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COIN 맥스코인은 화려한 부활을 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사기인가?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진지하게 적고 싶은데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온다.
채굴을 좀 해 본 분들은 맥스 카이저라는 이름을,
맥스코인이라는 이름을 잘 알 것이다.

(당시의 사태를 풍자한 패러디도 썼었다.
https://steemit.com/kr/@dakfn/5yxflj)

이 코인은 불과 1주일 정도 전만 해도
홈페이지는 개발자들이 아닌, 누군지 알 수 없는
제 3자에 의해 'MAXCOIN SCAM' 이라는 제목으로
맥스카이저와 그의 사기행각을 폭로하는 내용으로 덮여 있었다.

코인 지갑 역시 버그와 개발자들의 방치로 작동하지조차 않고
거래소들도 거래가 되지 않아
중국의 거래소 한곳을 제외하자면
나머지 거래소는 지갑만 유지하는 수준이었다.

3.jpg

(거래조차 없는, 대표적인 망코인이었다.)

그런데 이더리움이 뜨고 다른 코인들이 뜨자
이 맥스코인도 슬슬 시세가 붙기 시작했다.
내 기억에는 2주 전인가, 중국 거래소가 시초였던 것 같다.

그러더니 점점 거래량이 붙더니 꽤 규모 있는 거래소라 할 수 있는
Yobit.net 에서 드디어 거래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사실 거기는 매수는 있어도 매도가 0이라서
지난 2년간 거래가 전무했었다.

그런데 드디어 누군가 매도를 했고,
그렇게 시가가 형성되자
점점 거래량이 붙고 시세가 오르더니
오늘 드디어 0.000035가 되었다!

미쳤다는 말 밖에는 안 나온다.ㅋㅋㅋ
맥스코인은 1분 블럭타임에 16의 보상을 주는데,
하루에 2만 3천개 정도가 배분이 된다.
총 발행량은 1억개이고, 현재까지 5천만개 조금 넘게 발행이 되었다.
(그간 이걸 캔 사람이 있다는게 대단하다.)

정말로 1주일 전만 해도 망한 코인의 대표였고
아무도 이게 다시 시세를 줄 거라고는 생각지 않았다.
그럼에도 풀이 유지되고 캐는 사람이 있었으며
드디어 거래소에 거래량이 늘기 시작한 것이다.

솔직히 미친거 같다.
진짜로 3일 전에는 채굴기 3대 돌려서 하루에 1만개를 캐던 코인이다.
(지금 시세로 하나에 110원이니 채굴기 3대로 하루에 100만원 캔 셈이다. )

그런게 지금은 상태가 이렇다.!

1.jpg

그야말로 세상이 미쳐도 단단히 미쳤다.
어떻게 단 2일만에, 하루에 10,000개도 넘게 캐던게
500개도 못캐게 되어버릴 수가 있나!

2.jpg

전 세계 채굴의 대부분은 마풀허에서 이루어지지만
슬슬 다른 풀도 시동을 거는 모양이다.

대체 이 망해가는 코인이 왜?!
왜 다시 뜨는 거지?

4.jpg

그렇다.
리부트...

그 질리도록 질린 영화들도 배우만 바꿔서 새로 만들고 흥행에 성공시킨다는
마법의 단어

REBOOT!!!

아마도 지갑도 새로 고치고 거래소에도 상장을 시킬 모양이다.
그러자 돈 냄새 기가 막히게 맡는 사람들은 벌써 어마어마한
해쉬를 맥스코인에 집중시키고 있다.

사실 코인자체는 나쁘지 않다.
알고리즘 자체도 어떤분 말로는 미국 국방성 인증을 받은
매우 견고한 알고리즘이며 코인으로서도 발행량이나 속도나
매우 훌륭한 편이라고 한다.

다만 맥스코인이 망한 이유는 그 얼굴마담이라 할 수 있는
맥스카이저와 개발진들의 방치와 방임, 배반이라 할 수 있는데
그들이 다시 들어오는게 사기인지 한탕인지는 몰라도
어쨌건 한때 꽤나 시세를 주던 코인인지라,
그리고 3년간의 방치에도 살아남았다는 것 때문인지
가능성을 높게 보는 사람들이 있다.

5.jpg

(코인 부활을 노리는 자들은 최소 1달러까지 보고 있는 중이다.
지금도 0.2달러 정도니 그렇게 허황된 목표도 아니다.)

개당 1억개가 1달러라고 해도 총액 1000억이다.
기술적으로 보나 역사로 보나,
혹은 채굴이 딱 50% 조금 더 지난 시점에서 반감기가 2018년 2월 정도로 예상된다는 점에서
맥스코인 정도라면 정말 그 정도가 되거나, 혹은 더 되도
이상하진 않을 것이라고 본다.

다만 전적이 있는지라
이번에도 한탕 해먹고 튀는건 아닌지,
그게 불안할 뿐이다.

Sort:  

하아... 맥스코인때문에 돈날린거 생각하면..ㅜ.ㅜ

가상화폐 입문 초본데 너무 웃기네요 ㅋㅋ

저도 웃음만 나옵니다 ㅋㅋㅋ
송장이 살아서 춤을 춘다는 게 딱 맞는 표현 같습니다.

ㅋㅋㅋ 재밌네요 정말 1달러 가고 나면 그때라도 좀 사둘걸 이라고 하게 될까요. 결과가 기대됩니다.

일단 다시 상장만 된다면 폭등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한 때 비트코인 라이트코인다음 가는
네임 밸류를 지닌 녀석이었으니까요.
한때는 비트코인을 넘느니 마느니 하던 소리도 들었습니다.
그러니 이게 다시 살아난다면 파급력은 꽤나 대단할 거라 생각합니다.

I just understood MaxCoin. :D Great, I like the Korean community on Steemit, they are really active and creative!
Cheers from Switzerland.
Feel free to check my last post, maybe you’ll like it! <3

Thanks.
Welcome!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초보라 그런지 이런것도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별의 별 일이 다 있어요. ㅎㅎ

이번의 가상화폐 광풍이 정말 엄청나긴 했나봅니다 ㅋㅋㅋ 이미 한 번 신뢰를 잃은 코인에게도 기회가 오는군요 ㄷㄷㄷ

이거 가진 사람들은 고민되겠네요. 이걸 팔아 말아 ㅋㅋ

코인시장은 정말재밌네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00.37
ETH 3331.9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