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22 삶의 질 높이기! 에어컨 청소와 화장실청소

in #busy6 years ago

지옥 같은 폭염이다.

원래 더위를 많이 타긴 하지만, 이건 더위를 타냐 안타냐와 상관 없이 누구나 고통을 받을 만한 더위인 듯 하다.

처음 폭염이 온 날, 날이 너무 더워 에어컨을 틀어보려 했지만 이사오고 나서 처음 들여다본 에어컨에는 곰팡이가 가득했다.

물티슈로 슥슥 닦아봤으나 곰팡이의 단단한 지층엔 미동도 없었다...

그래서 청소 업체를 불러야지 불러야지 하다 선풍기로 버틴 것이 보름 정도가 지난 것 같다.

그리고 드디어 어제, 에어컨 청소 업체에 연락을 했다.

이 곳은 완전 분해 세척을 하는 곳으로, 행사 중이라 9만원에 청소를 해준다고 한다. 흠 다른 곳은 5만원이면 되는 것 같던데... 그래도 완전 분해 세척이라니 믿을만 하겠지!

근데 우리집 에어컨은 옛날 모델이라 완전세척이 되지 않고, 오히려 노동력이 더 들어가 비용이 추가돼야 하지만 원가에 해준다고 한다. 흠 그렇구만... 뭔가 아쉽다.

여튼 건장한 남성 두 분이 와서 뚝닥뚝닥 30분정도 청소를 하고나니 곰팡이 투성이 에어컨이 세것 처럼 닦였다.

image.png

비포어 에프터가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기존 에어컨 사진을 찍어놓질 않았다. 너무나 더러웠기에 찍을 엄두도 안났다...

여튼 에어컨 청소가 끝난 김에, 미뤄뒀던 화장실 청소도 하기로 마음 먹었다.

슈퍼에 가서 락스와 뚫어뻥을 샀고, 벽에 덕지 덕지 붙어있는 곰팡이에 락스를 뿌리고 막힌 세면대에 뚫어뻥을 부었다.

2시간이 지난 후 확인한 결과, 뚫어뻥의 효과는 매우 커서 세면대 물이 쑥쑥 잘 내려갔다. 하지만 락스의 경우 새로 생긴 때들은 금방 지워졌지만 기존에 있던 묵은 때들은 잘 지워지지 않았다. 휴지에 락스를 묻혀 붙여놓으면 잘 지워진다고 하던데, 다음에 도전해봐야겠다. 오늘은 세면대와 변기, 하수구가 깨끗해진 것 만으로도 대만족!

사람이란 것이 참 단순한 생물이어서, 사소한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다.

이렇게 미루고 미루다 에어컨과 화장실을 청소해두니 삶의 질이 4배는 증가한 것 같다.

이번 주는 뭔가 느낌이 좋다. 다음 주부턴 좀 더 힘차게 살아봐야겠다.

다들 한 주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 보내시길.

Sort:  

청소비용이 엄청나네요...
그래도 건강을 위한 문제니깐!!

더위야 가랏!

청소력 이라는 책을 봤는데. 청소를 하면 에너지 흐름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기분 좋아지셨겠어요.😊

오 그런 책도 있군요... 확실히 청소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평소 청소를 깔끔히하지 못하는데 책 한 번 읽어봐야겠네요 :)

이제 좀 더 건강한 @vimva 님을 만날 수 있는건가요? ㅋㅋ

이제 좀 비워진 속을 채워보려 합니다 ㅎㅎ 내일 부터 1일 1포스팅 도전!

제 사무실 에엌컨도 가끔 묘한 냄새가 나던데 어떻게 열지를 몰라서 어쩔줄 모르고 있는 1인 입니다. ㅎㅎ
여름이 오기전 청소했어야 하는데 ㅠㅠ

완전분해 청소를 개인이 할 수 있긴 하지만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더라구요 ㅠ 조금 돈이 들더라도 업체에 맡기는게 여러모로 맘 편하고 좋은 것 같았습니다 ㅎㅎ 저도 너무 늦게 청소한 감이 있네요 ㅎ... 청소 가격이 3만원에서 10만원 사이로 폭이 넓던데 한 번 찾아보시길 ^^

30분 청소에 9만원이라, 비싼건지 싼건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깨끗해지기는 했네요.

저도 처음엔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청소하시는 모습들을 보니 대만족 했습니다. 제가 직접했으면 이틀을 걸렸을 것 같아요 ㅠ

이 폭염에 에어컨 없이 버티셨다니 리스펙
그나저나 세면대 뚫어뻥이란건 단백질 녹이는 액체 같은건가요?
저도 세면대 물이 슬 안내려가기 시작하는데 매번 쑤시는 철사같은걸로 머리카락을 빼냈는데... 비위 상하드라구요. 부어서 녹이는게 효과가 있다면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귀찮음이 더위를 이겼었는데 이젠 도저히 견딜 수가 없게됐네요... ㅋㅋㅋㅋㅋㅋ

제가 쓴 놈은 요놈입니다.
image.png

이름이 트래펑이라 뚫어뻥이라고 부르는건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슈퍼에 이런 종류가 많더라구요! 효과는 비슷비슷할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집도 꽉막혀있었는데 한방에 뚫리는거 보면 웬만한 곳은 뚫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한 번 써보세요 :)

오우 인증사진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뭔가 기분이 울쩍 할땐, 전 청소를 합니다...왜 그런 기분있잖아요.. 하고나면 기분도 청소한 느런느낌...^^ 몸 많이 움직이기 싫을 땐, 창틀 청소입니다. ㅎㅎ

ㅎㅎ 맞습니다 뭔가 머리가 꽉 막혀있는데 청소를 하면 같이 뚫리는 기분도 드는 것 같아요 :) 청소좀 자주 해야겠네요 ^^;

에어컨은 청소까지 했으니 더 상쾌하겠네요.
휴지에 락스물 뿌려 붙혀놓으면 효과는 있어요. 근데 좀 오래걸려서 오전에 붙혀놓고 외출하던가 해서 저녁에 떼거나 해야 효과가 확실합니다.
점 락스보다는 욕실청소하는 세제추천이요 럭스는 냄새도 독하고 해서요 똑같이 휴지에 뿌리놓으면 됩니다. ㅎ

맞아요 다들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다음주 내에 한 번 시도해봐야겠네요 ㅎㅎ 아마 제가 갖고 있는 것도 화장실 청소용 세제인 것 같습니다 :) 꿀팁 감사해요!

묵은 때 청소시작하기가 겁이나서 슬렁슬렁 했는데 저도 삶의 질을 높여보도록 노력해봐야겠네용~

청소할게 워낙 많으니 청소업체는 번영할듯합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12.13
ETH 2544.21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