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일지] 2018.04.29 주말 출근의 미학

in #busy6 years ago

현재 내가 다니는 직장의 특성상, 잔업과 야근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누군가의 눈치를 본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적으로 일과 시간 내내 일을 하고 그것에 대한 보고서를 일과가 끝나고 써야하기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야근이 많아지다보니 효율도 떨어지게 되고, 결국 야근에 더해 주말에까지 일을 하게 된다. 그래도 주말에는 일거리를 집에서 챙겨와 조금은 편안하게 일했었는데, 요즘 일이 터지다보니 일거리가 감당이 되지 않아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주말 출근을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몇 번 주말출근을 하다보니 오히려 평일보다 마음이 편한 느낌이 있다. 첫째로, 상사들이 없는 상태에서 내 페이스에 맞춰 편하게 일을 볼 수 있다. 둘째로, 다른 부서에서 전화가 오지 않고 다른 행정일을 하지 않아도 되니, 좀 더 맘 편하게 내 할 일을 할 수 있다.

20180429_165923.jpg

셋째로, 평일에는 어두울 때 출근해서 어두울 때 퇴근하느라 해를 보지 못하는데, 잠시 일을 하다가도 밖에 나가 산책하며 햇볕을 쬘 수 있다. 이럴 땐 잠시 내가 인간이 아니라 식물이 된 기분이다.

20180429_165854.jpg

오늘은 공기가 좋아 산책을 10분 정도 했다. 그래도 병원 주변에 이렇게 녹지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할 맛은 난다. 의자에만 오래 앉아있으면 치매 발병 확률이 증가한다고 하니, 몇시간 일한 뒤에는 이렇게 5분 10분 몸을 움직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넷째로, 미리미리 주말에 나와 쌓인 일들을 해두면, 다음 한 주가 조금은 여유로워진다. 사실 저저번주말에 무기력하게 누워있다 일을 못했더니, 저번 주말에 지옥을 맛봤다. 아마 한동안은 주말 출근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지 싶다.

뭐 이런저런 자기위안을 했지만, 사실 주말 출근 같은 건 하기 싫다. 이제 노동절도 얼마 안남았는데 한국 노동의 최하위 계층에 속해있는 쓸쓸한 기분이 든다. 3년만 지나면 병원에서 탈출해서, 노동의 사각지대에 있는 동종업계 사람들을 위해 뭔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다.

그럼 전 다시 일하러 갑니다... ㅠㅠ

Sort:  

주말이 여유있게 일하기는 좋죠.
근데 주말에 일하는건 ㅠ
고생 많으시네요

ㅎㅎ 요즘 거진 휴일마다 일하러 나가네요... 구조적인 문제는 일단 어쩔 수 없으니 제 실력을 빨리 키워야겠습니다 ㅠㅠ

에고고~ 주말출근하셨구요!ㅠㅠ 빔바님 화이팅!!!

감사합니다 @rayheyna님 :) 어제 출근한 덕에 오늘은 자택근무네요! 흐흐... 딱히 기쁘진 않네요 ㅠ

앞으로 몇년 뒤 스포일러 살짝 해 드리면... 아, 아닙니다. 그래도 지금보단 훨씬 나아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지금보단 훨씬 나아진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허허... ㅠㅠ

저도 삼실 ㅎㅎ 좋은 점도 있지요. 주말출근~^^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어떠신지요? ㅎㅎ 전 다행히 사무실은 아닌 카페네요. 일거리는 가져왔지만요 ㅠ

주말 출근 그래도 여유있어 보이시네요.
최대한 일을 많이 하셔서 다음 주말에는 집에서 편히 쉬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기둥님 ^^ 덕분에 이번주는 카페에서 좀 쉬고 있네요! 저녁먹고 집에서 일을 해야할 것 같지만요... ㅠ 그래도 확실히 직장보단 집에 있을 때가 더 행복한 것 같습니다 :)

저도 지금 회사네요 ㅠㅠㅠ

정말 문제가 있네요 ㅠㅠ 이렇게 주말 출근하는 사람이 많다니!

주말 출근이 그래서 마음은 편하지만
그 편함이 느긋하게 만들어서 일을 다 못끝내게 할때가 있더라구요ㅠ
힘내시고 어서어서 퇴근(?)하시길!!

ㅎㅎ 맞습니다...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는 듯 해요 ㅠㅠ 앞으로 열심히 일해서 평일에 다 끝내야겠습니다 ^^

수고많으십니다. 건강챙기면서 일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arkname님 ^^ 이제 운동도 좀 하고 그래야겠네요!

빔바님 주말출근이라니 ㅜㅜ 고생하시네요!!
그래도 식사는 꼭 챙겨드세요^^

감사합니다 @woobo님 ^^ 이제 좀 건강하게 챙겨먹어야겠어요!

저도 오늘 일을 하고 왔네요~
안하려면 안 할수도 있지만. .
그게 쉽지 않더라구요ㅜㅜ

ㅎㅎ 정말요... 평일에 타이트하게 일을 해서 다 끝내면 좋을텐데요 ㅠㅠ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