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movie +1] 고래와 창녀 The Whore And The Whale | 탱고와 섹스의 공통점

in #cinema6 years ago



7492B6F4-7993-4F58-941A-E1332EC134B3.jpeg
ⓒ The Whore And The Whale



탱고를 췄던 날들이 꿈만 같습니다.
우연히 시작하여타고난 춤신경으로 급익숙해지긴 했지만 완성을 못했어요. 언젠가 다시 시작하여 고급스럽게 다듬어질 날이 있겠죠.



탱고는 여자보다 남자에게 어려운 춤입니다. 리드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탱고를 잘 추는 남자는 일단 인내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초보에서 중급으로 가는 과정이 힘겹습니다. 그렇기에 탱고의 초보 수준을 넘어선 남자는 험난한 산 하나를 넘은 인내할 줄 아는 인간이라 할 수 있지요.


그에 비해 여자는 웬만큼 댄스본능만 지녔다면 그저 남자의 리드에 몸을 맡기고 있어도 자연스럽게 탱고가 되니 처음엔 쉽게 느껴져요. 탱고는 마치 섹스와 같아 여자의 테크닉이 처음엔 그리 중요하지 않아요. 투자한 시간만큼 테크닉이 근사해진다는 점에서도 섹스와 비슷합니다.


필만 통한다면 테크닉이 뭐 그리 중요하겠어요.
그러나 필과 테크닉이 훌륭한 남자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감각과 거기에 여자의 테크닉이 더해지면 멋진 탱고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마치 섹스처럼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음악을 느낄 수 있느냐,
상대의 감정과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느냐로
약간의 긴장감과 함께 몸과 마음을 열 수 있어야 탱고가 아름다워져요. 그런 이유로 탱고파트너를 만들곤 하지요.




여인의 향기

Scent of a woman, 1993



7D3EAEA1-6F18-4895-ACB3-3E36DF1404D0.jpeg

ⓒ 여인의 향기




탱고가 있던 영화들 중 가슴에 남아있는 영상들이 있어요. ‘고래와 창녀’, ‘탱고레슨’, ‘여인의 향기’의 영상인데요, 그 중에서 ‘고래와 창녀’는 깊이 남아있어요.
모두가 좋다고 할 영화는 아니지만 탱고 자체가 관능적이고 영상의 색감이 넘~ 이쁘거든요. 세 영화 모두 탱고가 흐르죠. 탱고의 선율이, 탱고의 실루엣이 흘러요.

알파치노의 여인의 향기때문에 탱고에 입문한 남자들이 많죠. 그처럼 탱고를 추기란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도 못한 채로.






탱고레슨

The tango lesson, 1997



59F4D8D6-A56A-4CC0-A164-E49959DEF3EF.jpeg

ⓒ 탱고레슨



탱고레슨은 각본과 주연을 독점한 욕심쟁이 감독인 샐리 포터의 영화예요.
마지막엔 노래까지 부르신다는.
탱고를 배우며 사랑과 인생도 배운다는 그런 내용이었던 기억입니다.
'아르헨티나 탱고의 살아있는 전설‘ 이라고 불리는 남주 파블로 베론은 섹시합니다.
흑백인 듯 흑백 아닌 흑백 영화로 이 영화도 영상이 이뻐요.
흑백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마음에 들거예요.





고래와 창녀

The Whore And The Whale, 2004



212EFFC4-BE5E-4B02-9900-CDC117DCD486.jpeg
ⓒ 고래와 창녀



고래와 창녀
스페인 마그리드,
아름다운 해변에 탱고가 있는 영화입니다.

남자는 여자의 육체를 팔아넘기지만
주인공 로라의 영혼까지 팔 수 없었죠.



I'm not a Whore because you sold me.
네가 날 팔았다고 해도 나는 창녀가 아니야.
You sold me as a Whore.
네가 날 창녀로 팔아버린 것 뿐이지.

나는 나를 판 적이 없어,
나는 창녀가 아니야!



로라는 바다로 들어가 커다란 고래가 된 걸까요.
로라는 이제 진정 자유로울까요.

창녀라고 불리는 자신이라도
진정 사랑할 수 있는 존재를 갈구하는
관능적이고 아름다운 로라!

단연코 이 영화는 예술입니다.
고래의 탱고가 보고 싶네요.
다시 한번 그녀를 만나야겠어요.
아름다운 고래, 로라...

3BDC6C3F-D9C6-4FD9-AD52-97EF1EA711F8.jpeg
ⓒ 고래와 창녀










written by @madamf MadamFlaurt
#movie | #tango | #whore | #whale | #film | #cinema


[madamf’ movie]


the Shape of Water 사랑의 모양 | 신의 형상이 인간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은 편견인가?
대니쉬걸, 젠더가 아닌 관계에 관한 이야기.
The Danish Girl, A Story about not Gender but the most beautiful & ideal relationship.

조제에게..... 진짜 사랑한 사람들은 다시 만나지 못해, 친구도 될 수 없지
세비지 나이트 Savage Nights, 불치병에 걸린 남자의 야만적이고 이기적인 사랑
Isabelle Adjani, “Isabelle,I wanna hurt you.” 이자벨 아자니, 슬프도록 아름다운 눈동자를 지닌 그녀

가장 따뜻한 색 블루 Blue is the Warmest color 아델에게... 첫사랑 중인 소녀와 첫사랑에 실패한 늙은 소녀에게...
Hell or High Water! Lost in Dust, 빼앗기지 않으려면 뺏어야 한다!
아름다운 나의 신부 VS 천장지구 | 사랑 그 이면 裏面, 잔인한 이 사회의 부조리
김태리 <문영> 눈빛이 좋은 배우가 좋다.
영화 <기억의 밤> 기억하고 싶지 않은 것을 기억하지 않을 권리
Beautiful things don't ask for attention. 아름다운 존재는 관심을 바라지 않지, 그러나 나는 관심이 필요하지...
Born to be Blue 아름답고 성실했던 천재, 쳇베이커 Chet Baker
비트제네레이션의 영화 Kill your Darlings | 데인 드한이 연기한 옴므파탈 루시엔 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VS 인피니틀리 폴라 베어 | 마크 러팔로를 한없이 보고 싶다면...
폭풍이 지나간 후엔 모든게 싱그러워 | 라벤더의 연인들, 조슈아벨 with 스팅
고래의 아이들은 모래 위에서 노래한다.クジラの子らは砂上に歌う, 아름답고 잔혹한 동화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madamf 님의 글을 리스팅했습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감사합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행운에 기분이 날아오르네요.
짱짱맨님! 멋쟁이!^^

치명적이고 매력적입니다. 마담

치명! 매력!
저를 위한 단어들이군요.ㅎ

마담 플로르님 안녕하세요?
전 프랑스 파리에서 스팀잇 시작한지 80일 되는 뉴비 @parisfoodhunter 입니다.
저도 영화의 본고장 뤼미에르 형제의 나라 프랑스에 살고 있으니 자연히 영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무제한 패스를 사용하여 파리에서 한달에 3~4편에서 많게는 7~8편의 영화를 취미로 보고 있습니다.
마담 플로르 님 팔로우 하고 적지만 보팅하고 갈께요. ^^

와아~ 영화를 무척 좋아하시는군요.
영화 일을 하시나요?
궁금궁금ㅎㅎ
저도 팔로했으니 자주 만나요.^^
오시면 꼭 가지만 안 오시면 잊어버려요, 제가.

영화 관련 일 하지는 않고 제 포스팅에 올렸지만 파리에서 한 달에 20€(약 26,000₩) 가지고 무제한으로 영화볼 수 있는 패스 제도가 있습니다.
UGC illimité 라는 카드 입니다.
https://m.ugc.fr/offres/details

이 카드 가지고 프링스 전국 UGC 체인 상영관에서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파리에 살다 보니 큰 돈 들이지 않고 문화 생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자연히 시간날 때 마나 영화 장르 가리지 않고 관람하다 보니 영화에 관심이 많아진 것 뿐이에요.

저 팔로우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자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은 영화관람료가 만원을 넘었는데
프랑스는 좋은 제도가 있네요. 부럽 ㅎㅎ
헌터님, 누릴수 있을 때 많이 즐기세요.^^

탱고가 어려운 춤이었군요.. (다행히?) 시도를 해보지 않아서 몰랐습니다.

고래와 창녀는 일단 제목부터 확 끌리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목이 자극적이죠.
기대만큼 그리 야하진ㅎ 않아요.
탱고, 기회가 되시면 한번 배워보세요.^^

아.. 마담님의 필력은~ 인정!
너무 멋져요...

수지님이 더 멋지죠.^^
칭찬해주시니 어깨가 살랑거리네요.
수지님, 이렇게 아주 가끔 출두하실 건가요?ㅎ
그래도 잘 지내고 계시니 다행이에요.^^

이런 매력덩어리 플로르님! 진짜 탱고를 추셨던 건가요? 와우! 저도 추고 싶어요!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수요일마다 탱고가 무료인 맥주집이 있는데, 같이 갈 사람이 없어서 못 가고 있어요. 플로르님하고 같이 가야겠어요 ㅎㅎㅎㅎㅎㅎㅎ 전 진심 사교댄스 배우고 싶어요!

탱고, 췄었어요. 탱고 슈즈 하나가 증명해주네요.ㅎ
탱고를 출 수 있는 맥주바가 근처에 있다니!
에빵님! 롹커님 손 잡고 추러 가세요.
탱고를 함께 추면 애정이 샘솟을 거예요.ㅎ
혹시 몸치라면 배우는 건 따로 배우는 것을 추천해요ㅋㅋ
미쿡 가면 에빵님과 탱고바에 함께 가겠어요.
그때까지 꼭 배워두세요.^^

BA57F77A-4348-485F-92D8-9E7119485754.jpeg
illustrated by @mipha

마담님과 탱고 추는 날을 꿈꾸며~ ㅎㅎㅎ

014.jpg

ㅋㄷㅋㄷ
에빵님도 만들어주셨네요. 이뻐요 ㅎㅎ

으음? 저렇게 많은 탱고 영화들이 있었군요~
마담님은 탱고 좀 하시나요?

조금하다 멈춘 상태예요.
할 수 있을 때 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기유님, 즐거운 오후 되세요.^^

영화 내용을 읽으면서
저도 탱고를 배우고 싶네요.

탱고 레슨 영화 보고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7월 되세요

탱고는 자세 교정에도 좋고 근력도 생기니 좋은 운동이 될 거예요. 기회가 되시면 배워보세요.^^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탱고 영화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네요~ 위에서 언급해주신 영화를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글이 무척 좋아요.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했으니 종종 만나요.^^

매일은 안되겠죠 ㅎㅎ

매일? 콜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75.63
ETH 3502.7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