있음.
  2. 크립토와치 볼 것. 앞으로 차트 못 보면 100% 확률로 물릴것임.
  3. 내가 잘모르는 토큰코인은 사지말것. 잘 모르는 코인에 투자하디니. 묻지마도 이런 묻지마가 없음. 말이 안됨.
  4. 활용 : 트위터 필수 레딧 필수 땡글 필수
  5. 추격매수 금지, 몰빵금지
  6. 코인 구매시 적어도 이틀은 추이를 지켜볼 것.
    가장 중요한것은 “투자심리학 책을 한권정도 정독할것”

코인판 곳곳을 누비는 우리 와우져들 ㅎㅎ
경매장에서 물약재료들 시장가로 긁던습관이 아직 남아 있어 힘드네요 ㅜㅡㅎ

초보에게 주신걸 정말 잘 읽었읍니다. 초보가 잘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유명 유투버들 라이브나 영상보면 결국 댓글이 '이 코인좀 봐주세요 이코인은 어때요'
라는 글들이 많이 보이는데 현실을 많이 보여주는 듯 합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3.67
ETH 2640.76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