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시간날때 당구 한게임 어떤가요(1)

in #busy6 years ago

제가 대학 다닐때부터 즐겨하던 (사실 폐인수준으로) 취미가 당구였습니다.

당구하면 좀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던 시기였죠.
고등학생은 당구장 가면 안되고 하던 뭐 그런 때죠.
당시에는 담배피는 불량한 어른들이 모이는 공간이라는 인식이 워낙 강했기 때문에 그런 취급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당구라는 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좋은 여가활동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이라
오늘부터는 하나씩 당구에 대하여 적어보려고 합니다.

당구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나 많은 초보자 또는 동호인 분들이 꼭 기억하셔야 할것은 자세입니다.
물론 무조건 교과서적인 자세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큐를 움직일때 일정한 지점을 치는 자세를 가지도록 연습하여야 합니다.

당구라는게 결국 공굴리기인데 공을 굴릴 막대기가 여기저기 랜덤하게 움직여서는 원하는 곳으로 공을 칠 수 없겠죠?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큐를 똑바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10245.JPG
[삼성동 김치 빌리어드 내부전경 - 예전과는 다르게 당구장도 깔끔하고 밝은 환경입니다.]

큐를 똑바로 움직이는 것을 할 수 있다면 이제 당구를 칠 기본은 된겁니다.
"어, 나는 똑바로 쳤는데 공이 맘대로 다니는데?"
하시는 분은 아직 큐가 똑바로 안움직이는 겁니다.
틈나는 대로 큐를 똑바로 움직여 봅시다.

이제는 공을 하나 놓고 당구대 위의 한곳을 향해 공을 큐로 직접 처봅니다.
회전없이 똑바로 쳐서 공이 다시 큐로 되돌아 올 정도가 되면 진짜 큐질은 끝입니다.

이제 공 두개를 가지고 다시 공을 쳐봅니다.
내가 친공과 내가 맞춘 공이 어떻게 움직이나를 보셔야 합니다.
내가 맞춘공도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는게 되기 시작하면 포켓볼과 그외의 게임을 위한
기본적인 연습은 마치신 겁니다.

여기까지가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많은 분들이 지루하고 재미없슴으로 인해서 공만 마구 맞추려고 하시는데
사실 큐질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그냥 볼링핀 사방에 세워놓고
볼링공 뿌리는 거랑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의미없는 일이죠.

다음 글에서는 삼구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몽크르망.jpg
[레이몽 크르망 - 삼구경기의 초기 가장 위대한 선수입니다. 발상의 자유로움 기본기 등등 뭐하나 모자람 없던 선수]

Sort:  

남편이 당구를 좋아해서 따라간적은 있는데 그때 배울걸 후회되네요.재미날 것 같은데...

나중에 시간나면 가셔서 포켓볼 치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ㅎㅎ

당구는 역시 큐걸이!!
큐걸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워 주시는군요ㅋㅋ
저도 소싯적에 당구장좀 다녔었는데...
재능이 없더라구요ㅜㅜ 심하게 많이....
같이 시작한 친구들과 항상 같이 다니던 당구장이 있었는데...
어느날 당구장 사장님이 "왜 계산은 항상 니가하니"라며..
팩폭을 시전하셨고 그이후로 당구장 잘 안갑니다ㅋㅋㅋㅋㅋ ㅜㅜㅜㅜ

저도 한참 그랬었죠 ㅠㅠ
그래서 더 당구장에서 살았더니 다음해부터는 친구들이 저랑 잘 안치더군요 ㅋ

당구 취미로 좋죠~~~ 이젠 당구장도 금연이라 쾌적하지요~~
대대 핸디 몇점 이세요? ^^ 전 24점 치는데
한겜 하시죠~~~~ ^^

전 27점이라고 저 위 당구장 운영하시는 형이 정해주셨습니다.
언제 한게임 하심 좋겠네요 정말 ㅎㅎ

저도 고등학생떄 발을 붙이려했는데 친구들이 처음쳐보는 저와 게임을해서 게임비를 내게하더군요. 그때이후로 당구를 안치고 있습니다 ㅎ

엇 친구분들이 짓궂으시네요

저도 당했지만요 ㅎㅎ

Congratulations @yann03!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삼구는 커녕...사구치러 가면 전 50놓고 친답니다..ㅜ.ㅜ
당구장에 안간지 몇 년은 된 것 같네요.ㅎㅎ
'당구 실력 = 당구장에 쏟아 부은 돈'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
어슬님은 얼마나 투자하셨으려나요? ㅎㅎ

비밀입니다 집사람은 제가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줄 알고 있습니다. ㅎㅎ;;

ㅎㅎ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니 조금씩 쳐 봤더랬지요.
재밌기도 하면서 어렵고.
그런데 꾸준히 해야 늘겠더라구요. ㅎㅎ

카일의 보팅지원이벤트 7차수 3일차 보팅 남기고 갑니다~

당구도 볼링 비슷합니다
중요한건 각자 얼마나 재미있게 하느냐겠죠

감시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00.17
ETH 2654.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