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의 스팀잇전입 1년을 자축하며 회고함(보팅난사 주의^^)

in #busy6 years ago

스팀잇마을에 들어온게 작년 6월 26일-이제 막 돌을 넘겼네요.
돌을 축복하는[참]을 하나 올려봅니다.

꾸미기_--2-축복감사 - 돌축복.JPG

저랑 같이 6월에 들어오신 분들이 참 많았어요.
분위기도 매우 뜨거웠죠.
1년 사이에 흥망성쇠를 두루 맛보았고 지금의 단계는 쇠....죠? 이제 곧 흥興의 사이클이 돌아오겠죠.
아니면? 뭐 어쩌겠어요?
내겐 스팀스달의 성쇠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했어요.
뭔가를 꾸준히 했다는건 스스로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초기에 올렸던 그림들...거기에 붙었던 스토리들을 떠올려봅니다.
감회가 억수로....벗님들의 응원덕에 명성도도 67에 이르렀고(스파는 얼마 안되지만..)
한번 휘리릭 돌아볼까요?

꾸미기_--2-까칠녀가잣.jpg
제 아내와의 만남 스토리였군요.

꾸미기_--2-DQmVncX4p1TYKyPmhXf13HuNZbkTdEfT1nAxxMKAuQuyQ3T.jpg

그리고 육아일기였습니다. 제 두 딸 카니와 마니를 길렀던 에피소드죠.

꾸미기_--2-마술사.jpg

그러다가 대문 주문이 와서 한동안 대문을 열나게 작업했었네요.
대문주문의 특징-스팀이 5천원 넘어가면 완전 활황입니다.

꾸미기_---꾸미기_---마시피자.jpg

그리고 문자소녀 마시를 가장 오래 올려왔습니다.
요즘 제가 자주 안부른다고 뚱하네요.
꾸미기_---마시삐짐.jpg
꾸미기_--2-도끼와나무꾼.jpg

막나가는 어른동화도 나름 올리는 재미가 쏠쏠했어요.ㅎ

꾸미기_--2-허둥대는칼.jpg

아! 코인만평도 있었네요.
지금도 저 그림처럼...두려움의 목을 치고 싶은 타이밍입니다.

꾸미기_---장자와나비.jpg

꿀고전 시리즈도 또 이어갈 생각입니다.

아마도사랑.jpg

오늘toon이라는 테마도 있었고요.
향단이도 사랑 받았죠?ㅎ

0향단이썸넬 사본.jpg

코인판 향단이는 계속 해나갈겁니다.

꾸미기_--21암소썸네일.jpg

요건 아직 미공개죠? [암호소녀]
https://comic.naver.com/challenge/list.nhn?titleId=713290 여기...네이버 도전만화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벗님들이 가서 별점 눌러주심 좋죠.ㅎ(그럼 걍 풀봇!ㅎ)

Sort:  

멋진 타타님 일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듬직한 에스베어님 고마워요.^^

별점 5점에 하트 한 방 날리고 왔네요.
첫 돌 축하합니다.

오 테일콕님 고마워요. 우리 자주 뵈요 ㅎ 풀봇!

1년 축하드립니다. ^^
네이버에 만화를 올리시다니 대단하세요~!!
별점 5점 눌렀습니다. ㅎ 대박나세요~!!

우앗 승림아빠 고마워요. 오고가는 대박속에 따땃한 우리 사이!

네이버 웹툰 판이 참 치열한 곳인데 꼭 살아남으시길 바랍니다.
1주년 축하합니다.^^

네 여행갔다 와서 지금 댓글 답니다. 고마워요. 리얼리티님! 풀봇 드려요

좋은 시간이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1년 고생하셨습니다. ㅎ
그림으로 역사(?) 를 본것 같아서 좋네요
멋져요 ㅋㅋ 네이버 누르고 오겠습니다. 그림체 좋아요 ㅋ

애요곰님! 고마워요, 우리 이 스티밋마을에서 부귀영화 누리자구요.ㅎ
네이버보팅도 고맙네요 ^^마이 쓸쓸했는뎅....풀봇 드립니다

타타님이
스팀잇에
발디딘지
벌써일년

많은작품
공짜감상
이런횡제
어딨을고

그림안에
품은얘기
그림처럼
부드러워

앞으로도
승승장구
고래되어
유유자적

스팀잇 첫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네이버 도전만화도 승승장구 기원합니다.^^
별점누르러 가즈아~~

바람따라~ 구름따라 떠도는 쟈니시인님을 여기서 뵙는군요^^ ㅎㅎ

ㅋㅋㅋㅋㅋㅋ "바람따라~ 구름따라~" 이 노래 제 친구가 늘 부르는 노랜데....ㅎㅎㅎㅎㅎㅎㅎ 진짜 빵 터짐요...ㅋㅋㅋㅋㅋㅋ 이 친구 인터뷰 조만간에 올라갈 예정이라서 더 빵 터졌다는....ㅋㅋㅋㅋㅋ

제이하니
누구던고
묵은 팔로
더욱 좋다

보아주고
보팅주니
생노병사
함께일세

함께 웃고
미소짓는
마을친구
계셔주니

올해 농사
흉작인가
내 마음은
풍년일세

와우!! 1주년 축하드립니다.
오늘의 큐레이팅 대상자로 선정
풀보팅과 리스팀 합니다^^
(별점도 당근 오점 !! 완료^^)

럭키님 싸랑해요~!!!!^^ 풀봇!!!

ㅋㅋㅋ감사합니다!!
giphy (1).gif

앞으로도 좋은 작품 보여주세요~~ 네이버 만화 보러갈게요ㅎㅎ

프사가 유난히 기억에 남는 빠른 토끼님 반가워요. 고맙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프사로 잘 고른 것 같네요^^

오오~~~감축드리옵니다. ㅎㅎ 네이버 구경가야곘네염+_+

우리 뉴비존님 우리 만남은~우연이~아니야~~~^^ 고마워요 풀봇!

첫돌을 축하합니당^-^ 네이버 웹툰도 보고왔네요 담편이 기대되네요^-^

러블리윤님! 고맙습니다. 돌반지보다 고마운 축하며 댓글이며 네이버별점이네요.^^
조촐하지만 풀봇 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155.87
ETH 3422.91
USDT 1.00
SBD 2.59